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의 이커머스 이슈를 올라레터가 한번에 정리해 전달드려요!

안녕하세요,

초간편 선정산 서비스 '올라' 입니다😎


본격 연말이 다가오면서 많은 이커머스 플랫폼들의 연말, 크리스마스 등을 기념하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연말과 크리스마스 시즌, 사장님들의 많은 판매가 이뤄지도록 올라가 응원하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이커머스 이슈 시작하겠습니다🎉

💌

이번주 주요 이슈 요약

✔️다이소, 온라인 쇼핑몰 시장 노린다! 전국 익일배송 시작
✔️ 알리, 테무 견제하는 쿠팡! 중국 셀러모은다

✔️알리에서 산 제품을 다시판다? 알리 되팔이 증가

🔽 첫번째 이커머스 이슈
다이소, 온라인 쇼핑몰 강화한다!
 전국 익일배송 시작

오프라인 시장의 강자 다이소가 익일 배송 서비스를 도입해 온라인 사장을 공략한다는 소식입니다.


다이소의 온라인 쇼핑몰은 매장 배달 기반의 샵다이소와 관계사 한웰이쇼핑이 운영하는 다이소몰로 구분되어 운영되어 왔는데요.


이번에 하나의 온라인 서비스로 통합하고, 전국 단위 익일 배송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온라인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다는 소식입니다.


새로 바뀌는 다이소몰 확인하기(더보기👆) >>>

🔽 두번째 이커머스 이슈
알리, 테무 견제하는 쿠팡! 중국 셀러모은다!

쿠팡이 알리 테무 등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들의 국내 영향력 확대를 막기 위해, 막기 위해, 중국 현지 셀러들을 늘리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쿠팡은 최근 중국 셀러들 대상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했다는데요. 쿠팡 내 상품을 등록하고 한국 주요포털사이트에 홍보 게시물을 게시하면 보조금 쿠폰을 제공하는 등 캠페인을 진행해 중국 내 셀러들의 쿠팡 판매 독려를 나섰다고 합니다.


또한 신규 셀러 유치를 위해 중국 각지에 현지 설명회를 개최해, 쿠팡의 글로벌풀필먼트서비스를 기반으로 한국내 사업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안내를 진행한다고 해요.

🔽 세번째 이커머스 이슈
알리에서 산 제품을 다시판다? 알리 되팔이 증가

중국 사입을 통해서 들여와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한 제품들을, 이제는 알리, 테무에서 쉽게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되면서,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을 이용하는 소비자층이 많아졌는데요.


소비자들은 알리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가격차이를 비교하며,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더 비싸다는 인식이 형성되고 있다고 해요.


더 나아가, 중국 직구를 통해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한 뒤 웃돈을 붙여 중고로 재판매하는 사례까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의 올라레터는 여기까지 😎

저희 올라레터는 사장님들의 쇼핑몰 성장을 위해
매주 이커머스 시장을 분석해 공유 드리고 있답니다!

더 다양한 내용들이 궁금하다면
올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다음 올라레터에서 봐요! 안녕~
올라핀테크
marketing@allra.co.kr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327, 11층 (논현동, 궁도빌딩) 1811-1463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