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을 앞두고, 오랜만에 소식 전합니다. 모두 안녕하셨는지요?
파티가 자리한 출판도시도 꽃내음 가득한 봄을 지나 어느덧 초록빛 나무 우거진 여름을 맞이했습니다. 새배우미들과 함께 시작한 봄학기도 어느덧 마무리를 향해가고 있습니다. 처음 시도하는 무학년제(학년 구분 없이 수업별로 인원 구성)와 한학기를 긴 호흡으로 이끌어가는 프로젝트 수업, 국내/해외 기관들과 교류한 일 등 성장을 위한 여러 시도들이 있었습니다.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그간 전하지 못한 여러 소식들과 마친 배우미들의 활동, 정기후원 등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주요 소식

파티 전시 - 폴란드 국립바르샤바예술대학
2019.4.24.물 - 30.불 | Galeria Salon Akademii

2019년 파티와 폴란드 바르샤바예술대학의 교류를 기념하여 4월 24일부터 한 주 동안 폴란드 국립바르샤바예술대학, 살롱아카데미 갤러리에서 파티에 대한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파티 스승과 배우미 작업에서부터 펴낸 책, 인쇄물, 포스터 등의 작업물이 전시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한‧폴 수교 30주년 기념로고 공모전 시상식
2019.5.17.쇠 | 파티 이상집

올해 초 진행한 ‘한국‧폴란드 수교 30주년’ 기념로고 공모전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이 공모전은 2019년 한국과 폴란드 수교 30주년을 맞이해 ‘폴란드문화원’, ‘바르샤바예술대학’, ‘파티’가 협업하여
 기획한 기념 로고 공모전이며 파티와 바르샤바예술대학 배우미들이 참여했습니다. 폴란드문화원 관계자들이 직접 파티에 방문해 배우미들과 만나 상장과 선물을 전달해주셨습니다.
자세히 보기

파티+거꾸로캠퍼스. 'V-Lab' 운영
2019년 3월 부터

2019년 봄학기부터 파티와 거꾸로캠퍼스가 함께 시각 교육 프로그램인 ‘V(visual)-Lab’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V-Lab은 10주 단위로 운영하며, 현재 첫 모듈 배우미들이 파티에서 배움을 마치고 돌아갔으며 5월 부터 두 번째 모듈을 시작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바우하우스 워크숍
워크숍1. Typo-Dance | 스승 Torsten Blume | 2019.4.22-23
워크숍2. Space for Visual Research | 스승 Markus Weisbeck | 2019.5.16-17

바우하우스 100주년을 맞아 파티에서도 이번 봄학기 몇 가지 워크숍을 진행중입니다. 데사우 바우하우스 재단, 바이마르 바우하우스대학, 독일문화원이 함께 하는 국제워크숍이 전세계 곳곳에서 열리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파티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5월에 두 번의 짧은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디자인 평론 6 - 우리 안의 바우하우스> 출간
2019.4.22.출간 | 12,000 원

<디자인 평론 6>은 바우하우스 설립 100주년을 맞아 ‘우리 안의 바우하우스’에 대해서 조명합니다. 우리에게 바우하우스는 무엇이고, 그동안 한국에서의 바우하우스에 대한 출판과 전시를 점검하는 한편, 우리 주변에서 발견하는 ‘바우하우스’라는 기호의 풍경을 아카이브합니다. 
자세히 보기

파티 정기후원 프로그램 - 온라인 페이지 열림
한국문화예술위원회 CMS 후원 

파티가 올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아르코)를 통해 후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기후원 CMS 시스템으로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쉽게 후원하실 수 있으며, 보내주시는 후원금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를 통해 문화예술진흥기금으로 지원됩니다. 
자세히 보기
배우미 소식
Chill on the paper
파티 마친 배우미 리루, 찬혁, 우재(2018.2 한배곳 마침)가 모여 전시를 합니다. 홍대앞 아트아치 갤러리에서 6월 2일까지.
월간 <디자인> 5월호. 마친배우미 전산 기사
젊은 제작자들에 주목한 ‘xs메이커’ 특집에 전산(2017.2 한배곳 마침)의 활동이 소개되었습니다.
123컬렉터, 어린이책잔치 프로그램 진행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주간에 명필름아트센터와 함께 준비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이은정, 변산노을(2018.2 한배곳 마침)이 속한 123컬렉터 팀에서 전체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실크스크린 공방 'SAA' 출범
파티 두성집에 자리한 실크스크린 공방이 올해 봄학기부터 이산하(2017.2 한배곳 마침), 정성훈(2015.2.더배곳 수료)의 'SAA' 팀이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이들은 공방을 중심으로 배우미들에게 기술적인 지원을 하며, 실크프린팅 작업물 제작을 의뢰받아 운영할 예정입니다.
Paju Typography Institute Coop.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330 | 031-955-9254
info@pati.kr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