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만큼 화나는 중국의 역사왜곡, 함께 들어봐
2023년 8월 11일

뉴스로 읽는 세상 뉴스쿨 News'Cool이 발간한  여름방학 특집 2호입니다.

[긴급속보] 입니다.
무더웠던 여름방학이 막바지에 이르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방학숙제는 다 했는지 궁금하네요. 얼마 남지 않은 방학, 후회하지 않도록 알차고 신나는 시간으로 가득하길 바래요. 

이번 주는 뉴스쿨이 약속한 두 번째 여름방학 특집입니다. 🍉🍉

이번 특집 2호는 8월 15일 광복절을 앞두고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이야기해볼 만한 주제의 뉴스를 준비해봤습니다. 이번 뉴스쿨 역시 무료 회원도 볼 수 있도록 공개합니다. 친구들 중 아직 뉴스쿨을 구독하지 않는 친구들이 있다면 이번 뉴스쿨을 꼭 권해주세요! 😀

여러분은 윤동주 시인을 잘 알고 있나요? 아마 교과서에서 한 번쯤은 윤동주의 시를 읽어 보았을 거예요. 윤동주는 중국 옌볜 지역에서 태어났지만 엄연히 한국인입니다. 일제강점기, '죽는 날까지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럽 없기를' 바라며 일본에 저항하는 마음을 담은 수많은 시를 남기고 일본의 형무소에서 세상을 떠나기도 했죠. 

중국에는 윤동주 시인이 태어나 자란 집이 있습니다. 그런데 중국이 얼마 전 광복절을 앞두고 윤동주의 집을 폐쇄했다고 해요. 왜 그런 걸까요?!!😤  
이곳은 수많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중국을 여행할 때 들르는 주요 유적지 중 한 곳인데요. 갑자기 중국이 이곳의 운영을 중단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번주 뉴스쿨에서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이번 주 뉴스쿨에서 다루는 이야기는...

  1. HEADLINE - 중국에 있는 윤동주 생가, 갑자기 문 닫았다고?
  2. 뉴스쿨TV - 윤동주를 부끄러움의 시인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3. QUIZ & WORD

제61호 뉴스쿨에서 소개한 뉴스쿨TV를 다시 한 번 감상해볼까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영상을 확인해볼 수 있어요. 
뉴스레터를 계속 받고 싶으시다면
뉴스쿨 홈페이지에 가입해주세요!
 
뉴스쿨은 오는 8월부터 홈페이지 가입자에게만 매주 금요일 발행하는 뉴스레터를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홈페이지에 가입하실 때 무료 혹은 유료 멤버십을 택해 가입하시면 됩니다. 무료 회원도 홈페이지에서 헤드라인 기사와 글쓰기 심화학습 자료, 뉴스쿨이 엄선한 추천도서 북클럽, 비정기적으로 발행하는 온라인 뉴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 구독자가 되면 뉴스가 더 재미있어져요!

유료 구독자가 되면 뉴스쿨이 매주 금요일 발행하는 뉴스레터의 전체 페이지를 읽어보실 수 있어요. 첫달 구독료는 50% 할인한 4000원입니다. 아래 유료 구독자 혜택을 확인해보세요. 

유료 구독자 혜택

혜택1. 매주 금요일 오전 7시 메일함으로 따끈따끈한 뉴스(온라인 뉴스 링크와 pdf 다운로드 링크 제공) 배달

혜택2. 뉴스쿨 홈페이지에서 과거 기사 자유롭게 열람 및 다운로드

혜택3. 뉴스의 배경지식을 배우는 뉴스쿨TV 강의 제공

혜택4. 매월 말 뉴스 이해를 돕는 단어장 '꼬리에 꼬리를 무는 뉴스 단어장' 배달

혜택5. 글쓰기 심화 학습을 위한 WRITING 과제 제공

혜택6. 퀴즈 및 낱말 퍼즐 정답풀이 제공

혜택7. 뉴스쿨이 엄선한 책 소개 코너 '뉴스쿨 북클럽'

호기심 가득 쿨리의 뉴스쿨 소개
척척박사 뉴쌤의 뉴스쿨 활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