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17일 금요일

📰  주간 핫뉴스
🌏 실시간 해외 뉴스

프랑스 중앙은행(Banque de France)이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발행 계획의 1단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프랑스 중앙은행은 CBDC가 많은 이점을 가져다줄 수 있다고 결론을 내리고 추가 실험의 진행을 예고했다. 프랑스 중앙은행은 2021년 12월 16일(이하 현지시간) "1단계 실험에서 CBDC가 안전한 자산 거래를 보장하고 혁신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라고 밝혔다. 프랑스 중앙은행은 11월 보고서를 통해 "CBDC가 도매용 결제에 어떻게 쓰일수 있는지 확인했다"라며 "도매용 CBDC는 다양한 유형의 블록체인 기술로 구현 가능하며 효과적인 결제 수단이 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공동 스테이블 코인 발행사인 테더(Tether)는 미얀마 병행정부인 국민통합 정부(NUG)가 USDT를 공식 통화로 사용하기로 한 결정을 높이 평가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미얀마 국민통합 정부는 앞서 지난 13일 페이스북 공식 게시물을 통해 테더의 USDT를 현지 공식 통화로 발표했다. 재무장관은 USDT가 매우 중요한 무역의 거래 효율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같은 소식이 알려진 후 16일 테더는 공식 블로그 게시물에서 유럽 연합에서 인정하고 미국에서 표창을 받은 정부인 미얀마 국민통합 정부의 결정을 칭찬하며 "USDT를 공식 통화로 인정하는 것은 미국 달러의 강세와 세계 시민들에게 안전한 피난처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찬사이다. 이는 금융보장을 제공하는 암호화폐의 잠재력을 훨씬 넘어 자국 정부나 자국 통화에 대한 확신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미국 달러에 대한 오랜 신뢰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사모펀드 KKR. 골드만삭스, 앵커리지에 '3억 5000만 달러' 투자

미국 기관급 암호화폐 수탁업체이자 미국 최초의 연방 공인 디지털 자산 은행을 출범한 '앵커리지 디지털(Anchorage Digital)'가 신규 투자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기업 가치를 30억 달러까지 끌어올렸다. 2021년 12월 15일(현지시간) 앵커리지는 시리즈 D 투자 라운드에서 3억 5000만 달러(약 4140억 원) 상당의 자금을 조달했다고 발표했다. 투자 라운드는 미국계 글로벌 사모펀드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가 주도했다. 벤 페더슨(Ben Pederson) KKR 기술성장주식팀 수석은 "기관투자자가 디지털 자산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선구자로서 앵커리지는 현대적인 보안과 사용성의 모범 사례를 결합하며 동급 최고의 기관급 디지털 자산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 한눈에 보는 코박 칼럼
COBAK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44번길 49 DTC타워 1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