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전 저는 코로나19 확진자 행렬에 합류하고 말았습니다. 방역수칙을 잘 지키고 조심스럽게 다녔음에도 코로나바이러스를 피할 순 없었죠. 경증이라던 오미크론은 저의 목과 코를 강타했고, 기침 때문에 잠을 자기도 힘들 정도였습니다. 8일간의 격리 기간을 잘 버티게 해준 건 편리한 스타트업 서비스들이었는데요.


우선 저는 닥터나우의 비대면 진료를 받았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몰려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기가 쉽지는 않았는데요. 수강신청과 명절 기차예약처럼 진료 가능한 의사가 뜨면 바로 신청을 해야 했는데요. 10초 만에 예약이 끝나기 때문에 열심히 엄지손가락을 움직여야 했습니다. 여러 차례 시도 후에 천안에 있는 의사선생님께 전화로 진료를 봤고, 소염제와 가글을 무사히 처방받았습니다. 격리 기간 동안 타이레놀 하나에 의존해야 하나 걱정했는데 처방약 덕에 코로나를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격리 기간 동안 저의 식사와 여가생활을 채워준 것은 마켓컬리와 왓챠였어요. 특히 칫솔 같은 생필품이 필요할 때 마켓컬리의 새벽배송을 열심히 활용했고요. 마켓컬리 선물 기능을 활용해 제게 맛있는 쌀국수를 보내준 동료도 있었습니다. 또 왓챠의 왓챠파티 기능을 활용해 친구들과 영화를 함께 즐겼는데요. 채팅을 하면서 영화를 보니 외롭지 않게 격리 생활을 버틸 수 있었어요.


길고도 짧았던 코로나19 격리 기간 동안 새삼 스타트업 서비스가 우리의 일상에 가깝게 녹아있고, 또 얼마나 편리함을 주는지 깨달았습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스타트업 서비스를 많이 활용해보려고요!

  

-여러분의 건강을 기원하며, 여경 드림

건강한 삶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스타트업을 소개합니다! 
156번째 테헤란로커피클럽이 이번 주 수요일(3/16) 아침 9시에 열립니다. 이번 커피클럽에서는  건강한 삶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돕는 두 스타트업을 만나봅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한 걷기와 달리기를 응원하는 언택트 러닝 커뮤니티 '프로그라운드' 운동, 신체정보 등을 체크하고 공유할 수 있는 사진 기반 애플리케이션 '밀리그램'을 운영 중인 '킬로'의 이야기를 이번 커피클럽에서 만나보세요!

스타트업 버티컬 페이퍼 2탄이 발간되었어요!

스타트업얼라이언스의 스타트업 버티컬 페이퍼 시리즈 그 두 번째, <파괴적 커머스의 탄생과 구조 변화: 유통 생태계의 가까운 미래와 먼 미래>를 소개합니다. 이 책은 지난 2020년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발간했던 <이커머스, 파괴적 혁신으로 진화하다>의 후속편으로, 우리나라 온라인 유통 생태계의 기원과 구성, 진화과정 및 소비자 행동 변화를 다루고 있습니다. 저자인 온라인 소매 유통 권위자 세종대학교 이동일 교수와 이혜준 박사의 깊이 있는 분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 생태계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를 원하시는 분들께 이번 버티컬 페이퍼를 추천드립니다!

테헤란로커피클럽을 빛낸 여성 창업가들
지난 3월 8일은 세계 여성의 날이었습니다. 여성을 날을 맞아, 지난 테헤란로커피클럽에서 자신의 창업과 도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준 멋진 여성 창업가들을 하나의 글에 모아 소개합니다. 스얼은 언제나 창업가를 비롯하여 스타트업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여성들을 응원합니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도 앞으로 더 많은 여성 창업가들의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와 함께 할 동료를 찾습니다.
테헤란로커피클럽, 스터디클럽, 실리콘밸리의 한국인, 재팬부트캠프까지. 스타트업얼라이언스 대표 프로그램을 만들고 운영하는 스타트업얼라이언스 프로그램 팀에서 함께 할 동료를 찾습니다. 스타트업 및 생태계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다립니다. 
이번 스얼레터를 재밌게 읽으셨다면 주위에 공유해주세요!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70길 14-6 세왕종합상사빌딩 B동 4층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