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스쿨레터 요약
1. 올 가을엔 낭만을 찾아 떠나보자
2. 교육여행연구소가 한일미래세대 관광교류활성화 심포지엄에 떴다!
3. 올 추석에 꼭 가야할 교육여행! 부관훼리타고 규슈 대학&문화탐방
⚡ 바쁘다 바빠 한 줄 뉴스 #한국관광공사 픽 #낭만을 찾는 #장소

① 서울 반포대교와 잠수교 : 가을이면 꽃이 만발하는 서래섬과 세빛섬에서 즐기는 선셋 카약!

9월 3일부터 11월 12일까지 일요일(9월 기준, 정오~오후 9시)마다 차량을 통제해 잠수교를 자유롭게 거닐 수 있어요.


② 원주 간현관광지 나오라쇼 : 원주 대표 유원지 간현관광지에 절경을 보기 좋은 스카이타워가 들어섰으며, 나오라쇼(나이트오브라이트쇼)는 10월 29일까지 금~일요일 6시 30분부터 9시 20분까지 진행돼요.


③ 국립세종수목원과 금강보행교 : 9월 23일까지 금·토요일 야간 개장 ‘특별한 夜행’으로 색다른 모습을 보여준다고 해요. 호롱불을 무료대여해준다고 하니 하나씩 들고 수목원을 거닐어요.


④ 통영 디피랑 : 남망산조각공원을 중심으로 조성한 야간 경관 전시 공간으로 15개 테마로 운영하는 디피랑에서는 인공조명과 인터랙티브 콘텐츠, 거대한 화면에 상영하는 미디어 아트를 통해 추억이 담긴 벽화가 가득해요.


⑤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 지난 4월 1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열리는 박람회에서 호수정원나루터, 시크릿가든 등 다양한 행사와 장소들이 기다고있어요.9~10월 순천만국가정원권역 운영 시간은 오전 9시~오후 9시입니다.

🇰🇷국내

다양한 촉각·후각을 사용해 생생한 감각 체험 및 역사 해설 제공한다

모두가 우리나라 아름다운 궁을 100% 즐길 수 있도록!


서울관광재단과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가 현장영상해설 투어 신규 코스로 창덕궁, 덕수궁 2개를 오는 9월 5일부터 선보일 예정입니다. 현장영상해설이란 시각장애인의 안전하고 풍부한 관람을 위해 방향 및 거리 등 위치 정보, 상세한 묘사 및 다양한 감각을 활용하는 전문 해설을 의미해요.


9월 5일부터 창덕궁, 덕수궁 신규 코스를 운영하여 4대궁 모두 시각장애인 관람이 가능해질 예정으로 창덕궁 투어의 경우 인정전 촉각 모형을 비롯해 인정전 꽃살무늬 및 문창살, 희정당의 굴뚝 문양 등 다양한 촉각 체험 위주로,  덕수궁 투어에서는 정관헌 촉각 모형, 석조전 기둥 3D 프린트 모형, 고종이 즐겨 마셨다고 알려진 커피의 원두 후각 체험 등 다채로운 감각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창덕궁, 덕수궁 코스는 8월 29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예약시작 실제 투어는 9월 5일 화요일부터 진행됩니다. 예약은 서울다누림관광 누리집 공지사항 게시판 인터넷 예약 또는 전화 예약으로 가능. 현장영상해설 궁궐 코스는 공휴일 및 각 궁궐 휴일을 제외한 평일에 운영되며, 일 2회,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운영될 예정이라고.


 서울시교육청, 스쿨매니저 시범운영..."학교 개방 안전·보안 문제 해결"

학생들의 운동장 안전은 스쿨매니저가 책임질게요!

17일 성북구청과 서대문구청, 은평구청 등 총 3개 구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자치구청별 초중고 각각 1개교씩 총 3개 학교에 시범적으로 스쿨매니저를 운영합니다.
이번 협약으로 스쿨매니저 파견 및 이용자 배상보험 지원을 위해 서울시교육청과 자치구가 5:5 비용을 분담하여 원활한 학교 개방을 위한 시범학교에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하게 됩니다.

스쿨매니저의 주요 역할은 학교시설 예약자 신원 확인, 외부인 출입 통제, 이용자 활동 감독, 개방 시간 종료 후 시설물 점검 및 청소 등으로 학교 출입 관리를 한층 더 강화하여 교육활동 보호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해요.

