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6호

농촌·농사·농민의 친구

공익법률센터 농본을

후원해주십시오.

2023 공익법률센터 농본
정기총회 개최

지난 2월 27일 온라인으로 공익법률센터 농본 총회가 열렸습니다. 총회에서는 지난 1년간의 활동을 공유하고 23년 활동 계획에 대해 논의를 했습니다. 송영섭 감사님의 애정 어린 감사보고서와 총회에 참가해주신 회원들의 따뜻한 지지 발언 덕분에 농본 활동가들 역시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보령 라원리 불법폐기물

문제 해결


농본이 지원하던 보령시 청라면 불법 폐기물 문제가 일단락되었습니다. 1만 톤에 달하는 불법 폐기물이 치워졌고 현장 소독까지 완료되었습니다. 라원리 불법 폐기물은 수년 동안 방치되었었고 주민들이 집회, 삭발식 등 끈질긴 문제 제기 끝에 해결되었습니다.
농본은 앞으로도 농촌을 파괴하려는 각종 난개발, 환경오염시설 등으로 고통받고 있는 농촌주민들과 함께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농본, 농협중앙회의

비밀주의에 행정심판 제기


농협은 최근 농협중앙회장 연임제 관련해서 논란이 되었습니다.  농본은 농협중앙회에 대해 조사하던 중 농협중앙회의 운영이 투명하지 않다는 점을 알게 되었고, 농민의 민주적 통제를 받지 않는 농협중앙회의 비민주적 조직 운영을 견제하기 위해 농협중앙회 운영의 투명성 확보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농협중앙회를 상대로 행정심판을 제기했습니다. 결과가 나오는 대로 새로운 소식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농본 새식구가 들어왔습니다

- 신규 활동가 채용


농본에 새로운 활동가가 합류했습니다. 이로써 농본은 하승수 대표를 포함하여 4명의 활동가가 함께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합류한 문수영 활동가는 3월부터 근무를 시작했으며, 농본 회원 관리 업무와 농본 활동의 홍보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회원분들께서도 문수영 활동가를 따뜻한 마음으로 환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3월부터 일을 시작한 활동가 문수영입니다. 아직 업무 파악을 하느라 눈과 마음만(!) 바쁘게 지내고 있는데요. 회원 관리와 홍보 업무를 맡은 만큼 앞으로 펼쳐질 농본의 활동들을 부지런히 기록하고 공유하며, 여러분들과 함께 연결될 수 있는 지점을 차근차근 탐색해보려고 합니다. 꾸준한 관심과 다정한 응원 부탁드려요."

오늘 이야기 어떠셨나요?
의견 남기기 
공익법률센터농본
nongbon.office@gmail.com
충청남도 홍성군 홍동면 운월리 410-6 | 010-2537-9401
수신거부 Unsubscribe
stibee

이 메일은 스티비로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