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눈에 난 내 IT인 걸 알았죠🎶
안녕하세요, 구독자님!
비영리IT지원센터(이하 비지센터)의 필잇! 담당자 양귀비🥀입니다.

지난 14일은 발렌타인데이🍫였죠. 양귀비는 이벤트에 늘 진심인 사람이라 감사와 우애를 전하기 위해 기념일을 꼭 챙긴답니다. ‘데이’로 끝나는 기념일은 어떤 선물을 할지 고민하지 않아도 되고 소소하게 마음을 표현하기 좋은지라 상술에 그냥 순순히 넘어가주는 편이에요. 올해도 사무실에 초콜릿을 돌렸는데 모두의 반응 덕에 도리어 제가 더 행복하더라구요🤭

감사의 마음과 사과의 말은 적시에 표현할수록 좋은만큼, 틈틈이 서로에게 참 좋아한다는, 고맙고 미안하다는 마음을 아낌없이 나누는 멋쟁이 구독자님이 되어보시면 어떨까요? 분명 따뜻함을 몇 곱절로 돌려받을 것이에요!🎉🎉

다음 필잇!은 3월 8일(수)에 발행합니다. 
사회복지활동의 ‘내일’, IT로 성장하는 ‘내 일’마감임박! <2023 디지털전환 위한 지역사회복지관 IT인프라 지원사업> 접수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 기간 : 2023.01.30(월)~2023.02.24(금) 24:00
  • 대상 : 전국 지역사회복지관(복지관이 아닌 사회복지시설, 기관은 제외) 36개
  • 지원 : 기관당 IT인프라 구축 비용 245만 원 지원,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온라인) 8회 제공 등
사회복지활동의 새로운 걸음을 딛고 디지털 전환을 슬기롭게 적용하실 지역사회복지관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다립니다.
한국여성재단의 <디지털 역량강화 지원사업> 선정단체가 디지털 전환을 경험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온라인 중계를 위해 촬영 외주나 장비 대여로 헤쳐오던 기독교반성폭력센터는 직접 촬영, 중계를 할 결심으로 디지털 전환을 시작했어요. 알아서 척척척, 스스로 생중계를 해본 소감과 함께 앞으로 역량을 더 쌓아서 외부 활동 지원과 교육도 하고 싶다는 포부도 남기신 이은재 활동가님의 인터뷰를 꼭 읽어주세요!
이주여성 인권활동을 온라인에서 효과적으로 홍보하려면? 답은 디지털 전환! 사)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 남지은 활동가님은 활동 기록 상영회 개최 계획도 세우셨어요.
Do Run을 위한 Do Learn! 아시아 여성 지원을 위해 튼튼한 가교 역할을 자임한 단체 두런두런은 더 힘차게 달리기 위해 디지털 역량을 적극 배우고 도입했습니다. 
세계 최대 IT 지원단체 테크숩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비영리를 위한 특별한 역량조사를 시작합니다!
  • 기간 : ~2023년 2월 28일(화)
  • 대상 : 아시아태평양 권역에서 활동하는 비영리단체 모두
  • 목적 : 아시아태평양 비영리단체의 공익활동 역량 향상을 위한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기획 전 현황과 수요 확인
  • 응답시간 : 약 10분
구독자님의 소중한 10분은 2023년 말부터 2024년 초까지 운영할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구성에 귀하게 쓰일 것입니다. 모두의 역량성장을 위해, 꼭 참여해주세요!

우리는 정보를 얻기 위해 ‘검색’을 적극 활용해요. 트렌드를 이끄는 기업 구글도 검색 포털로 시작했기에,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다음 단계로 나아갔죠. 구글이 정리한 2022 검색어 리포트로, 시민의 관심사를 알고 참여를 이끌어봐요!

더 보기>

구독자님께 유용한 소식을 모으고 나눠요.

생명평화활동 ‘플로깅울릉’ 정대웅 활동가

작년 열린 대구·경북지역 생명평화활동발표대회로 나눈 정대웅 활동가님의 사례입니다. 활동가님은 울릉도 자연 보호를 위해 플로깅 캠페인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기획하셨답니다. 

더 보기>

22일까지만 참여 가능! 비영리 총회에 좋은 온라인 도구 타운홀이 무료 신청자 대상 1개월간 유료 기능을 열어주는 이벤트를 곧 마감합니다. 토론, 투표, 발의, 서명, 결과정리까지 체험하세요.
디지털 공간에 혐오와 불신이 넘치는 것이 안타까운가요? 그럼에도 존중, 공감, 신뢰의 디지털 민주주의를 희망하는 빠띠 2023 컨퍼런스가 열립니다.
‘공생’을 지향하는 개인과 단체는 주목하세요. 여성환경연대가 에코페미니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 참여자 접수 중입니다. 10개의 선정단위는 각 300만 원씩 지원 후 활동하게 됩니다.
구독자님을 위해 새로운 코너를 만들었습니다!
<지나간 인기 소식>은 직전 발행한 필잇!에 담긴 콘텐츠 중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콘텐츠를 한 번 더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 소개) 구독자님, 혹시 홈페이지 개편을 준비하고 있나요? 어떻게 바꿀지 구성원의 생각이 각기 다를 때, 수정사항을 다 반영했다고 생각했는데 개편 후에 또 발견될 때 등 어려움이 있다면 미리 홈페이지 제작 순서를 정리한 이 글을 읽어보세요.
  • 설명) 단체를 소개하기 위해, 회원을 모집하기 위해, 활동을 홍보하기 위해 많은 비영리가 홈페이지를 운영하는만큼 홈페이지 제작 순서가 인기있었어요. 불편한 구형 웹사이트를 개편하고 싶어도 예산 배정이 어렵거나 전문가/외주업체와 명료하게 소통하기 힘들죠(양귀비의 홍보 업무 최대 흑역사도 홈페이지 기획과 개편 실패였죠). 응원을 담아 소개한 콘텐츠가 많이 읽혀, 마음을 잘 전한 것 같아 양귀비도 뿌듯했어요.
  • 소개) 시민사회단체 지원조직이 곳곳에 설립된 건 단체 활동을 향상하고자 지원센터 설립을 추진한 많은 비영리의 노력 덕분입니다. 지원조직의 기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서울시NPO지원센터(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 창립멤버 인터뷰를 공유합니다.
  • 설명) 전국의 지원조직 설립과 운영에 큰 영향을 끼친 서울시NPO지원센터는 운영 단위와 방향성을 달리 하며 지금은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로 불립니다. 지원조직 설립 초기 단계에 다양한 의견과 열망을 담고 구현하려 했던 창립멤버의 회고 인터뷰를 많은 구독자님이 응원의 마음으로 읽으셨어요.
사단법인 비영리IT지원센터는 공익법인으로, 회원님과 후원자님이 보내주신 기부금을 소중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뜻깊은 활동을 펼치는 비영리가 IT를 도구삼아 더 멋진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비영리IT지원센터는 오늘도 다양한 지원 방법을 고민하고 실천합니다.
구독자님, 비지센터의 필잇!, 어떠셨나요?
필잇!은 직접 찾고 만드는 소식에 더해 구독자님이 전해주시는 소식까지 알리고자 합니다.
널리 알리고 싶은 소식이 있다면 비지센터에 알려주세요. 
비영리IT지원센터
npoit@npoit.kr
서울 은평구 서오릉로 79 아름빌딩 301호 02-2088-2928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