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메일이 잘 안보이시나요?

[에티켓 6호] - 등산 에티켓
나의 건강도 지키고, 산의 건강도 지켜요!
가을이 다가오면서 단풍 구경 생각에 등산 계획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실제로 코로나 블루를 해소하기 위해 산을 찾는 등산객이 46%나 늘었다고 합니다. (북한산국립공원 전년 대비 기준)

등산을 선호하는 5060세대뿐만 아니라 도심에서 헬스 등 실내 스포츠를 즐기던 2030세대도 휴관 등의 이유로 산행에 취미를 들이면서 산이 그야말로 핫플레이스가 된 것이죠.

찾는 사람이 급격히 늘어난 만큼 산도 몸살을 앓고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산 푸르게 푸르게 지키기 위해 다들 꼭 지켜주어야 할 등산 에티켓 공유드릴게요! 산악회 카페에도 공유하시고, 친구들에게 메시지로 보내면서 널리 알려주세요.

💬
배려하는 우리, LNT 에티켓
LNT란 'Leave No Trace'의 약자로, 모든 야외 활동에서 사람이 자연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켜야 하는 지침을 일컫는 말입니다. '흔적을 남기지 말자'라며 미국 국립공원 환경단체에서 시작된 환경 운동이죠.

자연을 배려하는 LNT와 사람을 배려하는 등산 에티켓을 모으면 더욱 완벽하겠죠? 완벽한 포스터도 함께 준비했어요!
👉 음악 감상은 혼자서
산행을 하면서 음악을 크게 듣는 사람들이 있죠? 노래와 함께 산을 즐기고 싶은 분들은 꼭 이어폰을 사용하도록 해요. 소음공해로부터 해방되고 싶어 산을 찾는 사람들의 마음도 헤아려주세요.
👉 산에서도 우측 통행
등산로는 좁고 험한 길이 많죠. 사람끼리 몸이 부딪히기도 하고 종종 무리와 떨어지기도 해요. 특히 좁은 등산로에서는 힘들게 올라오는 사람을 배려해 하산자가 먼저 길을 양보해 주세요.
👉 개인 텀블러 사용하기
산행에서 가장 실천하기 쉬우면서도 꼭 필요한 실천법입니다. 친환경 텀블러 사용을 통해 플라스틱 물병 사용을 절제해요
👉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시중에서 판매하는 나무젓가락은 특수 처리가 되어 썩는 데 20년이나 걸린다고 합니다. 되도록 개인 수저를 준비하고, 물티슈 대신 개인 손수건을 지참해 산에 우리가 왔었다는 흔적을 숨겨봐요.
💬
함께 실천하는 티켓 포스터

배려하는 등산, LNT 에티켓 
등산 에티켓 포스터 다운받기!
  
야외활동 시 꼭 지켜야할
아웃도어 에티켓 포스터를 다운받아 활용해보세요!
    
💬
산행 트렌드 더 알아보기
1. 9월 해외 아웃도어 매거진 트렌드를 한눈에! 더 알아보기
2. 산에게 돌려주는 사람들 - 2 플로깅과 나무 심기 더 알아보기
3. 산, 네게 반했어 2030 클린 하이킹 가이드 더 알아보기

캐릭콘은 올바른 에티켓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에티켓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기업·단체·개인과 함께합니다. 
💗 신규 구독자 이벤트 진행중 💗
아직 주변에 에티켓호 구독 안한 친구가 있다면 아래 링크를 보내서 알려주세요! (기존 구독자님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중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캐릭콘 에티켓 서비스
1. 사내 에티켓 문화를 만드는 기업문화 콘텐츠 컨설팅 서비스
3. 개념있는 사람들의 소비습관을 만드는 ETIKIT(에티킷)과 함께합니다. 
💜 2021 수험생을 위한 수능 잘 '보라' 수능키트 출시!
💌 뉴스레터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CHARACCON
characcon@naver.com
19, Seoun-ro, Seocho-gu, Seoul, Republic of Korea 01050201646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