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IT지원센터의 시작과 설립, 성장과 발전, 크고 작은 고비의 극복 등 이 모든 과정에는 후원자님, 소셜섹터 실무자와 관계자님, 각계 전문가님, 그리고 시민 여러분이 애정어린 관심으로 함께하셨습니다.
소셜섹터가 공익활동 과정에서 ICT 자원을 적극 활용하고 시민과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뜻을 모은 비영리 IT 선구자들이 2013년 6월 25일에 일구어낸 이 조직은 지금까지 설립 이념과 비전을 실현하고, '디지털 전환'이라는 시대적 과제에 직면한 소셜섹터를 지원했습니다.
그 결과 현재 비영리IT지원센터는 소셜섹터의 디지털 전환이 필요한 IT 자원,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과 정보 콘텐츠, 뜻을 함께하는 공공기관, 민간기관과 협력하여 전개하는 다양한 디지털 지원사업을 광범위하게 전개하는 국내 유일 IT 전문 민간 지원조직으로 역할을 확립하고,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비영리IT지원센터는 창립 10주년을 맞은 2023년을 새로운 도약의 기점으로 삼아, '리스타트업(Re-Start Up)'을 추구하고 실현하려 합니다.
앞으로도 모든 분들의 협력과 성원에 힘입어, 디지털 시대의 시민과 발맞추는 소셜섹터를 위해 ICT 자원을 연결하고 지원하겠습니다.
조직의 기틀을 다지고 새 시대의 비전을 선포하는 비영리IT지원센터와 늘 함께해주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사단법인 비영리아이티지원센터 임직원 일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