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님은 혹시 지금 부자신가요?? 아니면 부자가 되고 싶은 분이실까요?? 아니면.. 부자가 되기를 포기하신 분이실까요? ㅜ.ㅜ 

 

얼마 전에 흥미로운 조사가 있었어요. 머니투데이에서 일반인들의 부자에 대한 인식 조사인데요, 결과는 아래 그래프의 내용과 같아요. 

저 조사에 따르면 주로 한국 사람들은 부자가 되려면 부동산 등 실물 투자를 통해 자산을 증식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한국에서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은 부동산 등에 투자하거나 상속 받거나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이지요. 그 중에 가장 충격적인 것은!!!!! 

 

바로 평생 부자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세상에. 전체 조사 인구의 57.8% 나 되는 거에요!!! 이럴 수가!!! 

 

그래도 우리  구독자님은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이시겠지요?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이 많다면 할 수 있는 것이 훨씬 더 많아지는 것은 사실이잖아요. 우리 정말 부자가 되어서 많은 일들을 하면서 살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럼, 우선 부자가 되는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 볼까요? 우선 부자를 어느 정도로 정의 하느냐에 따라서도 다를 것 같아요.



일단 100억 정도라고 그냥 어림잡아 이야기 해 볼께요. (다들, 100억 부자, 100억 부자 하잖아요)

 

음.. 100억 정도의 자산을 형성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 까요?



1. 매달 들어오는 현금을 만들고,
2. 그 현금으로 생활비를 쓰고 남은 돈으로
3. 차근차근 가치를 보유한 자산을 획득하면 되겠지요.

그 일을 반복적으로 하면 언젠가 우리는 100억의 가치를 가진 자산을 보유하게 될 겁니다.




그렇다면 여기에서 100억의 자산을 가지기 위한 방법이 도출됩니다.

 

첫째는 매달 들어오는 현금을 늘리는 것이고요.

둘째는 생활비를 줄여서 자산 구입할 여력을 늘리는 것

셋째는 가치있는 자산을 볼 수 있는 식견을 기르는 것


이렇게 세가지 정도로 정리될 것이에요.


그럼 잘 생각해보면,

첫째 현금을 늘리는 방법에는 뭐가 있을까요?

: 연봉, 몸값 올리기. 사업을 해서 돈을 많이 벌기

 

둘째 생활비 줄이기

: 절약. 이건 그냥 생각해도 아무래도 한계가 있을 것 같지 않나요?

요 두가지 중에서는  둘째보다는 첫째 방법에 주력하는 것이 더 좋아 보여요.

 

 

셋째 가치있는 자산을 보는 식견을 기르는 것은

꾸준한 공부와, 약간의 운, 신의 도움 정도가 필요할 것이에요.

(이건 우리가 투자라고 부르는 영역의 것들일 거에요)

(그리고 주식이 오르고, 부동산이 오르고, 코인이 오르고. 이런 것들은 . 어쩌면 어느 정도 공부와 꾸준한 트렌드 학습으로 정말 <어느 정도>는 가능 할 것이지만. 절대 <완벽할 수는> 없을 거에요.


내 미래도 예측하기 힘든데, 어떻게 사회 전체의 미래, 나라의 미래, 세계의 미래를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겠어요?


어쩌면 첫째, 둘째, 셋째 방법 중에 가장 어려운 일일 것이라고 생각되요.

그렇다면 답이 나왔네요??

  

적어도 100억 대의 부자가 되기 위해서, 가장 가능성이 있는 방법은


첫째 방법에 주력하는 것이에요. (물론 그렇다고 해서, 둘째나 셋째 방법을 아예 등한시 해서는 안되겠지만.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할 것이 어느 것 인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것이지요)

현금 흐름을 늘리는 것이요.

내가 돈을 벌어 들일 수 있는 능력을 높이는 것이 될 거에요.

몸값을 올리기. 사업을 하기, 등등이요.

 

 

네, 구독자님! 이건 바로 일하는 것이죠.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 일을 열심히 하고. 돈을 벌 수 있는 능력을 높여야 한다는 어찌 보면 너무 당연한 결론이네요



그런데, 저는 많은 사람들이 이 당연한 것을 너무 등한시 하고 있다는 생각을 해봐요.

부자가 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많은 현금 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 돈버는 능력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것 보다는 어찌 보면 <신의 영역>이 많이 좌우하는 재테크에 올인 하는 것을 너무 많이 보잖아요. (이 편지의 처음에 언급했던 머니투데이의 조사 결과도 그렇고요) 



아마도 일을 해서 돈을 많이 벌 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 , 다들 의례, 힘들 것이라고 생각하는 데에서 이런 일이 생길 거에요.

그래서 일을 하는 것, 몸값을 올리는 일을 등한시하고. 투자 부문에만 올인하지요.

 

 

자본주의 사회에서 부자가 되기 위해서 사업 + 투자가 병행되어야 하는 것은 맞지만, 투자 부문보다는 일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훨씬 더 내 통제권 하에 많은 부분이 들어와 있다는 점에서 훨씬 더 안정적이라고 볼 수 있을 거에요.

 

  


 

p.s. 


1. 구독자님은 부자가 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부자가 되기 위한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 

 

2. 가치 있는 자산을 식별하려는 노력과 더불어, 우리 자신의 몸값을 높이려는 노력에 오늘은 한번 더 매진하는 것은 어떨까요? 관련해서 아래 영상을 한번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이번 주간 역전의 여왕 레터는 어떠셨나요?
피드백을 남겨주세요↩︎
역전의 여왕 김경옥   I   expert4you@naver.com   I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