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 후 다음 커리어를 준비하기 가장 좋은 때는 언제일까요?”
“바로 지금입니다.”
회사들마다 차이는 있지만, 경영진의 퇴직은 주로 연말에 이루어집니다. 지난 해 퇴직을 경험하신 분이라면, 벌써 반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네요. 현직에서의 업무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가족이나 친구들과 소중한 시간을 보내기에 6개월이라는 시간은 아쉽기 그지없지만, 동시에 다음 커리어에 대한 고민이 시작되는 때이기도 하죠.
리더들의 퇴직 후 목표 달성 및 커리어 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은 매우 다양합니다. 경력, 전문성, 임원 근속년수, 포지션, 가족구성, 개인의 성향 등 다양한 변수가 복합적으로 작용합니다. 이에 더해 재취업을 우선적인 목표로 둔다면, 고려할 요소들은 더욱 많아집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임원의 재취업 시장 사이클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화담,하다 Research & Study)
대부분의 리더들이 갑작스러운 퇴직으로 인한 충격, 실망감, 분노 등 심리적으로 극심한 어려움을 겪습니다. 개인에 따라 짧게는 6개월, 길게는 2년 이상 이어지기도 하며, 더 긴 시간이 필요한 분들도 의외로 많습니다. 그런데 늘 어려움을 스스로 극복하면서 그 자리에 오르신 분들이라서 자신의 심리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주변에도 알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또한 혼자 극복해 나가야 하는 일이라고 생각하면서 '보란 듯 다시 한번 일어서는 나'를 보여주고 싶어합니다. 그러다 보면 어느새 1년, 나와 비슷한 경력을 가진 후보자들이 임원 퇴직 시장에 등장합니다. 시간은 흐르고 재취업 가능성은 더 떨어집니다.
화담,하다 Career Value-UP(業) 부트캠프는 리더들의 다음 커리어를 완성하기 위해, 특허기술로 개발한 Re:PLAT 진단 솔루션(➡️click!)을 통해 퇴직자의 정서를 면밀하게 진단하고 새로운 목표 설정의 방향성을 함께 모색해 드립니다. 또한, 국내외 top-tier 서치펌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재취업의 가능성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