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이야기 Vol. 78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의 빛이니이다
(
시 119:105)
사역 소식

【 2025 YLTC + 후속모임

2025년 YLTC 단체사진 "청년, 강하고 담대하게"
2025년 1월 16일부터 18일까지, 대전 헬몬수양관에서 YLTC가 열렸습니다. 이번 캠프에는 110명의 청년이 참여해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읽고 묵상하며 자신의 신앙을 돌아보고, 새로운 삶에 대한 도전을 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전지역 연합 찬양팀
여호수아서를 설교해 주신 조영민 목사님
특히 한 달 전부터 모여서 기도하며 캠프를 준비한 청년 리더들의 수고와 헌신 덕분에 YLTC는 더욱 풍성했습니다.

YLTC 이후에도 청년들의 모임은 이어졌습니다. 한 달간 두 개의 책 읽기 모임이 진행되었고, 두 달간 온라인 나눔모임도 이어졌습니다.
YLTC후 시작된 책읽기 모임
YLTC후 시작된 묵상나눔 모임
YLTC를 통해 훈련받은 청년들이 묵상하는 그리스도인으로 세워져 교회와 사회의 필요를 채우는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한국 SU가 청년 사역을 잘 감당해 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말씀묵상사역자 연구과정 1기 


2025년 “말씀묵상사역자 연구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과정은 다음세대(어린이, 청소년, 청년)를 섬기는 사역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다양한 교파와 교단에서 9명의 사역자를 선발하였습니다. 앞으로 1년 동안 성서유니온의 내부 및 외부 강사들이 함께 훈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김대로 대표님과 함께한 묵상나눔
소그룹 모임
이 과정을 통해 사역자들이 한국 SU의 협력 사역자로 세워져, 한국교회의 다음세대를 말씀으로 잘 세워 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말씀묵상사역자 연구과정”이 해를 거듭해 이어지며 더욱 풍성해지길 소망합니다. 많은 응원과 기도 부탁드립니다.
500개(다음세대 100개)
묵상 나눔모임 만들기 


2025년 3월까지 294(8)개
남은 묵상모임 206(92)개
모금 소식

【 부탄 성서유니온을 도와주세요! 


부탄은 기독교 탄압 지수가 높은 나라입니다. 그럼에도 SU 부탄(SU Bhutan)은 어린이, 청소년 사역과 청년 사역을 잘 감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작년에 SU 부탄의 활발한 활동에 부담을 느낀 건물주가 SU 부탄에 더는 사무실을 임대할 수 없다는 통보를 했습니다. 현재 다른 아파트를 임차하여 사무실로 사용 중이지만, 앞으로 어떤 상황이 전개될지 확실치 않고 임대료도 계속 상승 중입니다.

부탄은 여전히 기독교 탄압 지수가 높습니다.

특히 SU 부탄의 대표는 경찰에 요주의 인물로 등록되어 있고, 최근에는 경찰서에 불려가 활동비 출처(SUI에서 인편을 통해 전달)에 대해 심문을 받았습니다.


SU 부탄은 SUI(국제본부)와 논의 끝에 방이 세 개 있는 아파트를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방 두 개는 사무실로 사용하고, 하나는 그리스도인 학생에게 임대하며 경찰에 활동비의 출처로 등록할 예정입니다. 필요한 비용은 약 10만 달러입니다.

SU 부탄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약 1만 달러를 모금했고, SUI도 국제 자선단체의 도움으로 8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이제 1만 달러만 더 모금하면 SU 부탄은 좀 더 안전한 환경에서 다음세대 젊은이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습니다.

SU 부탄을 위해 기도해 주시고, 헌금해 주시면 말씀의 씨앗이 부탄에서 멈추지 않고 뿌려질 것입니다.

