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7(목)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가 입을 닫았습니다. 한 후보자는 1990년대 외국 회사에 소유 주택을 임대하면서 장기 월세 계약으로 수억 원을 선지급 받아 이해충돌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오늘 취재진의 질문에 후보자는 묵묵부답했습니다. 전날에도 김앤장 법률사무소의 고액 고문료 의혹 등이 제기되자 "청문회에서 답변하겠다"며 말을 아꼈죠. 국정을 책임질 고위 공직 후보자가 의혹 앞에서 뒤로 물러서는 모습은 국민에게 불안감을 안깁니다. 그런데 이 집을 어떻게 외국회사에 임대하게 된 걸까요? 새로 취재한 내용을 전합니다.

북한이 오는 15일 김일성 생일인 '태양절'을 전후해 핵실험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시험에 나설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북한의 야심대로 북미를 사정권에 두는 ICBM이 완성되려면 몇 개의 관문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탄두 소형화입니다. 다탄두를 넣어야 하거든요. 핵실험 가능성을 예의주시하는 이유입니다. 북한은 핵을 고도화하고 있는데 우리는 '제재냐, 대화냐' 하는 쳇바퀴 속 딜레마에 빠져 있습니다.

생명보험금 8억 원을 가로채기 위해 내연남과 공모해 남편을 살해하고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이은해 씨 사건. 잔혹소설 같은 이야기의 끝은 어디일까요? 경찰은 2014년 태국 파타야로 여행을 갔다가 스노클링 중 사망한 당시 남자 친구의 사인이 '익사'라는 부검기록을 현지 경찰로부터 확보했다는데요. 타살 가능성을 의심해볼 수 있는 흔적이 발견됐다고 합니다. 사고사로 묻힌 죽음이 8년 만에 다시 떠오르고 있습니다. 뉴스룸에서 단독 보도합니다.

오늘 저녁 7시 30분에 만나요!

정호연, 할리우드 간다
이번엔 반항적 '가정교사'


'오징어게임'으로 할리우드의 주목을 받은 정호연이 영화 '더 가버니스'에 주연으로 캐스팅됐습니다. '더 가버니스'는 여자 가정교사라는 뜻으로 '샌프란시스코의 마지막 흑인 사나이'로 호평을 받은 조 탈보트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오징어게임을 도약대로 삼아 우리 배우들의 세계 시장 진출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기분 좋은 뉴스입니다.

순자산 29억 2010만원

'가장 가난한' 상위 1% 가구


지난 2021년 기준 상위 1% 가구의 순자산 최저기준은 292010만 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순자산은 전체 자산에서 부채 등을 제외한 실제 자산을 말합니다. 전년도보다 약 12%, 3억 원이 늘어난 액수입니다. 이런 자산 상승은 부동산 쏠림 요인이 컸습니다. 자영업자, 무주택자의 소외감은 더 커졌을 것 같습니다. 새 정부의 어깨가 무거워졌습니다.

[영상] 박살 난 우크라 항공기✈️, 침략자는 꿈까진 부수지 못했다
 
러시아 공습으로 망가진 세계 최대의 수송기 항공기 '안토노프-225 므리야'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므리야의 몸체 일부분은 공습으로 사라졌습니다. 곳곳에는 검게 그을린 자국이 남았고 한쪽 날개는 주저앉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클릭해 확인하세요👆
매일 오후 6시 JTBC뉴스레터 600이 찾아갑니다!
더 다양한 소식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