에디터 이피의 좌충우돌 채식한끼 실천기 16호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 (일주일에 한 끼, 채식한 썰 푼다) - 에디터 이피의 채식일기 - 안녕하세요, 닥터노아입니다! 길가에 벚꽃이 만개하고, 따뜻한 바람에 코 끝이 설레는 요즘이에요!🥰 놔놔들은 어떻게 지내고 계신가요? 지난주 놔놔들이 보내준 피드백 역시 잘 읽어보았어요💕 앞으로도 격려+응원+따끔한 지적 모두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지난 레터에서 축산품을 대체할 수 있는 대체육에 대해 소개드렸는데, 다들 읽어보셨나요? 아직 못 읽어본 놔놔들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휘리릭~ 읽고 올 수 있어요🙌 오늘은 드디어! 3월 내내 이야기 나눈 공장식축산의 마지막 챕터에요! 육식을 조금이라도 줄여보고 싶은데, 막상 마음처럼 되지 않았던 놔놔가 있다면, 이번 호를 유심히 읽어봐도 좋아요! 뉴스레터 에디터 이피의 채식 실천기가 담겨있거든요~!! 그럼 우리가 실생활에서 직접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다들 준비 되셨나요?😎 #Meat Free Monday (고기 없는 월요일) 출처: 폴 매카트니 공식 홈페이지 여러분은 고기 없는 월요일이라는 운동을 아시나요? 2009년 12월 벨기에에서 열린 기후변화 토론회에서 매주 월요일에는 육식을 지양하자는 폴 매카트니의 연설로 유명해진 운동이에요!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보자면, 제1차 세계 대전 당시 미국의 우드로 윌슨 대통령의 매주 화요일의 3끼, 매일 한 끼씩 육식을 하지 않는 무육식 선언문을 발표해 무육식 운동이 시작됐고, 2003년 미국 블룸버그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의 비만관리 프로그램 등으로 다시 나타나고 있어요. 미국을 중심으로 시작된 운동이지만, 최근에는 영국 등 유럽과 남미 등지에서 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각광받고 있는 운동이에요! 눈치 빠른 놔놔들, 이미 알아채셨겠지만, 여러분께 소개드릴 육식 줄이기 실천법은 바~~로~~바~~로~~
1주일에 하루, 한 끼의 식사를 채식으로 대체하는 것이에요! (아니, 그걸 몰라서 못해?!!! 라고 생각하셨다면.. 조금만 참아주라주....☆) 1년 간 1주일의 21끼 식사 중 한 끼의 식사(연간 총 52회)만 동물성 식품을 섭취하지 않으면 30년 산 소나무를 약 38그루 심은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고 해요! 엄청나지 않나요? 그!래!서! 일주일에 적어도 한 끼 이상을 채식 식단을 섭취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에디터 이피의 채식 실천법에 대해 소개할게요! Q 자기소개 부탁해요!
🍆 안녕하세요. 뉴스레터 에디터 이피입니다. (Egg Plant
🍆) 이렇게 놔놔 여러분 앞에 서게 되어 쑥스럽기도 하고 반갑기도 하네요! 이번 호엔 제가 집에서 혹은 밖에서 실천하는 채식 습관에 대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요~! Q 일주일에 한 끼 채식을 결심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 채식에 대해 관심을 가진 건 여러 다큐멘터리와 책을 읽으면서 였어요! 처음엔 욕심을 잔뜩 부려 동물권까지 생각하는 비건이 되겠다고 결심했었는데, 쉽지 않더라고요. (하하 ㅠㅠ) 스스로와의 약속을 지키지 못한 날엔 자기 전에 누워 스스로의 나약함에 마음이 너무 불편했어요. 그렇게 얼마 못 버티고 '난 역시 채식은 어울리지 않아' 하고 포기해버렸어요..ㅎㅎ 꽤 시간이 지나서 문득 아무것도 안하는 것 보다는 더디더라도 할 수 있는 만큼만이라도 시작하는게 더 나은 결과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일주일에 한 끼 채식부터 시작하자고 다짐한게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있어요. Q 평소에 집에서 요리를 만들어 먹는 편인가요?
🍆 때에 따라 다른 것 같아요. 요즘은 야근이 많아서 저녁을 집에서 먹진 못해요.(팀장님... 보고 계신가요? 하핫...★) 그래도 주말엔 외식보다는 집 밥을 먹으려고 노력해요!
레시피는 주로 유튜브에서 먹고 싶은 요리를 검색해서 제일 만들기 쉬워 보이는 레시피를 따라하고 있어요! 아, 소소한 꿀팁을 나눠보자면 유튜브에서 먹고 싶은 음식 앞에 '비건'을 붙여 검색해보세요! 비건 떡볶이, 비건 마파 두부 덮밥, 비건 동그랑땡처럼요! 그리고 그 중 조회수가 가장 높은 영상을 보면 20000000% 성공합니다. Q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 말고는 채식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 요즘엔 편의점에서의 채식 간편식도 많아지고, 채식당도 많아지는 추세에요! 채식만 팔지 않더라도 채식 옵션이 선택 가능한 식당도 많아요! 유명한 채식당들의 맛은 평균 이상이라 친구들이랑 도장깨기 중입니다.(+힙한 분위기는 덤..) 내가 사는 곳 주변에 어떤 채식당이 있는지 알고 싶다면, 채식한끼 앱을 추천드려요!(지역기반으로 채식당을 검색할 수 있는 앱이에요.) Q 이제 슬슬 마무리 해야할 것 같은데요,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 사실 저도 완벽한 채식인은 아니라서 아직 배울 점이 많은 것 같아요! 실패도 많이 했고, 혼자 욕심 부리다가 포기한 적도 많지만, 그래도 이런 시도들이 모여야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하나의 물방울이 모이면 큰 강이 되듯 각자의 한 끼가 모여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이번에 준비한 레터는 여기까지에요~! 오늘은 이피의 이야기를 들려드렸는데요. 앞으로 더 다양한 닥터노아의 구성원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면 좋겠어요💕 (흠흠..다들 보고계시죠..?! ^^..) 근데 잠깐! 저희는 여러분의 이야기도 들어보고 싶어요(헤헷)! 오늘부터 다음주 월요일까지 한끼 채식을 실천하고 저희 닥터노아에게 알려주세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닥터노아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연결됩니다요💓) 닥터노아는 앞으로도 놔놔들과 레터를 통해 다양한 이야기 나누고 싶어요🥰 4월엔 더 알찬 정보로 돌아올게요!
꼭 다시 만나요~ 안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