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2025년 1월호 뉴스레터가 찾아왔어요!
2025년 1월호 / Vol.41

2025년 을사년, 새해가 시작되었다고 했는데, 그사이 입춘이 지나버렸습니다. 겨울답지 않게 그다지 춥지 않았는데, 막상 입춘이 오니 날씨가 매섭게 추워졌네요. 아마도 제 기운을 다 뿜어내지 못한 겨울이 마지막 기승을 부리나 봅니다. 마치 현재 우리의 정치상황처럼 말이죠. 매일매일이 고구마를 먹은 듯한 나날들이 계속되고 있네요. 그래서 선조들이 고구마엔 시원한 동치미를 곁들였나 봅니다. 얼음 동동 띄운 동치미가 주는 청량함이 우리 사회에 빨리 도래하길 어느 때보다 바라는 요즘입니다.

세상이 그러해도 함께주택협동조합은 활기찬 새해맞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1월초부터 2025년 정기총회를 준비하는 총회준비위원회가 가동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작년말부터 1월달은 계속되는 전출과 새로운 조합원의 전입이 이어져서 사무국은 바쁜 행정처리의 나날을 보내며 떠난 분들에 대한 아쉬움이 남지만, 새로 온 분들과 열어갈 조합활동의 기대도 커지고 있지요.     

판화가 류연복 선생의 을사년 새해인사를 나누는 판화를 함께 감상하며, 2025년 어느 해보다 지혜롭게 이 혼란의 시기를 넘어서길 열망하며.... 조합원 여러분께 늦은 새해인사를 전합니다.   

2025년 함께주택협동조합
제13차 정기총회  총회준비위원회 1차 회의 결과
  총회준비위원회(이하, 총준위) 1차 회의에서는 2024년도 정기총회 준비 계획과 사업평가를 중심으로 안건들이 논의되었습니다. 결정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2025년 총회 개최 계획을 마련하였습니다.
  - 우선 총회일정과 장소를 확정하였습니다. 이 사항은 아래 정기총회웹자보에서  확인바랍니다.
  - 총준위 회의의 각 차수별로의 논의 과제를 정리하였습니다.
    1차 - 2024년도 사업평가
    2차 - 2025년도 사업계획 및 예결산
    3차(정기이사회)- 2025년 총회 안건 확정

2. 2024년도 사업별 실행 결과 및 평가를 진행하였습니다. 
  평가는 2024년 사업목표에 나온 4가지 축에서 사업들을 분류하고, 그에따른 평가가 진행되었습니다. 평가내용은 회의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주택협동조합
2025년 총회준비위원회 2차회의 
2월 11일 (화), 7시입니다.
장소는 <모두의 미술연구소> (마포구 성미산로1길 32)
🎂 함께주택 3호를 떠나게 된 장태린 조합원님의 소식을 나눕니다.

함께주택 3호 거주조합원이면서 선출직 이사로 교육위원장을 겸임하고 있는 장태린님이 잠시 서울을 떠나 계실 예정입니다. 태린님은 충북 제천에 있는 세명대학교 저널리즘대학원에 진학하시게 되었다고 해요. 기자로서의 새로운 길을 준비하기 위한 선택이라는데, 단번에 붙어서 가시게 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물론 교육위원장과 이사의 역할은 계속 하겠다고 했지만, 지역이 멀어지니 지금처럼 자주 보긴 어려울 것 같아서 못내 아쉽네요. 하지만 온라인으로 전세계가 만나는 시대인데 이런 걱정은 너무 낡은 기우겠지요?^^

섭섭하고 그립겠지만 예리하면서도 정의로운 질문을 던지는 기자가 드문 언론현실에서 태린님의 존재가 크게 한 몫을 할 거라 믿으며, 우리 곁으로 다시 가까이 올 날을 손꼽아 기다릴게요.~~!!

stibee

이 메일은 스티비로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