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 브랜드가 변해야 했던 이유
안녕하세요. <아무 데도 안 가는> 도슨트 M입니다. 이틀 뒤면 벌써 설 연휴를 맞이하는데요, 여러분은 귀성 준비를 잘 마치셨나요? 저도 아주 어릴 적엔 저 먼 해남까지 갔었지만, 갈 일이 없어진 지도 한참이 지났습니다. 평상에 누워 바라봤던 하늘을 가득 채운 별도 이젠 기억에서 희미해졌네요. 어린 마음엔 시골에 가는 게 달갑지 않았는데, 이제야 조금은 그리워지는 것 같기도 해요. 단란했던 추억을 회상하며 금주의 뉴스레터 시작합니다.
SPA 브랜드가 변해야 했던 이유

최근 스페인의 SPA 브랜드 자라가 한국의 설날을 기념한 한복 컬렉션을 출시했어요. 설날 그리운 조부모님과 손자 콘셉트를 담은 룩북은 부드러운 질감과 친근한 분위기를 뽐냈죠! 오늘은 외국 현지 소비자를 감화하는 지역화 마케팅의 현황을 돌아봅니다. 나아가 SPA 브랜드의 동향과 위기, 개선해야 할 점까지! 자라는 왜 하필 한국의 명절을 기념했을까요?
유니클로 LifeWear magazine 토크 초대

취향의 깊이와 시선의 스펙트럼을 넓히는 패션 소셜 클럽, <온사이트 클럽>. 작년에 이어 올해도 유니클로 LifeWear magazine과 함께 특별한 소셜 클럽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시즌 'Lightness'라는 주제를 두고, 그들이 생각하는 'Lightness'가 무엇인지 이야기를 나눕니다. 정보 과잉의 시대, 온사이트 클럽과 함께 남다른 인사이트를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타자에 의한, 타자를 위한 이국적 판타지

오리엔탈리즘을 들으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누군가 다채로운 동양의 미학을 떠올릴 수도 있지만, 오리엔탈리즘은 동양의 문화가 서구의 것보다 열등하다는 인식에 바탕을 둔답니다. 그에 비롯된 신비로움이 서양 디자이너가 과장된 디자인으로 동양을 표현하는 이유기도 하죠. 동서양이 끊임없이 교류하는 현시점, 우리의 입장과 태도는 어떠해야 할까요?
올바르게 주목하는 방법은?

여러분은 아프리카의 현대 패션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패션 디자이너의 등용문 LVMH에서 보디와 헤드 메이너 등을 제치고 우승한 테베 마구구는 아프리카 패션에 대한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문명의 발상지 중 하나인 만큼 방대한 가치가 존재하는 그들의 디자인 유산, 떠오르는 혜성 같은 브랜드들을 지금 만나보세요!
  LISTENING ROOM
Ceremony
New Order

명랑한 베이스 리프에 얹어진 담담한 보컬은 밝은 사운드 속에서도 조이 디비전 시절의 음울함이 남아있는 듯하다. 최근 리메이크된 버전부터 조이 디비전 앨범에 수록된 데모 버전까지 어느 하나 버릴 것이 없다.
새로운 시각, 색다른 이야기
콘텐츠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여러분의 생각이 통찰력 있는 패션 네트워크를 만듭니다.

New Perspective, Different Story

온큐레이션은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영역에서

새로운 시각으로 트렌드를 바라보고  안에서

마주하는 색다른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온큐레이션
info@oncuration.com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190 4F 온큐레이션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