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떤 부동산을 지향하는지 스스로의 기준을 정하는 과정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2024.05.23. 금요일  
🔎 100% 마음에 ‘쏙’드는 부동산을 찾고 있나요?

'부동산'을 키워드로 할 수 있는 말은 무한합니다. 목적과 감정에 따라 같은 부동산이 다른 이야기를 담아 내기도 하고요. 주유소가 코리빙 건물이 되기도 하고, 쓰러져가는 아파트가 환호성을 외치는 장소가 되기도 합니다. 100% 만족할 수 있는 부동산을 이야기하는 것이 어려운 이유인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부동산 투자를 하기 전에 어떤 부동산을 지향하는지 스스로의 기준을 정하는 과정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어떤 부동산도 주체는 '나'이기 때문이죠. 이것이 내 마음에 100% 만족감을 주는 부동산을 찾는 첫걸음이 아닐까요?

부린이 시절 내가 처음 그린 부동산 그림은 다 쓰러져가는 아파트 한 채였다. 언제 쓰러져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위험해 보이는 아파트를 통해 부동산이 삶에 미치는 행복과 안전에 대해 말하고 싶었다. 그러나 건물주들은 이 그림을 보고 무서워하기보다 재건축이 될 수 있는 부동산이라며, 기쁨의 환호성을 질렀다. 그러고는 이렇게 똑똑한 부동산 박사를 알게 되었다며 나를 좋아하기 시작했다.

 

“누구도 자신이 있는 곳에 만족하는 사람은 없다”

우리가 사는 도시에서 1년에 100개 이상 없어지는 공간이 무엇일까요? 바로 주유소입니다. 점차 친환경자동차의 보급율이 높아지면서 주요소의 필요 이유가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주요소가 없어진 자리는 어떤 변화가 생길까요?


한 때 도심의 주요 위치를 차지하고 있던 주유소가 어떤 모습으로 변화하는지 관찰한다면 새로운 투자기회와 트렌드를 엿볼 수도 있을지 모릅니다. 👀

안주임이 울던 그날 밤, 그 둘은 가슴 아픈 과거 이야기들을 모두 털어놓았다. 그렇게 서로 마음의 짐을 내려놓고, 조금 더 편안하게 의지하며 만남을 이어가는데…….


“이과장님이 저번에 소리쳤던 친구 S한테 연락 왔어요.”


“뭐? 그 사람도 참 염치 없다. 사람을 그렇게 만들어놓고 뭐 잘났다고 연락을 해?”



Q. 리츠 투자에 반영해야 하는 트렌드는 어떤 것들을 주로 보면 될까요?

A.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했을 때 국내 오피스 시장은 역대급 최저 공실률을 자랑하고 있어요. 빈 사무실이 없으니 오피스 빌딩에 투자한 리츠들이 임대료를 많이 받겠죠. 그만큼 투자 안정성이 매력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상업용 부동산 동향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리츠 투자에 대한 관심을 파사삭 식게 만드는 어려운 용어들. 이해하기 쉽게 좀 더 친근하게 설명해드립니다. 

🧐 도시의 변화 과정이 궁금한 당신에게,

이중원 작가가 소개하는 미국 도시 건축 인사이트 아티클

(주)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
Copyright (C) 2024 SPI.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36, 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