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메일이 잘 안보이시나요?

[에티켓 11호] -  조용한 식사 캠페인을 아시나요?

일본의 신조어 '묵식(默食)' 캠페인 들어보셨어요?
후쿠오카의 한 식당 주인이 시작한 아이디어로, 식당에서 말하지 말고 조용히 식사하자는 캠페인을 말합니다.
그런데 이 작은 식당에서 만든 캠페인 포스터가 일본 전역으로 퍼져, 한마디도 안 하면 음식을 공짜로 주거나, 만원 할인 쿠폰을 주는 등 식당들이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식당뿐만 아니라 '조용한 목욕', '조용한 이발', '조용한 트레이닝' 등 다른 영업장에까지 캠페인이 확산되어, 교토시에서는 아예 행정지도 차원으로 코로나대책본부에서 묵식을 장려하고 있어요.

💌
침묵 에티켓 포스터 다운받기
캐릭콘도 이런 날을 꿈꾸고 있어요! 우리가 만든 에티켓 포스터가 모두에게 이로운 움직임을 만들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식당 문 앞, 테이블에 붙여두실 수 있도록 캐릭콘이 침묵 에티켓 포스터를 준비했어요.
자유롭게 다운해 많이 많이 사용해 주세요.

식사 시간에 함께 모여 맛있는 음식을 먹고 즐거운 이야기를 나누는 한국의 식사 문화에 쉽지 않은 일이겠지만, 코로나19가 바꾼 지금의 우리 삶을 생각해 보면 이제 더 이상 과거만을 그리워하며 이전의 습관·문화만을 고집할 수 없다는 것을 우리는 알게 되었잖아요. 캐릭콘과 함께 새로운 일상에 맞는 우리의 문화를 함께 만들어가요.

💬
관련 기사 더 읽어보기
1. 묵전·묵식이어 묵방까지 …'침묵'하는 일본 사회  바로가기
2. 조용히 먹으면 더 드려요 일본 침묵 식당 확산  바로가기
3. 코로나19 식당이용 '나중에' 외식예절 동참 캠페인  바로가기
4. 거리두기 완화로 식당영업 22시까지 연장  바로가기

NOTICE

🙆 이번 에티켓호 어떠셨나요?! 님께 항상 좋은 정보를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다기고 있습니다! 클릭클릭!


💌 에티켓호 뉴스레터를 공유해주세요!

CHARACCON
characcon@naver.com
19, Seoun-ro, Seocho-gu, Seoul, Republic of Korea 01050201646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