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85.

안녕하세요, 여러분! SIDO는 새로운 여정을 응원하는 여행 큐레이션 레터입니다.

전 세계 아름다운 숙소부터 여행업계의 숨은 이야기까지 다양한 여행 소식을 전합니다.


 

벌써 5월을 맞이하네요. 이번 5월에는 약 3주 간 주 단위로 공휴일이 있어 여행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도 정말 많을 것 같은데요.

 

최근 소셜 미디어를 통해 주목받는 여행 키워드는 바로 듀프(Dupe)라고 합니다. ‘명품을 베낀 저렴한 복제품이라는 뜻으로 대체 여행을 떠나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는 높은 인플레이션 속에서 남들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몰디브를 가고 싶지만 가격과 거리 등에서 부담을 덜기 위해 이와 비슷한 느낌의 필리핀 팔라완으로 여행지를 대체하는 것이죠!

 

 

인기 여행지의 숨은 듀프 여행지를 찾는 열풍이 계속되는만큼,

더 저렴한 가격에 최대한 비슷한 느낌을 맛볼 수 있는 듀프 여행한번 계획해보면 어떨까요?

 

 



SIDO 여든다섯 번째 이야기 시작합니다!

한 달에 50만원 줄 테니 부모님 없이 시설에서 딱 1년만 살아 보세요”[르포 With. 노랑풍선]


만 23살 박태양 씨가 자립 준비 청년들이 받는 보조금을 ‘역차별’이라고 생각하는 이들에게 전한 말이다.

 

자립 준비 청년은 아동복지시설이나 가정위탁 등 시설에서 보호를 받다가 18세 이전이나 이후 세상에 홀로서기 해야 하는 보호 종료 5년 이내 청년을 뜻한다.

 

직판 여행사 노랑풍선이 해외여행 경험이 한 번도 없는 자립 준비 청년들에게 2박 3일 깜짝 여행을 선물했다.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일본 오사카에서 진행한 ‘제4회 노랑풍선 꿈 만들기’ 행사에는 자립 준비 청년 18명이 참가했다.

‘물놀이 후 신라면’ 지상낙원 몰디브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후기


몰디브는 아껴둔 여행지 중 하나다. 언젠가는 가보겠지라는 마음으로 아이러니하게도 늘 여행지 순위에서 밀렸다. 문득 휴식이 필요하다 느꼈고 아무 생각 없이 이제 때가 됐다는 생각이 들었다. 몰디브로 떠날야 할 때 말이다. 오롯이 쉬고 싶다는 생각에 고른 곳은 클럽메드였다.

 

한국인 직원이 있어 영어 한 마디도 못해도 머무는 데 불편함이 없다. 푹 쉬러 갔는데, 영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을 수는 없지. 삼시 세끼 식사와 중간중간 간식 그리고 다양한 술까지 무제한으로 먹고 마실 수 있다. ‘지상 낙원’이라는 별명은 이 정도 조건이 따라붙어야 납득이 된다. 여기에 20여 개에 달하는 액티비티까지, 즐길 것이 한둘이 아니다.

먹기 위해 떠난다더욱 맛있는 여행을 즐기는 법

 

여행을 떠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그간 보지 못한 새로운 문화를 경험한다거나 경이로운 자연을 감상하는 등 여행객마다 다른 취향을 바탕으로 여행지를 선택하고 여정을 계획하는데요. 그중 지역별 음식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매력 포인트입니다.

 

이번 주 여책저책은 더욱 맛있는 여행을 위해 조력자 역할을 하는 책을 소개합니다. 여행에서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한 사람이라면 주목해 주시길 바랍니다. 책을 읽는 것만으로 당장 떠나고 싶은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대 나이에는 이런 여행이 딱!” 여행사가 권하는 연령대별 맞춤 상품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고들 한다. 다만 언제나 특정한 세대에 더 편안하게 느껴지는 무언가는 존재한다. 여행도 마찬가지. 각 여행사가 추천하는 연령대별 맞춤 상품을 소개한다.

 

먼저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최근 떠오르는 MZ 여행 성지인 ‘몽골’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베테랑 여행 작가 장은정 씨와 함께하는 상품으로 색다른 여행을 찾는 젊은 세대를 적극 공략한다.

 

‘장은정 작가와 함께 떠나는 몽골 여행 4일’ 상품 일정은 여행 작가 추천을 토대로 구성했다. 장은정 작가가 전 일정을 동행해 다양한 얘기를 들으며 몽골을 한층 새롭고 깊이 있게 여행할 수 있다.

[여행터뷰] 클룩, 외국인 여행객이 한국을 편하게 여행할 수 있는 그날까지!


올해 클룩에서 외국인 전용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합니다.

전 세계 여행객이 한국을 편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클룩의 문용수사업개발팀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문용수클룩 사업개발팀장의 인터뷰를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놓치기 아쉬운 SIDO
지난 뉴스레터 모아보기
영감을 주는 SIDO
이전 뉴스레터 살펴보기
© 2022. TRIPPL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