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r mood

"언제나 나를 위로하는건"

언젠가 진로 문제를 놓고 오래도록 고민하던 시간들이 있었어요. 진로고민은 언젠가 부터 늘 하는거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지만 그때는 끝이 없는 터널을 지나는 감각을 가지고 흘러가는 시간을 아쉬워했었던 것 같아요. 어떤 좋은 말들도 위로가 되지 않던 시기에 동료가 해준 말이 귓가에 맴돌았어요. "너가 고민했고 그렇게 결정했다면 나는 그게 맞다고 생각해" 이 말을 듣고 한참을 생각했어요. "이 사람은 나를 얼마나 알았다고 이렇게 확신에 차서 이런 말을 하지?"라고요.


한참의 시간이 지나고 나서야 그 말의 뜻을 이해한 것 같아요. 그건 "너의 문제를 너가 가장 잘 알고, 그래서 너가 그렇게 생각했다면, 세상의 기준에 좋은 선택보다 너의 선택이 더 좋은 선택이니까 난 널 응원해" 라는 의미로 다가왔어요. 그리고 그렇게 느끼게 해준 건 말을 건넨 동료의 눈빛과 표정이었어요.


오늘 책을 읽다가 우연히 이런 문장을 만났습니다. "작은 돌부리에는 걸려 넘어져도 태산에 걸려 넘어지는 법은 없다고, 뭐 엄청난 대단한 사람이나 말이 우리를 위로한다기보다 진심 어린 말과 눈빛이 우리를 일으킨다는 걸 배웠다." 동글레터가 언제나 진심어린 말과 눈빛으로 님을 응원할게요.