한편, 서울시교육청은 학교체육시설 개방 인센티브 제도를 계속해서 운영하고, 시범학교에는 특별 인센티브 30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며 특별 인센티브는 시설사업비로 50% 이상 사용하고, 그 외 운영비 등 학교에서 탄력적으로 사용하되, 예산 집행 내역을 공개하는 등 관리 감독을 강화하여 청렴하고 투명한 절차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특히 서울시교육청은 내년에 서울시와 적극 협력해 스쿨매니저 사업을 25개 전체 자치구로 확대할 계획으로 체육시설 등 학교 개방 시 안전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는 만큼 학교 출입 관리 강화 등을 통해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갈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스쿨트립 통신문

① 교육여행연구소, 한일 미래세대 관광교류 활성화 심포지엄에 가다.

일본과의 교류, 그 첫걸음을 다함께 지켜봐주세요.

지난 8월4일 서울드래곤시티 한라홀에서 <한일미래세대 관광교류 활성화 심포지엄>이 문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주최 하에 진행되었습니다. 일본쪽은 방한 수학여행 경험이 있는 학교의 관계자, 한국쪽은 과거 일본 학교와 교류 경험이 있는 학교의 관계자 등 총 200명이 함께하는 시간이  마련되었어요.


우리 교육여행연구소에선 박정주대표님과 이용찬대표님이 참석하셨으며, 지자체를 위한 리플렛과 일본 관계자들을 위한 부관훼리 교육여행 리플렛 등 철저한 준비를 했습니다. 

심포지엄은 축사로 막을 열며 수학여행 지원제도 소개, 참가수기 등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은 정성스레 준비된 만찬을 즐기는 시간이었으며 우리나라 학교들뿐만 아니라 일본학교에 대해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저희 교육여행연구소에선 일본과의 부지런한 교류로 보다 넓은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한국 학생들이 보다 질 좋은 일본교육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항상 힘쓰고있습니다.


추석 단 한번! 아이에게 하나뿐인 추억을 만둘어줄 부관훼리 여행

규슈지역 대학 및 문화탐방, 일본 교육여행 전문가와 함께!


일정 : 9월 27일 출발, 4박 5일
인원 : 선착순 30명/초등학교 5학년 이상 ~ 고등학교 1학년

55년 무사고로 안전한 부관훼리의 경험과 20년 이상 일본 교육여행 운영 전문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들을 위한 안전하고 재밌는 교육여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모노세키에 도착, 키타규슈, 오이타, 후쿠오카는 한번에 둘러볼 수 있는 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그저 관광지를 둘러보는 여행이 아닌 일본과 한국문화의 차이를 알 수 있는 특강과 규슈 명문대학 탐방을 통해 앞으로 나의 진로와 학생이 가져야할 문화교류의 가치관을 길러줄 있는 여행이 될거에요. 


현재 하이클래스 앱에서 상세한 내용과 여행신청이 가능합니다. 전국 초등학교 99%가 이용하는 학급 알림장 하이클래스! 많은 사랑을 받는 알림서비스인 만큼 신뢰도는 엄청나겠죠?

어플을 이미 사용하시는 분들은 메인 홈화면 배너에서 [스쿨트립] 일본규슈대학&문화탐방을,

아직 어플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하단에 링크를 첨부해두었으니 서둘러서 확인해주세요!

🏝️교육여행연구소 한마디

27일 출발하는 부관훼리 일정에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고 계십니다.

한순간이라도 지루할 틈 없는 일본 속으로 교육여행연구소와 부관훼리가 함께하겠습니다!

지은이
수현 디자이너 

한동안 비가 오더니 날이 많이 풀린것같아요. 오늘도 역시나 날씨가 너무 좋았습니다! 주말이 지나면 이제 조금씩 가을이 올텐데요 다들 어떤 계획을 준비중이신가요?

오늘의 스쿨트립 뉴스는 어떠셨나요? 뉴스레터에 대한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을 남겨주세요.
여러분의 의견을 바탕으로 좀 더 나은 스쿨트립 뉴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교육여행연구소
allabout@schooltrip.kr
서울 중구 청계천로 40 한국관광공사서울센터 817호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