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D1250 펜션의 운영 이야기
vol.16 / 2020.07.21

안녕하세요, 숙박전문 뉴스레터 Weekly ON입니다. 지난 뉴스레터에서는 성수기의 시작을 맞이하여 2020년 여름 성수기 전망을 함께 알아봤는데요! (아직 지난 뉴스레터를 보지 못하셨다면 👉여기를 클릭!)

본격적인 성수기 시즌을 앞두고 많은 숙박업주 여러분께서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힘들고 지칠 때, 오늘 위클리 온이 준비한 이야기로 잠시 쉬어가실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그럼 위클리 온의 16번째 이야기, 바로 시작해볼까요?

💌 위클리 온은 숙박산업의 인사이트와 동향을 가득 담아 여러분의 메일함으로 찾아옵니다. 
🏡 오늘의 숙소
: 제주 D1250
ONDA는 몇 년간 꾸준히 전국 방방곡곡의 다양한 숙소들을 만나보고 있어요(최근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뜸했지만요😭). ONDA가 만나본 많은 숙소 중, 오늘 살펴볼 숙소는?

'제주 D1250'
작년 요맘때쯤 인터뷰를 다녀왔던 제주 D1250은 건물이 단 1채, 출입구도 하나밖에 없는 프라이빗한 독채 펜션으로 건물의 모든 창이 통유리로 오픈되어 있어 타인의 방해를 전혀 받지 않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곳이라는 점에서 아직도 기억에 남아요. 

주변 조경 덕에 숲에 온 것 같으면서도 먼바다를 감상할 수 있고, 환한 달빛 아래서 낭만적으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야외 수영장까지. 어느 곳 하나 애정이 어린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는 제주 D1250! 이곳을 운영하시는 김양미 사장님과 나눈 인터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인터뷰 미리보기

💡독채 펜션이라고 해서 크게 청소가 다르지는 않아요. ··· 아무래도 공간이 크고 넓으니 높은 곳이나 손이 잘 닿지 않는 곳을 청소할 때가 가장 힘들긴 한데, 전면 창인 만큼 깨끗하게 밖을 보실 수 있도록 유리 청소에도 신경을 많이 써요.  

💡프라이빗 숙소의 특성상 체크인/체크아웃 시 운영자가 손님들과 직접 마주치지는 않아요. 편하고 자유롭게 숙소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체크인도 셀프로 하시고, 외출하실 때에도 특별한 요청이 없는 한 사전에 말씀을 드려서 아무도 숙소에 들어오지 못하는 것으로 안내해드리고 있거든요. 그래서 이때 SNS를 활용하여 궁금하신 사항이나 요청사항은 개인 연락처나 DM으로 연락해주시면 최대한 바로 응대해드리고 있답니다.

💡D1250은 전체적으로 최대한 자연 그대로를 활용하는 느낌을 넣어보려고 했어요. 이 공간이 단지 커플이나 친구분들끼리만 오시지는 않기 때문에, 객실별로 나뉘는 것도 필요할 것 같아 내부에 문도 달아놓긴 했지만 사실은 최대한 오픈시켜 놓으려고 했어요. 자연으로 돌아가서 아무 생각 없이 푹 쉬다 갈 수 있는 공간이랄까요.
🔍 부가가치세 신고&납부 방법은?
예송과 함께하는 세금여행
#2. 부가가치세 원리와 유형

숙소 운영만으로도 바쁜 업주분들을 위한 세금여행, 숙박업 전문 세무 서비스를 제공하는 예송 세무회계와 함께 떠나볼까요?

부가가치세 확정신고∙납부를 하는 시기, 7월! 부가가치세의 유형에는 어떤 것이 있고, 일반사업자와 간이사업자의 부가가치세 신고 및 납부 기간은 언제일까요?

💡 우리 숙소만의 기본은 무엇일까?
숙박업을 하는 당신에게 묻고 싶어요.
#4. 숙박업의 기본을 정의내릴 수 있나요?

동해바다 앞, 방 하나의 숙박 공간 '단순한 진심'을 운영하는 두 명의 공간 지기가 들려주는 숙소 운영에 관한 단순한 진심과 생각.

여러분이 생각하는 숙박업의 기본은 무엇인가요? 어떤 숙소는 '손님들끼리 즐길 수 있는 소소한 대화'를, 또 다른 숙소는 '깔끔한 침구류와 식사'를 숙소의 기본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우리 숙소만의 기본은 무엇일지 함께 생각해볼까요?

📌 숙박업 용어 정리
PMS (Property Management System) : 객실 예약관리 시스템

PMS는 숙박업계에서 많이 사용하는 용어로 객실 예약관리 시스템을 말합니다. 현재 ONDA가 업주님들께 제공하는 솔루션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펜션 및 풀빌라, 글램핑 또는 리조트를 위한 ONDA Plus(플러스)와 침대 단위의 숙소에 최적화되어 해외 고객 유치가 필수인 호텔, 게스트하우스, 비앤비까지 수용 가능한 ONDA Wave(웨이브)까지! 다양한 시스템으로 숙박업주 여러분을 만나고 있어요. 🙂 

객실 예약관리, 매출관리, 재고관리, 스텝관리, 청소관리는 이제 ONDA PMS에게 맡기고, 시간도 절약하시면서 매출을 늘려보세요!

숙박 예약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ONDA는 
예약관리 외에도 숙박업주 여러분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어요! 

업주분들께서 남겨주시는 의견을 
하나하나씩 훑어보고 기울이는 ONDA, 
운영에 플러스 되는 숙박업의 새로운 물결,
ONDA가 되겠습니다. 

이외에 궁금한 점이나 의견이 있으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ONDA 서비스팀에게 문의해주세요! 🙇‍♀️
📤 Weekly ON에 공유하고 싶은 나만의 숙박산업 이야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답장으로 연락주세요!
📩 매주 발송되는 Weekly ON을 놓치지 않기 위해 이메일 주소록에 weeklyon@onda.me를 추가해주세요.
📪 수신거부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렇지만 계속 구독해주시면 안될까요? 😭
오늘의 Weekly ON, 어떠셨어요?
숙박산업의 바른 내일을 제시합니다.
티포트 (주) ONDA
weeklyon@onda.me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31, 저스트코타워 S10002(10층) 1544-3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