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이 변하자 노동복도 변했다
안녕하세요. <도쿄로 떠나는> 도슨트 D입니다. 여러분은 어디로 떠나고 싶으세요? 저는 다음 주 패션과 음식, 음악으로 가득한 도쿄로 떠납니다. 인파로 북적이는 것은 서울과 매한가지지만, 해외에선 왠지 모를 안정감을 느껴요. 어쩌면 다시 볼 일 없을 사람들, 언제 걸어도 낯설 거리 사이에서 온전히 이방인의 자유를 누리죠. 하지만 그 자유도 지루해질 때쯤, 문득 일상이 그리워집니다. 돌아갈 곳이 있다는 소중한 안도감. 여행의 또 다른 순기능은 아닐까요?
동이 변하자 노동복도 변했다

패션산업에서의 ‘워크웨어’는 어느새 노동복의 의미를 잃었어요. 최근 급작스럽게 빈티지 칼하트가 사랑받는다는 사실은 곧 그것이 실제 노동자에게 선택받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하죠. 오늘은 이러한 모순에 착안해 현대 육체노동자를 위한 브랜드 티엠에스 사이트부터 워크웨어의 숨은 계보까지 톺아봅니다. 여러분의 워크웨어는 어떤 모습인가요?
온사이트 클럽 22회차 멤버 모집

취향의 깊이와 시선의 스펙트럼을 넓히는 패션 소셜 클럽, <온사이트 클럽>의 이번 시간에는 우리의 생활에 깊이 스며든 중고 의류 소비문화가 과연 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담보하는지 함께 고민해 봅니다. 아티클<중고 의류는 정말 환경에 도움이 될까?>를 읽고 정보 과잉의 시대, <온사이트 클럽>과 함께 차별화된 인사이트를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포드주의를 벗어나 자유를 찾아 떠나다

칼하트 워크재킷, 청바지 등 우리가 즐기는 워크웨어는 모두 산업혁명 당시 ‘포드주의’와 함께 성장했습니다. 포드 자동차의 창립자의 이름에서 딴 이 개념은 컨베이어벨트와 일관된 작업 과정, 속도로 업무 효율을 비약적으로 올린 현대 최고의 발명으로 여겨지죠. 오늘날 누구나 입는 워크웨어, 그 이면 당신이 몰랐던 깊은 문화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간절기에 생각나는 현대적인 워크웨어

실용성이 극대화된 워크웨어는 자칫 투박하다는 오해를 받지만, 소재와 실루엣에 변형을 주면 드레시한 의류로 변신하기도 해요. 그중 간절기에 떠오르는 초어 재킷은 성별과 나이를 떠나 모두에게 잘 어울리죠. 물론 자신에게 잘 맞는 제품을 찾는다면 말이죠! 소재도, 실루엣도 모두 다른 10가지 브랜드를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LISTENING ROOM
Rev8617
Skee Mask

음악이 아닌 자신의 어린 나이에 지나친 관심이 쏠리는 것이 싫어, 신상을 숨기고 활동하던 그가 어느덧 31살. 각종 매체의 호평을 받은 근작 속 그의 활기찬 엠비언트 뮤직.
새로운 시각, 색다른 이야기
콘텐츠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여러분의 생각이 통찰력 있는 패션 네트워크를 만듭니다.

New Perspective, Different Story

온큐레이션은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영역에서

새로운 시각으로 트렌드를 바라보고  안에서

마주하는 색다른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온큐레이션
info@oncuration.com
서울 중구 다산로29길 39 3F 온큐레이션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