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복식에서 복각이 갖는 의미
안녕하세요. <인턴십이 끝난> 도슨트 H입니다. 그동안 잘 지내셨나요? 저는 아쉽게도 이번 뉴스레터를 마지막으로 이만 물러가려 합니다. 첫인사를 전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시간은 정말 빠르네요. 저는 떠나지만, <온큐레이션>은 이제 시작입니다! 매주 더 좋은 콘텐츠를 위해 골몰하고, 누군가는 해야 하는 이야기를 수면 위로 올려 담론의 장을 형성하기 위해 노력 중이랍니다. 시원섭섭한 인사를 전하며, 이번 주 뉴스레터 시작합니다.
현대 복식에서 복각이 갖는 의미

패션을 사랑한다면 익숙할 단어 ‘복각’. 리바이스의 청바지 등 과거의 기념비적 의류를 그대로 재현하는 복각은 왜 유독 남성복에서만 활발할까요? 여기에는 단지 노동복이 남성의 전유물이라는 역사적 흐름 외에 다양한 맥락이 존재하는데요! 빈티지 의류에 관심이 있다면 도움이 될 패션 이야기를 지금 <온큐레이션> 저널이 소개합니다!
라이징 브랜드 멘토링 진행

온큐레이션은 그동안 진정성 있는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을 소개해 왔습니다. 앞으로 더 나아가, 잠재력을 가진 브랜드를 발굴하고 그 성장을 돕고자 합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작은 브랜드의 여건상 신경 쓰기 어려운 브랜딩 파트의 멘토링을 무료로 지원하며 차별화된 전략 기획, 브랜드 분석 등을 통해 브랜드다움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예정입니다.

역사를 알면 옷이 보인다

전쟁과 패션은 무슨 관계가 있을까요? 막대한 자본이 소요된 전쟁이 끝나면, 그 승패와 상관없이 참전국들의 경제는 위태로워져요. 국가들은 가벼워진 국고를 채우기 위해, 필요가 없어진 군수품과 의류를 민간에 판매해 온 거죠. 카디건부터 바라클라바, 트렌치코트까지 우리를 스타일리시하게 만들어준 아이템의 진화 과정을 지금 만나보세요!
알 파치노부터 쿠엔틴 타란티노까지

야상? M-65 재킷? 필드 재킷? 세 가지 이름으로 불리는 이 아우터의 정체는 뭘까요? 알고 보면 수많은 유용한 디테일이 숨어있는 이 의류는 여전히 이름에서 알 수 있듯 65년도에 탄생한 미군의 방한복이랍니다. 1세대부터 4세대의 구분법부터 스타일링 팁까지. 영화 속에서 혹은 군대에서 보았을 필드 재킷의 진면목을 직접 확인해 보세요!
  LISTENING ROOM
Settled Down
혁오

묵직한 베이스로 시작하는 리드미컬한 음악. 귀를 기울이게 만드는 흥미로운 전개와 오혁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어우러져 몇 번이고 다시 듣고 싶어지는 노래다. 혁오를 그리워하는 이라면 문득 생각날 [22] 앨범.
새로운 시각, 색다른 이야기
콘텐츠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여러분의 생각이 통찰력 있는 패션 네트워크를 만듭니다.

New Perspective, Different Story

온큐레이션은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영역에서

새로운 시각으로 트렌드를 바라보고  안에서

마주하는 색다른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온큐레이션
info@oncuration.com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190 4F 온큐레이션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