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뉴스레터_제4호(2019.11.11)

우분투는 '네가 있어, 내가 있다'는 공동체 정신을 의미합니다.   
우분투 장학증서 수여식, “우분투의 공동체 정신, 잊지 않겠습니다”
  사무금융우분투재단(이사장 신필균. 이하 우리 재단)은 사무금융분야 비정규직 종사자 또는 그 자녀에 대한 생활비 지원을 위해 장학금 1억 5천만원을 한국장학재단에 기탁하였으며, 신청 모집 절차를 거쳐 11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24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하였습니다.
2019년 우분투크레디트 현장실사 
  사무금융우분투재단이 우분투크레디트 현장실사를 진행 중입니다. 우분투크레디트는 일자리 양극화와 불평등 해소를 위해 우리 재단이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하여 고용의 질을 향상시킴으로써 기업경영이 안정화하는 선순환 구조의 일자리 문화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2019년 1차 모집 지원기업의 현장실사를 마쳤으며, 11.12(화) 예정되어 있는 인증심사를 거쳐 인증서를 발급할 예정입니다.
한줄소식 
😊11월 5일 운영위원회 진행 : 운영위원회의 역할과 운영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11월 5일 기금운영위원회 진행 : 지속가능기금 마련을 위한 규정제정 논의가 있었습니다. 
😀11월 6일 금융보안원지부를 방문하여 '노사상생형 청년취업멘토링' 사업에 대한 설명 및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12월 6일 국회 제3회의실에서 '한국사회 대전환과 노동조합운동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토론회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사무금융우분투재단은 사회경제적 양극화와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사무금융 노사가 공동으로 기금을 출연하여 설립한 재단법인입니다.
*우분투는 '네가 있어 내가 있다'는 아프리카 코사족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