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브릿지는 부산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정기 뉴스레터로써 사회적경제를 알리며
각각의 주체들을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담당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2021.05] vol.15

올해 상반기,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전용 우대금리 대출상품이 나온다는 기사를 접하였다. 
기존 대출금리보다 최대 1%가량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들이 출시된다는 내용과 지역기반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서민금융진흥원은 비수도권에 사회적금융 중개기관을 발굴하고 전용상품을 출시하는 등 지원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라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었다. 
이처럼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은 계속해서 다양화되고 규모도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실질적으로 투자나 대출을 받아 성장하기에는 아직까지도 어려운 실정이다. 
비수도권의 사회적경제기업이 금융부분에서 소외받지 않도록 지역 기업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들이 꾸준히 개발되고, 실질적인 투자나 대출이 가능하도록 제도나 절차 등이 점차 개선되길 바란다. 

                                                               - 부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팀장 조성현 -

<[중소벤처기업부]중소기업 공공구매제도 확 바꾼다(4.29) >
  
중소벤처기업부는 4월 29일(목), "제 34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 겸 제2차 혁신성장
  전략회의"에서 정부합동으로 「중소기업 공공구매제도 개선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자료보기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마을기업
조내기고구마(주)

건강한 먹거리를 식탁까지

#최초시배지 #조내기마을 #우수마을기업

조내기고구마(주)는 우리나라 최초 고구마 시배지인 영도 조내기마을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고구마 관련 상품들을 생산 및 판매하는 마을기업이다. 조내기고구마(주)는 고구마의 역사 스토리와 함께 캐러멜,초콜릿,말랭이,국수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제16회 부산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지역 관광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전국 시도별 추천 마을기업 종합평가에서 우수 마을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예비사회적기업
주식회사 짐캐리

짐없는 여행의 시작

#픽업서비스 #부산역 #부산여행

주식회사 짐캐리는 여행객 짐 보관·운송,부산여행 정보 제공 및 부산지역 여행 콘텐츠 개발 등을 하는 예비사회적기업이다. 부산을 방문한 여행객들에게 무거운 짐을 끌고 이동해야 하는 번잡스러움과 불편함을 픽업 서비스로 해결해주고 있다. 부산역이나 김해공항에서 숙소까지 여행객의 짐을 원하는 시간에 안전하게 보관하거나 옮겨주는 픽업 서비스를 통해 여행객들은 보다 자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홈페이지
홈페이지
※ 『금주의 Pick 기업』코너에 홍보를 희망하시는 기업은 아래 "구글폼"을 통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회적경제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부산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 부산광역시 사상구 모라로 22 부산벤처타워 801호
      (051)505-1090 | busan@bsec.or.kr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