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 다르지만 모든 날이 아름다운 그림책

지난 한 주 잘 지내셨나요? 님은 이번 주에 어떤 일들에 가장 많이 관심을 가지셨나요? 저는 두 가지였습니다. 하나는 표고버섯 참나무 재배였고, 또 하나는 미얀마 사태. 

몇 년 전부터 옥상 정원 가꾸기에 푹 빠지신 부모님이 요즘 표고버섯에 도전하고 싶어하셔서요. 이것저것 알아보고 청양까지 가서 표고버섯 종균을 접목하고 1년간 잘 돌본 참나무 네 개를 구해다 옥상에 올려드렸습니다(통나무 하나의 무게는 대략 20~30Kg 😓). 농장주분은 옥상에서 키운다는 말에 실패를 확신하며 염려하셨지만 사랑으로 정성껏 가꾸면 올 가을엔 꼭 쫄깃한 표고버섯을🍄 맛볼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첫 수확하면 나눔 이벤트하겠습니다! 

최근 독재의 시대로 뒷걸음질치고 있는 미얀마의 상황이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군사 독재와 5·18 민주화운동을 겪은 우리여서 그들의 상황이 더욱 남의 일 같지 않습니다. 엄혹한 시절을 딛고 촛불로 일어선 우리가 지금 그들에게 해 줄 수 있는 것은 잊지 않고 계속해서 관심 갖고 지켜봐주는 것 아닐까요. 미얀마의 이웃들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말입니다.

🔖 그림책 이야기
  1. 우리의 모든 날들
  2. 내 안에 내가 있다
🔖 내 오랜 그림책이번 주 내 오랜 그림책은 2004년 출간한 이수지 작가의 "동물원"입니다.
🔖 가온빛 이야기 : <재미있는 그림책 생각하는 그림책> 수업 후기

🎙️ 가온빛 플러스
지난 2월 19일부터 유료 회원제 뉴스레터 '가온빛 플러스' 구독 신청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오늘 소식 맨 마지막엔 어제까지 신청한 독자들 대상으로 진행한 그림책을 보는 이유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 2020년 12월 6일 이전에 구독 신청하신 분은 구독 정보에 이름을 추가해 주세요.

우리의 모든 날

시간의 흐름에 따라 우리의 공간이 어떻게 변화되고 삶이 어떻게 이어지는지 잔잔하게 그려낸 그림책 “우리의 모든 날들”, 우리의 오늘에 또 얼마나 많은 이야기가 담기게 될까요? 이 모든 순간순간들이 소중하게 느껴지는 건 이 멋진 그림책 덕분입니다.

내 안에 내가 있다

“내 안에 내가 있다”는 그 과정이 고통스럽고 혼란스럽더라도 회피하거나 외면하지 말고 침묵하지도 말고 적극적으로 구하고 찾아보라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오늘도 진짜 나를 찾아 먼먼 곳을 헤매고 있을 이에게 커다란 용기를 주는 그림책입니다.

동물원

동물원. 뭔가 큰 기대를 하고 찾아가지만 막상 동물원에 가보면 텅 비어 있거나 한쪽 구석에 웅크리고 있는 동물들을 보고 마음이 무거워졌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수지 작가는 그런 쓸쓸한 동물원에 상상의 힘을 보태 마법의 공간으로 변신시켰어요.

재미있는 그림책 생각하는 그림책

“재미있는 그림책 생각하는 그림책”은 기존 책놀이 프로그램을 일부 수정 보완한 프로그램입니다. 기존에 만들기, 그리기 위주의 수업을 진행했다면 새롭게 구성한 수업은 그림책 한 권을 읽고 아이들과 주제에 대해 생각해 보고 질문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어 보는 시간을 넣었습니다.
2020 가온빛 추천 Best 101
2021 가온빛 추천 그림책
2월 그림책 이야기 Top 10
2월에는 “2020년 가온빛 추천 그림책 Best 101”이 당연히 조회 수가 가장 높았습니다. 조회 수 2위는 “2021년 가온빛 추천 그림책”이었구요. 의외로 “가온빛 플러스 : 유료 회원제 뉴스레터”에 관심 많이들 보여주셨고, 본격적으로 2021년 새 시즌이 시작되어서인지 “가온빛 그림책 강연 프로그램”도 평소보다 조회 수가 높았습니다.
가온빛 플러스(유료 회원제 뉴스레터)
지난 2주 동안 가온빛 플러스 구독 신청해주신 분들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 중에서 그림책을 보는 이유에 대한 독자들의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나 자신을 위해서 (33.4%)
  2. 자녀에게 좋은 그림책 읽어주려고 (25%)
  3. 어린이 대상 그림책 프로그램 진행 위해 (25%)
  4. 성인 대상 그림책 프로그램 진행 위해 (8.3%)
  5. 좋은 그림책을 만들기 위해 (8.3%)
님이 그림책을 보는 이유도 위 다섯 가지에 포함되나요?  가온빛지기들은 2번이 가장 많을 줄 알았는데 1번이 제일 많더라구요. 그래서 <어른들을 위한 그림책>이 인기가 좋은가 봅니다.
💭 이번 주 가온빛 뉴스레터는 여기까지입니다. 이번 주 그림책 이야기 어땠나요? 📝여기를 클릭해서 이번 호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가온빛과 뉴스레터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 님의 친한 분에게 가온빛을 소개하고 싶다면?
  1. 가온빛은 "①그림책 놀이 매거진이야, ②좋은 그림책을 골라서 소개하고, ③다양한 주제와 테마별로 그림책을 찾아볼 수 있어." 라고 소개해 주세요.
  2. 그리고 지금 보고 있는  이 뉴스레터를 그대로 전달해 주시거나, 가온빛 뉴스레터 구독 신청 페이지의  URL을 복사해서 전해주세요. 👉 http://gaonbit.kr/newsletter_p

🎁 가온빛 뉴스레터를 소중한 분에게 추천하고 선물을 받아 보세요. 구독 신청할 때 '추천인 이메일'란에  님의 이메일 주소를 꼭 쓰라고 알려주세요. 
  1.  3명이 구독 신청하면 → 가온빛 플러스 1개월 무료 이용권
  2. 10명이 구독 신청하면  → 가온빛 플러스 3개월 무료 이용권
을 드립니다. 더 많이 추천해도 선물은 이게 다냐구요? 그럴리가요! 시간을 두고 조금 더 보완해서 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온빛 뉴스레터 271호(2021/03/05)
editor@gaonbit.kr
가온빛 | 그림책 놀이 매거진
수신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