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넷째 주 뉴스레터
5월 넷째 주 뉴스레터
2019. 5. 21
편집자가 추천한 기사 
시간이 없어 놓쳤더라도 이 기사는 꼭 읽어보세요
‘ㅈㄱ(조건)’ ‘ㅇㄷ만남(용돈만남)’ ‘ㄱㅊ(가출)’ ‘미자(미성년자)’ 휴대폰 랜덤 채팅 어플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단어들입니다. 각종 SNS와 랜덤 채팅 어플, 개인방송에서 10대의 성(性)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특히 랜덤 채팅 어플은 가입할 때 성인 인증을 받을 필요도 없고, 대화방을 나가면 대화 내용이 자동 삭제되어 증거를 남길 수 없기 때문에 더욱 심각합니다. 김영화 기자가 십대여성인권센터 사이버 또래 상담원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독자들이 많이 본 기사 
독자들이 인터넷에서 가장 많이 본 기사입니다
‘HIPA(함단 국제 사진 공모전)’은 많은 여행 사진 콘테스트 중에서 가장 주목받는 공모전입니다. 우승자가 1억3000만원을 받는 등 총상금이 5억원에 이르는데요. 올해의 우승작은 주제인 ‘희망’에 걸맞게 동남아시아 장애 여성이 어린 아들을 품고 허공을 보는 강렬한 느낌의 사진이 선정됐습니다. 그런데 얼마 뒤 내부자의 폭로가 나왔습니다. 여행 사진가 십 수명이 모여서 이 여성을 연출해 찍은 것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금주의 문화뉴스
화제가 되고 있는 문화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이 날이 영원히 오지 않길 바랐지만 결국 끝이 다가왔습니다.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영화 <어벤져스:엔드게임>의 개봉 소식을 듣고 시원섭섭한 분들 많으셨을 텐데요. 지난 4월 말에 개봉해 관객 1,300만 명을 동원하며 여전히 흥행 중입니다. 영화는 2012년, 어벤져스가 처음으로 팀을 꾸렸던 뉴욕으로 돌아간 히어로들의 이야기를 그립니다(※이 기사에는 영화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난 주 굽시니스트 만화 보셨나요?
다수당의 일방적인 국회 운영과 국회 폭력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2012년 제정된 국회 선진화법은 ‘몸싸움 방지법’으로도 불립니다. 그로부터 7년이 지난 2019년, 몸싸움 중단의 봉인이 깨졌습니다. 그야말로 ‘동물국회’의 재림입니다.
편집국장이 소개하는 이번호(610호)
지금 시중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특별호 입니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인터뷰도 실렸습니다.
편집국장의 편지

2009년 5월 그날, 
“운명이다.”
“오래된 생각이다.”
한참 보았습니다.

그리고 10년.
2019년 오늘은
그가 꿈꾼 세상,
우리가 바라는 세상일까요?

이번호 구매하기
<시사IN> 구독하기
독자를 대신해 질문합니다.
성역 없는 독립언론과 함께해 주십시오
<시사IN> 후원하기
잡지 구독이 부담스러우시다고요?
후원으로 탐사보도를 응원할 수 있습니다.
시사IN
서울시 중구 중림로 27 가톨릭출판사빌딩 3층 (주)참언론
TEL : 02-3700-3200 / FAX : 02-3700-3299 / webmaster@sisain.co.kr
뉴스레터를 받고 싶으시면 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뉴스레터를 더 이상 받고 싶지 않으시다면 수신거부 Unsubscribe 를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