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주 소통협력주간’ 행사가 열립니다.
제주시소통협력센터
뉴스레터<28>호
수확의 기쁨, 나누는 즐거움

지난 주말, 뒷마당에서 대추를 땄습니다. 3년 전 이사하면서 대추나무 한 그루를 심었는데, 작년까지만 해도 잘 여문 것이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올해 처음으로 한 바구니 가득 거뒀습니다. 어느새 짙은 갈색으로 변한 대추가 그렇게 예쁠 수가 없답니다. 옷에 쓱쓱 문질러 한 알 깨물어 먹었습니다. 아삭하면서도 은근한 단맛이 제법입니다. 

유난히 혹독했던 올해를 무탈하니 잘 견뎌내 그저 기특하고 고마울 뿐입니다. 첫 번째 수확을 기념해 이웃들에게 맛보시라고 조금씩 선물했습니다. 많이 드리진 못했지만 나누는 기쁨까지 덤으로 누리고 보니 이보다 더 좋을 수가 없습니다. 대추나무의 수명이 200년이라고 하는데, 잘만 돌보면 굵고 실한 열매가 매년 주렁주렁 맺히겠지요. 생각만으로도 벌써 흐뭇해집니다. 

당분간 누군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를 물으면 주저 없이 대추나무 아래를 떠올릴 것 같습니다. 제주시소통협력센터가 여러분께도 이러한 공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아 이번 호는 더욱 풍성한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자신의 취향과 신념, 가치관을 솔직하고 거침없이 표현하는 미닝아웃(Meaning Out)에 대해 탐구해봅니다. 우리의 작은 관심과 적극적인 실천이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는 원동력이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더 많이 표현하세요. 나와 이웃, 지역사회와 지구를 위해.
 
PS : 개관 1주년을 맞이해 주민들과 함께하는 ‘2022 제주 소통협력주간’ 행사가 오는 11월 11일부터 12일까지, 제주시소통협력센터 및 원도심 일대에서 열립니다. 그동안 추진해온 센터 사업 및 공간 운영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니 꼭 들러주세요. 
세상에 안 예쁜 얼굴은 없어요
정은혜 작가의 영화 <니얼굴> 상영회&관객과의 대화
#영화상영회 #니얼굴 #정은혜작가 #발달장애인
지난 10월 14일, 금요일 늦은 저녁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제주시소통협력센터가 북적였다.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 출연한 정은혜 작가와 함께하는 영화 <니얼굴> 상영회가 열렸기 때문. 큰 감동과 울림이 있었던 현장 속으로.
 
이토록 멋있고 오래된 곳이라면
창조적인 디자이너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방법
#제주생활탐구 #수련한가게 #수련자매 #로컬 #근황토크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걸음을 멈추고 주변을 둘러보면 색다른 얼굴과 마주할 수 있다. 골목 어귀에 평범한 듯 자리한 오래된 가게가 바로 그 주인공. 홍지수 디자이너가 안내하는 ‘수련한 가게’에서 나도 몰랐던 취향을 새롭게 발견하는 순간이 찾아올지도 모른다.

모두에게 이로운 선택
단순히 물건이 아닌 가치를 구매하는 지금은 착한 소비 전성시대
#미닝아웃 #착한소비 #친환경소비 #크루얼티프리
아침에 일어나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입을까, 무엇을 신을까’ 하는 일상적인 소비를 현명하게 하는 것만으로도 세상을 조금은 더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다. 착한 소비 전성시대를 이끄는 ‘미닝아웃’에 대하여.
 
제주시소통협력센터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관덕로 44  전화. 064-759-8556
hello@jejusotong.kr

본 뉴스레터는 제주시소통협력센터를 통해 사전 동의를 받은 사업 참여자(신청자)와 유관기관,
협력 파트너분들께 보내드립니다. 수신을 원치 않을 경우,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