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켓 14호] 인증샷 홍수 속 에티켓은 어디에...?
인증샷은 이제 새로운 문화가 아니라 모두에게 익숙한 문화가 된 것 같습니다.
특히 SNS에서 #운동하는여자 #운동하는남자 #헬스타그램 등 다양한 해시태그를 달고 올린 헬스 인증샷은 정말 쉽게 볼 수 있죠. 개인 훈련 기록을 남기고, 서로 운동을 격려하는 좋은 문화인데 의외의 곳에서 피해가 일어나고 있어요. '나는 열심히 운동을 하고 있었을 뿐인데…', 타인의 인증샷에 굴욕적인 모습으로 같이 찍혀서 본인도 모르게 SNS에 전시되고 있으니 얼마나 기분이 나쁘겠어요.

요즘은 홍보를 위해 매장의 만석 사진을 올리는 음식점도 늘어났어요. '오늘도 만석, 감사합니다'라며 식당 SNS 계정에 고객들의 식사 사진을 올리는 사업주들에게 불편을 느끼는 사람이 점차 많아지고 있고요. 최근에는 "요즘 가기 꺼려지는 가게"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커뮤니티 글이 47,000 이상의 조회 수를 넘기며 공감을 사기도 했습니다.

헬스장, 식당 외에도 유튜브 등의 개인 미디어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주변을 배려하지 않는 촬영으로 인해 불편을 느끼는 사람들이 확실히 많아졌습니다. 더욱 모두가 주의해야 할 때죠. 이런 불편을 줄이고 다 같이 편안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인증샷 에티켓 포스터를 준비했습니다.
개인 채널이나 사업장 등 에티켓 캠페인 목소리를 내기 위한 곳에서라면 어디든 편하게 사용해 주세요. 모두가 배려하고 배려 받는 사회를 꿈꾸며 캐릭콘은 오늘도 여러분의 목소리를 기다립니다.
💌
인증샷 에티켓 포스터 다운받기

인증샷 에티켓 Please~😥
최.대.한. 주변 다른 사람 얼굴이 나오지 않도록 해주시고, 일부라도 나왔다면 모자이크 등 신변이 드러나지 않게 확실한 편집 부탁드립니다.

🔗
관련 기사 읽어보기
1. 민폐 헬스타그램…“남의 셀카 배경된 나의 노출ㆍ굴욕샷, 불쾌합니다”  보러가기

2. "밥만 먹었는데" 내 얼굴이 버젓이 SNS에 올라온다… 음식점 CCTV 캡처 ‘눈살’  보러가기

3. "내 얼굴 찍힌 것 같은데…" 당신의 초상권은 안녕하신가요?  보러가기

NOTICE

💎 이번 레터 어떠셨나요?!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지난 에티켓호 보러가기

😊 에티켓호 뉴스레터를 공유해주세요!

CHARACCON
characcon@naver.com
19, Seoun-ro, Seocho-gu, Seoul, Republic of Korea 01050201646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