헌금을 보내 주실 곳:
국민은행 483901-01-189856 (사)성서유니온선교회
입금자명 옆에 꼭 “부탄”을 표기해 주세요.
예) 김성서부탄

3월 모금 현황 
 
모금 합계 8,755,750원
후원에 동참하신 분 417명
사역조직혁신 실행팀 소식  

【 지부 권역별 워크숍(제2차 숙의과정)


영남권역, 호남권역, 수도권역 워크숍이 대구와 대전 그리고 서울에서 열렸습니다. 지부 총무와 간사가 참여했고, 영남권역에서는 SUT 간사도 함께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작년 설문 조사와 제1차 지부총무 숙의과정을 통해 도출된 이슈와 원인에 대해 대안을 논의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간사들은 현장의 경험고민을 담아 이슈 하나하나에 대안을 제안했습니다.

영남권역 워크숍
수도권역 워크숍
호남권역 워크숍

숙의과정은 보통 “으르렁 지대”라고 불립니다. 그만큼 여러 의견이 쏟아지고, 때로는 부딪친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숙의과정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민이 깊고 기대가 클수록 많이 으르렁할 수밖에 없습니다. 실행팀은 참여자들의 “으르렁”을 모두 기록하고 분석해서 의미 있는 데이터를 만들어 낼 예정입니다.


지금 우리가 가고 있는 길은 누구도 가지 않았던 길이고, 결과도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함께 개척하는 길이기에, 불안보다는 기대로 동참하면 좋겠습니다. 이제 실행팀은 지부 위원들을 찾아갑니다. 지부마다 많은 위원들이 참여해서 의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SUK 본부 워크숍 


지난 3월 19일, 성서유니온 본부 채플실에서 본부 간사들의 조직혁신 숙의과정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퍼실리테이터로 섬겨 준 김경수 이사(사역조직혁신 실행팀장)가 먼저 사역조직혁신의 일정과 목적을 공유하고, 현재 진행 상황을 나누었습니다.

사역조직혁신 과정을 설명하는 김경수 실행팀장
이어 간사들이 조별로 성서유니온의 이슈와 원인을 논의했습니다. 다양한 이슈가 제기되었지만, 여러 간사가 비슷하게 해당 이슈를 인식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에 대한 대안을 다시 한번 조별로 나누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조직구조 혁신 이슈 도출하기
조별로 대안을 발표하는 모습
이번 워크숍에서 제기된 이슈들이 치열하고 진득하게 논의되어, 단순히 떠다니는 대안이 아닌 성서유니온이 실질적으로 다룰 수 있는 결론으로 정착되길 기대합니다.

실행팀 일정

실행팀의 기도제목입니다.
함께 기도해 주시고, 사역조직혁신 사역에 동참해 주십시오.
출판 소식  
📚 『시편 119편, 진리의 말씀으로 삶을 빚다』
_ 하나님과의 깊은 친밀함에서 플러나오는 기도
시편 119편을 크리스토퍼 라이트의 시선으로 읽다

크리스토퍼 라이트는 성경에서 가장 긴 장인 시편 119편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통해, 인생 여정의 동반자로서 성경이 우리의 가장 깊은 욕망과 가장 큰 필요에 대해 어떻게 말하는지, 성경이 우리 안에서 그렇게 역사하려면 우리가 어떻게 성경을 알고 사랑해야 하는지를 상기시킨다. 이 책은 성경을 통해 하나님과 더욱 친밀한 관계를 맺기 원하는 모든 이에게 훌륭한 안내서다. 


크리스토퍼 라이트 지음|송동민 옮김 | 248면 | 17,000원
출판 이벤트 둘러보기 👀
하나님 말씀을 묵상하며 시인이 되어 보세요!
초등학생 어린이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 방법: 동시를 사진으로 찍어 홈페이지에 개시
참여 기간: 2025.3.1(토)-4.30(수)

(사)한국성서유니온선교회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22길 13

02-2202-0091

su.or.kr


Ⓒ 2025. (사)한국성서유니온선교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