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월간지윤] 뉴스레터


서울디자인재단은 윤리적 패션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17년부터 지속가능 윤리적 패션허브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업의 월간 소식지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사업의 주요 키워드인 패션산업의 '지속가능성'과 '윤리성' 두 단어의 앞 글자를 딴 <월간지윤>의 열 번째 이야기를 전합니다.
덜하기

새해인사를 나눈 지가 엊그제 같은데 다음주 화요일(24일)이 절기상 입춘이라고 하니 봄이 멀지 않았는데요. 올해는 조금 색다른 봄을 준비해보면 어떨까 합니다우리의 삶에서 비우는 과정을 연습해보는 것, 바로 ‘덜하기’ 입니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구입했던 옷, 가방, 신발 등은 덜 사고, 고기는 일주일에 한 번만, 과식보다는 적당량의 식습관으로 덜 먹기, 일회용 컵과 플라스틱 백 사용을 줄여 덜 버리는 등 의식주 전반에 걸쳐 ‘덜 하는’ 과정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봄까지 이어지는 꽃샘추위가 어떨지 예상할 수 없지만 여느 겨울보다 춥지 않았던 날씨, 지난해 9월부터 시작된 호주의 산불을 보며 기후위기가 생각보다 심각한 상황이라는 것, 눈 앞에 펼쳐진 혹은 앞으로 더 자주 발생할 자연재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문제 해결을 위한 행동과 실천이 절실한 때인 것 같습니다.

환경과 동물 그리고 사람 모두가 지속가능한 삶을 살아가는 것이 불가능한, 비현실적인등의 단어로 표현되는 현실을 마주하지 않기 위해, ‘덜하기’ 오늘부터 시작입니다.

2020년 1월 29일 

서울디자인재단  
지속가능 윤리적 패션허브
삶에 가치를 더하다

지속가능 윤리적 패션허브가 뉴스레터를 시작합니다.
소식을 받아보기 원하신다면 구독신청을 눌러주세요.
지속가능 윤리적 패션허브
ethicalfashion2017@gmail.com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283, 5층 02-6951-1510

본 뉴스레터를 받아보길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