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폴라니연구소가 돌아왔어요!
 
안녕하세요, 조합원 여러분. 칼폴라니연구소 입니다.
2023년도부터 이렇게 뉴스레터로 주기적인 연구소 소식을 전하려고 합니다. 🤩
많고 다양한 소식으로 함께할 저희, 함께해 주실거죠~?? 😘
거두절미하고 바로 2023년도 첫 소식 전합니다. 😉


칼폴뉴스 #1. 평범함이라는 복,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 설 명절을 맞아 첫 인사를 드리는 뉴스레터를 어떻게 시작할까 퇴근길 지하철에서 고민고민했답니다.


"중꺽마? 그래 설날이야말로 중꺽마를 다잡을 때이지! 올해도 다들 화이팅!"


이렇게 생각해봤으나 나이가 들어서인지(40대 왜 이렇게 힘듭니까, 흑흑) 경기침체 때문인지 사실 저조차도 중꺽마를 외칠 힘은 안나더라고요. -_-;; (사실 꺾이면서 사는 게 인생이지 않나요... 먼산)


"안되겠다 싶으면 도망칩시다. 나중에 어떻게든 하면 될 거예요" 


이건 정세랑 작가의 소설 <보건교사 안은영>에 나온 말인데요. 책임감에 파묻혀 죽을 것 같을 때 제가 스스로에게 던지기 위해 외워두고 다닌답니다. 그런데 도망가자는 말을 정초부터 하기는 좀 그렇잖아...요. 😫


하... 그러다 제가 찾은 말은 평범하고도 평범한 "평범한 게 제일이다" 이네요. (풀썩) 😣 나이 들수록 평범한 삶이 얼마나 귀하고 행복한지 알게 됩니다.


우리 연구소도 평범하게~ 소모임하고, 평범하게~ 정기총회하고, 평범하게~ 뉴스레터 보내고, 평범하게~ 조합원도 조금씩 늘고 ㅋㅋㅋ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


그리고 소중한 우리 조합원 여러분들도, 사랑하는 사람들과 아끼고 나누며, 평범함의 복이 가득한 새해 되시기를 바랍니다!

 
2주마다 뉴스레터가 찾아갑니다!


평범한 뉴스레터입니다. 어떤 날은 영양가 있는 내용이 한 개도 없을지도 몰라요. 그래도 평범하게 꾸준히 보내보겠습니다.

조합원의 각종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조합원님들도 뉴스레터를 통해 공유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



<최후의 전환> (두껍고 어려운 책) 같이 읽기가 시작됩니다! 


법학과 생태학과 철학을 전공하시고(이게 가능? ㅋ) <최후의 전환>을 직접 번역하신 "☆우리 조합원 김영준 변호사☆"님이 길잡이를 해주십니다!


1월 27일부터 격주 금요일로 진행되는데 인기가 많아 벌써 한참전에 마감되었대요. 아쉬워라! 🙄

퀘벡까지 가보자! <사회적경제, 풀뿌리로부터의 혁신-퀘벡 사회적경제 이야기> 읽고 토론하기


2월 4일부터 격주 토요일에 진행되는데 1월 말일까지 참가신청 받아요.

"☆우리 조합원이자 이사 이경미 박사(이화여자대학교 사회적경제협동과정)☆"님이 퀘벡대학교에서 사회적기업운영을 전공하고 현재 퀘벡에서 연구 중인 이미옥 퀘벡사회적경제연구회 대표님을 모시고 진행합니다.


신청은 여기서! https://forms.gle/2eS31eA4YvfqJmKt8


축하축하! "☆우리 조합원이자 대외협력위원이신 임상헌 교수님☆" 이 경희대학교 공공대학원의 원장으로 취임하셨습니다! (와와와~)


연구소와 경희대 공공대학원의 많은 협력을 기대해봅니다! 😉

 
평범함을 추구하지만 어쩐지 이상한, 첫번째 뉴스레터는 이렇게 마무리합니다!!


뉴스레터로 공유하고 싶은 소식들, 뭐든 괜찮으니 보내주세요! 뉴스레터에 대한 소감도 좋습니다!

피드백 고고!


피드백 남기기 (구글폼으로 간단한 설문)

https://forms.gle/QqYx8NxPKVz4PFXw6


그럼 새해 복! 🐇🖤

 
칼폴라니연구소 운영위원회는 조합원·회원과 함께 할 수 있는 사업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지난 몇 차례의 회의를 통해 책읽기 모임, 대중 강좌 등을 기획하고 있으나,
조합원·회원들의 지혜를 얻기 위해 직접 공모를 통해 사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연구소에서 조합원/회원들과 함께 하고 싶은 사업을 제안해주세요.
신청 내용을 매주 운영위원회가 확인하여 실행가능성 및 일정을 조율하고,
외부홍보와 모집을 통해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어떠한 형태의 사업이든
칼폴라니연구소의 조합원/회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사업이라 생각되면 제안해주세요.
 - 문의 : 02-383-3457, kpolanyiasia@gmail.com 
이사회가 새로 만들어졌지만, 여전히 조합의 재정상황은 어렵습니다.
재정안정화가 될 때까지 조합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조금이라도 조합비/회비 납부 운동에 동참해주세요.

[참여방법]
- 평생조합원/평생회원 : CMS를 신청하여 매월 조합비/회비를 납부해주세요.
- CMS를 해지하신 조합원/회원 : 다시 CMS를 신청하여 매월 조합비/회비를 납부해주세요.
- CMS를 납부 중이신 조합원/회원 : 매월 납부하시는 조합비/회비를 조금만 늘려주세요.
칼폴라니사회경제연구소협동조합
kpolanyiasia@gmail.com    (T)02-383-3457
(04073) 서울특별시 마포구 어울마당로3길 22, 4층
수신거부 Unsubscribe
stibee

이 메일은 스티비로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