-에디터 브라운 드림

✅ 오늘의 동글레터 3줄 요약
1. 노래방에서 임재범 노래부터 부르는 사람이 있다? - [귀로듣는 작당모의 001]
2. 마하나임 인도자들이 애정하는 찬양과 노래는? - [인도자's PICK]
3. 이게 찬양이었다고?? - [동글이의 들을궁리]
[귀로듣는 작당모의 001]
"우리를 예배로 인도하는 인도자들의 이야기"
🌟🌟5주차 특별 편성🌟🌟
매 월 첫 주마다 단톡방 이미지로 보내드리던 작당모의를 이번엔 팟캐스트로 녹음을 해왔습니다!
음악이라는 주제로 청년들의 이야기를 하는데 이 분들을 빼놓을 수 없겠죠?!
동광교회 청년부의 자랑! 마하나임의 정신적 지주!! 상도동 음악킹!!! 마하나임 인도자 분들의 이야기를 기대해주세요!! 
💚 작당모의 속 인도자들이 추천한 찬양 들으러 가기 💚
이미지를 누르시면 팟캐스트 청취가 가능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세 인도자가 사랑하는 찬양과 음악 듣고가세요~🎶"
팟캐스트를 듣고 감상하시면 더 색다르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상진' Pick  제이어스 - 주 사랑이 내게 들어와
세진' Pick  어노인팅 - 주께서 내 맘에 두신 기쁨은
이철' Pick  마커스워십 - 사랑하셔서 오시었네
💚 작당모의 속 인도자들이 말한 코노에서 부르는 노래 들으러 가기 💚
상진' Pick  임재범 - 너를 위해
세진' Pick  빅마마 - 체념
이철' Pick  전람회 - 취중진담
[동글이의 들을궁리]
"뭐 이 노래가 가요가 아니라 찬양이었다고??!!!(화들짝 놀라는 척)"
오늘 동글이의 들을궁리는 알고보니 찬양이어서 우리를 더 놀라게, 그리고 새로운 은혜를 주었던 곡들을 모아봤어요. 이미 알고 있었던 유명한 곡 부터 처음 알게 된 곡 까지!!! 이번 주는 이 노래들을 플레이스트에 담아보는 건 어떨까요? 가사를 보며 노래를 들으면 어느 순간 나도 모르게 가사를 묵상하고 있을지도 몰라요.
바보처럼 살았군요 - 김도향
님은 [바보처럼 살았군요]라는 노래를 아시나요? 1980년도에 발표된 이 노래는 몇 년 전 슈퍼스타K에서 많은 주목을 받으며 우승했던 김영근 씨가 예선 과정에서 부르면서 다시 한번 유명해지게 되었는데요. 이 노래가 사실은 김도향 씨가 신앙고백을 담은 노래였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이 곡을 작사/작곡한 김도향 씨는 곡을 쓸 당시에 유명 CM송(LG-사랑해요, 롯데-스크류바)을 만들면서 유명 가수로 활동하고 있었는데요. 어느 날 산책을하다가 30명 정도의 사람들이 모여서 놀고 있는 모습을 보는데, 1시간 동안 자신이 만든 CM송을 메들리로 부르는 모습을 봤다고 해요. 그리고 CM송의 영향력을 체감하고는 충격을 받았다고 해요. 그날 이후로 음악을 대하는 가치관이 달라지셨다고 해요.
이전까지는 어떻게든 히트를 쳐야 한다는 생각밖에 없었다고 하는데요. 어느 날 갑자기 "내가 많은 곡을 만들고, 많은 곡들이 인기를 얻었는데, 이 노래를 내가 만든 게 맞나?"라는 의문이 들었다고 해요. "내 머릿속에 지나간 영감을 내가 빼내서 표현한 것 뿐인데, 이걸 내가 만들었다고 할 수 있나?"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다가 사실은 '내가 잃어버린 하나님의 은혜'였음을 깨닫고 이 노래를 만들었다고 해요.
겨울아이 - 이종용
겨울에 태어난 사랑스럽고 아름다운 당신. 그러나 봄, 여름과 가을 겨울 언제나 맑고 깨끗한 당신. 여러분은 누가 생각나시나요? 12월 25일에 탄생을 축하하며, 이 땅에 인간으로 오셨지만 거룩하고, 흠이 없는 당신. 이제 눈치 채셨나요? 네!!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 분이 맞습니다!!! 2011년 '드림하이' 라는 드라마에서 수지가 부르면서 다시 많은 사랑을 받은 이 노래의 주인공은 바로 예수님이 주인공이라는 사실을 아셨나요?
이 곡은 당시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뮤지컬로 인기를 얻은 가수 이종용 씨가 80년에 발표해서 인기를 얻은 곡이에요. 이종용 씨는 어린 시절 얻은 인기 때문에 남이 나를 사랑해주는 걸 당연하게 여겼다고해요. 그러다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라는 뮤지컬에서 예수님 역할을 맡게 되었는데요. 예수님을 연기하려니 이해도 안되고 배역에 몰입도 되지 않아 뮤지컬을 준비하는 동안 계속해서 4복음서를 묵상하고 예수님의 생애 하나하나를 곱씹으며 예수님에 대한 묵상을 했다고 해요. 그렇게 연기였지만 예수님의 삶을 살다보니 자신도 모르게 그 마음에 닿았다고 해요.
그렇게 뮤지컬이 한창 진행되던 1980년에 '겨울아이' 곡이 담긴 앨범을 발표하게 돼요.
두 곡 외에도 우리에게 대중음악으로 익숙하지만 사실은 하나님을 찬양하는 노래 대표곡 3곡을 모아봤어요.(가사를 함께 보며 감상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여러분🎶 - 윤복희
사랑합니다🎶 - 이재훈
You Raise Me Up🎶 - Brian Kennedy
[이번주 우리 교회는?]
6월 29일 (수)
  • [교회] 6월 이른비 기도회
7월 1일 (금)
  • [교회] 금요 철야 예배 저녁 9시
7월 3일 (주일)
  • [청년부] 청년부 주일 4부 예배 오후 1시 50분

8월 13-15일 (토-월)
  • [청년부] 2022 청년부 여름 수련회 : 리:크리에이션
"우리는 서로 사랑할지니 이는 너희가 처음부터 들은 소식이라"
요일 3:11
동광교회 청년부 미디어국 뉴스레터팀
dkyouth.media@gmail.com
서울시 동작구 성대로 1길 26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