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요즈마그룹코리아의 8월 3일 (목) 뉴스레터 전달드립니다.
주요 소식
  • 요즈마그룹코리아, 전경련 출신 엄치성 사장 영
  • 혼돈의 이스라엘, 중국과 더 가까워지나?
요즈마그룹코리아, 전경련 출신 엄치성 사장 영입

요즈마그룹코리아는 엄치성 전 전국경제인연합회 국제본부 상무 출신을 요즈마그룹코리아 글로벌부문 사장으로 영입했다고 2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습니다. 엄치성 사장은 1990년 전국경제인연합회에 입사해 2020년 3월 국제본부 상무로 퇴직했으며 그 밖에도 KOICA 민관협력사업 전문위원, APEC 기업인자문위원회 한국위원회 사무총장 등으로 활발한 활약을 보였습니다. 요즈마그룹코리아는 "한국 기업과 좋은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엄치성 사장을 선임해 한국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필요한 기술적 니즈를 파악해 나갈 예정"이라며 "한국 기업 맞춤형 혁신 기술을 스타트업네이션 이스라엘에서 계속 발굴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 소식은 매일경제, 이코노미스트, 뉴스1, 이데일리, 전자신문, 지디넷코리아, 더벨 등에 보도되었습니다.

Alpha Tau Medical
알파타우메디컬, Emerging Growth Conference 2023 참가
알파타우메디컬이 오는 9일 (현지시각)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Emerging Growth Conference에 참석합니다. 라피 레비 최고재무책임자(CFO)가 발표에 나설 예정이며 링크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합니다.
Nanox
버츄파이낸셜, 나녹스 지분 매입
미국 버츄파이낸셜(Virtu Financial)은 올 1분기 9만 2,000달러 규모의 나녹스 지분 15,913주를  매입했다고 최근 공시를 통해 밝혔습니다. 버츄파이낸셜은 나녹스의 성장 잠재력과 기술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지분 매입을 진행했으며 이후 나녹스의 FDA 승인 획득에 따라 기민한 투자 전략을 증명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Nanox
비엘, 청국장 유래 폴리감마글루탐산 암 치료하다
“지구 상에서 염증반응 없이 면역반응을 일으키는 물질은 2개 정도입니다. 그중 하나가 ‘폴리감마글루탐산’(γ-PGA) 입니다.” 이도영 비엘 연구개발본부장은 이데일리와 인터뷰에서 이같이 전했습니다. 이도영 본부장은 폴리감마글루탐산이 면역항암제와 결합했을 때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설명하며 췌장암 적응증을 타깃으로 내년부터 식약처 임상 1상 및 2상(면역항암제 병용투여)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제이스텍·StoreDot
반도체서 2차전지로 사업 확장 '제이스텍'
디스플레이·반도체 장비 제조 기업 제이스텍이 전략적 투자를 목적으로 설립한 자회사 '제이와이글로벌이노베이터'가 금융감독원에 신기술사업금융업 등록을 마친 가운데, 제이스텍의 주요 사업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가 전망되고 있습니다. 한편 제이스텍은 2021년 이스라엘 초고속 충전 전기차 리튬이온 배터리 개발 업체 스토어닷에 투자했으며, 현재 바이오 및 2차전지 장비 시설을 미래 먹거리로 낙점하여 관련 기업 투자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혼돈의 이스라엘, 중국과 더 가까워지나?

중동의 유일한 자유민주주의 국가 이스라엘의 정부가 사법부의 권한을 대폭 축소하는 '사법 정비' 입법을 강행하면서 이스라엘의 정치적·경제적 혼란이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법개편안을 반대하는 미국과 갈등이 심화되자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친중 카드를 들고나올 가능성이 제기되었습니다. 현재 중국과 이스라엘을 연결하는 핵심 변수는 경제와 기술으로, 중국은 이스라엘의 IT, 바이오, 푸드테크, AI 등의 첨단 하이테크에 많은 관심을 보여 왔습니다. 실제로 이스라엘에 대한 중국의 수출액은 약 194억 달러로 3위 미국을 제치고 1위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이에 이스라엘과 중국의 경제 협력에 대한 미국의 우려가 커지면서 네타냐후 총리가 미국과 중국 사이의 줄타기 외교를 할지가 관전 포인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전기 승용차에 중국 업체들이 주로 만드는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사용한 모델이 늘고 있습니다. 국내 자동차·배터리 업체들도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LFP 배터리 개발에 뛰어들며 향후 본격적인 전기차 가격 경쟁을 예고했습니다.

AI 기반 신약 개발 전문 기업 파로스아이바이오의 'PHI-101'이 최근 식약처로부터 치료목적사용승인을 받았습니다. 현재 임상 1상 마무리 단계인 PHI-101은 급성 골수성 백혈병이나 재발성 난소암 치료에 활용되는 후보물질으로, 임상단계에 진입한 국내 유일 AI 도출 후보물질입니다. 

현대차·기아가 캐나다 AI 반도체 스타트업 '텐스토렌트'에 약 642억 원을 투자했습니다. 두 회사는 추후 차량용 반도체를 비롯해 로보틱스·미래항공모빌리티 분야까지 협력해 나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 최적화된 반도체 역량을 확보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AI 기반 3D 콘텐츠 생성 기술을 보유한 리빌더AI가 코스닥시장 상장사 이녹스로부터 브리지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리빌더AI는 사진이나 영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물에 대한 3D 모델링을 완성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융복합 콘텐츠 솔루션 기업 상화가 신영증권, 스틱벤처스, 기업은행 등으로부터 15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상화는 최근 로보틱스 기술에 AI를 적용해 콘텐츠 제작의 완전 자동화를 구현한 '딥아이(DEEPEYE)' 스튜디오의 사업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요즈마그룹코리아
yozma@yozma.asia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318 SB타워 07052085405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