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10월의 활동소식으로 찾아온 나비레터 입니다. 어느새 단풍이 물드는 가을이 되었습니다.  님의 관심 아래 정의연의 활동은 계속됩니다. 가을에도 정의연과 함께해요!
🦋 미리보는 10월의 나비레터 소식
  • 할머니 소식
  • 11월 후원의 밤 행사 안내
  • 1512차~1515차 수요시위 기자회견 소식
  • 나비기금
  • 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 소식
  • 한눈에 모아보는 뉴스
  • 함께 보는 콘텐츠
정의연은 오롯이 시민들의 후원으로만 운영됩니다. 일본군성노예제문제와 분쟁하 여성인권 침해 및 성착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의연의 활동을 후원해주세요. 회원님의 소중한 후원금은 수요시위, 피해자의 명예회복과 국내·외 시민들과 함께 여성·인권·평화를 위한 활동에 쓰입니다.  
감사합니다 💜
지난 30년을 지켜온 평화로가 역사부정세력과 극우 유투버들로 인해 심각한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모두가 <수요시위를 지키는 사람들>이 되어 각자의 자리에서 유튜브와 온라인으로 일본군성노예제 피해자들과 연대해주세요! 
🦋 보고 싶어요, 할머니 소식

포항부터 수도권까지, 10월에도 정의연의 활동가들은 할머니들을 뵈러 부지런히 떠났습니다. 이제는 모두 코로나 백신 접종을 마쳐서 조금은 안심하면서도 아직은 조심스럽게, 오라고 하시는 할머니들을 찾아뵈었습니다. 이번에도 포항에 계신 필근 할머니께서는우리 활동가들을 빈 손으로 보내주시지 않았습니다. 할머니의 애정이 듬뿍 담긴 선물은 무엇이었을까요? 
정답은 바로바로 10월 할머니 방문 보고에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 님을 2021 정의연 후원의 밤에 초대합니다!

올해는 정의기억연대가 일본군성노예제 문제해결을 위해 운동한지 31주년째 되는 해입니다. 말로 다 할 수 없을 만큼 다사다난한 날들이었지만, 님이 정의연을 믿고 함께해주었기에  운동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이에 대하여 고마운 마음, 그리고 앞으로도 지금처럼 함께하자는 의미를 담아 2021 정의연 후원의 밤(링크)을 개최합니다.  ‘정의연, 올해는 뭐했니?’, ‘나비에게서 온 편지’, ‘나비어워즈’ 등 다양한 코너가 오는 11월 16일, 저녁 7시 30분에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될 예정이니 각자의 자리에서 함께해주세요! 활동가들이 야심차게 준비한 🎁감사박스🎁를 받아볼 수도 있답니다.
연대는 우리의 힘! 16일에도 함께해요!
* 행사 진행 시 10만원 이상 후원으로 지지해주시는 분께는  전원  감사박스를 전달해드립니다.
📌쉽다 쉬워! 순식간에 끝나는 감사박스 응모하기!
🦋 정의로운 해결까지, 수요시위 
사진을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진행되는 온라인 수요시위의 현장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아직 구독을 누르지 않으셨다면, 지금입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정의연에 큰 힘이 됩니다💛
🦋 전시성폭력 피해여성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나비기금
우간다 LRA(신의저항군) 생존여성들을 지원하는 웬드아프리카에서는 나비기금을 통해 여성들에게 신발, 인형을 만들기 워크샵을 진행하고 제작한 물품을 현지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19 봉쇄령이 조금 풀리면서, 작업장에 여성들이 모일 수 있게 되었고 최근에는 여성 3명을 추가로 고용하기도 했습니다. 
🦋 미국, 캐나다, 중국, 한국에서 모였어요! 영어 웨비나 소식
미국, 캐나다, 중국, 한국의 청년들이 준비한 영어 웨비나, 영화 스크리닝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일본군성노예제 문제해결을 위해 세계 시민 및 청년들이 함께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패널들이 다양한 시각에서 설명해서 줘서 좋았다”, “청년들이 운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영감을 줘서 좋았다” 라는 평을 남겨주었습니다!
영어 나비레터는 월별+이슈별로 발 빠르게  해외에 소식을 알리고 있습니다. 영어 공부와 일본군성노예제 문제해결 운동을 함께하는 영어 나비레터도 받아보세요 😁
🦋 인권과 평화를 만나는 곳, 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
🔷  일본 활동가 쓰즈키 스미에, 만화 『풀』의 일본어 번역도서 기증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이옥선의 삶을 그린 만화 『풀』을 일본어로 번역하여 크라우드 펀딩으로 출간한 쓰즈키 스미에님이 지난 10월 22일 금요일, 도서 기증을 위해 박물관을 방문해주셨습니다. 스미에님은 해당 도서 기증 후 박물관 전시를 관람하며, 일본에서 할머니들과 함께했던 추억을 떠올리기도 하셨습니다. 고마운 인연을 만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은 일본군성노예제문제와 관련한 도서류를 비롯하여 활동가와 연구자, 시민분들이 소장하고 있는 기록물을 기증받고 있습니다. 언제든 편한 마음으로 문을 두드려 주세요. 
🔷정의연아카이브특별위원회 발족
정의기억연대 아카이브 혁신을 위해 기록관리학을 비롯한 각계 전문가분들을 모시고 정의연아카이브특별위원회를 발족했습니다. 현재까지 두 차례의 운영회의를 거쳐 아카이브 현황 분석, 향후 사업계획, 보존기록물 기술요소 설계, 디지털 아카이브 구축 등을 논의했습니다. 위원회는 2022년까지 운영되며, 정의기억연대에서 소장하고 있는 보존기록물과 계속 생산되고 있는 현용기록물까지 모든 범위에 걸쳐 자문과 실행의 기능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  기록관리팀, 유관기관 벤치마킹 견학 
박물관 기록관리팀은 보존서고 운영과 기록관리체계 벤치마킹을 위해 10월 한 달간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민족문제연구소, 서울기록원을 방문했습니다👀 기관의 기록관리현황에서부터 실무 프로세스, 보존용품과 장비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질문으로 선생님들을 괴롭히고, 배움을 얻었습니다. 귀한 시간 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배운 것들을 잘 활용하여 박물관 기록관리 개선에 힘쓰겠습니다
한눈에 모아보는 일본군성노예제문제 관련 뉴스 🔍
📄 [단독] 日 극우단체와 협력..전직 요원에 국정원 활동비
📄 기시다 일본 총리 "일관된 입장으로 한국에 적절한 대응 촉구"
📄 '극우세력의 놀이터' 기시다 내각… 몰락으로 치닫는 일본
📄 NYT, '위안부 첫 증언' 김학순 할머니 24년만의 부고기사
할머니의 삶 함께 봐요!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컨텐츠로 이동합니다
10월의 신규 후원회원 여러분, 환영합니다 😊
김O숙 정O원 유O영
-
🍵이*희 후원자 님께서 겨울 내 따뜻하게 마실 수 있는 꽃차를 보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달의 나비레터 어땠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은
더 멋진 나비레터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일본군성노예제문제해결을위한정의기억연대
info@womenandwar.net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11길12 (02-365-4016)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