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주 수요일에 오후에 만나는 점프레터
이 메일이 잘 안보이시나요?(클릭)

안녕하세요, 구독자님. 
오늘 아침, 마스크는 잘 챙기셨는지요. 이제 대중교통은 물론 실내에서도 마스크는 언제나 우리에게서 떨어질 수 없는 물건이 되었습니다. 서늘한 여름밤 냄새도 맡지 못했는데, 불쑥 가을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눈에 보이지 않는 강력한 녀석이 찾아온 뒤, ‘청정지역’이라는 단어가 참 반가운 말이 되었습니다. 지금 이 어려운 상황속에도 새로운 청정지역을 만들기 위해 떠난 멋쟁이들이 있습니다. 청정지역 프로젝트는 ‘누구에게나 공정한 배움의 기회를’이라는 점프의 미션을 조금 더 멀리 보내고 싶은 마음에 시작하게 된 프로젝트입니다. 처음에는 지역에서 나고 자란 저조차도 의구심이 들었죠. '과연 누가 이 찬란한 도시, 서울을 등지고 갈 것인가?!'

하지만 지금은 확신합니다. 
지역에는 재미난 일들이 너무나도 많은 걸요. 다시 시골로는 못 돌아가겠다라고 외치며 살아온 저조차도, 요즘은 지역에서 또 어떤 신나는 이야기를 들을지 기대합니다. 

어디에 살고 있느냐에 관계 없이, 누구에게나 넓은 세상을 볼 기회는 주어져야 하죠. 아이들, 어르신, 마을주민들, 기업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삶을 찾아가고자 합니다. 8월의 점프레터에서는 전국구석에서 배우며, 성장하고, 나누는 삶을 살고 있는 청년들의 이야기를 여러분께 전해드릴게요. 

“너무 걱정마세요. 우리, 조금 다르게 살고 있습니다.”

점프 지역협력팀
이유리 드림


Hey, 청정
청정지역 프로젝트 소식지 Vol.1

New Normal(새로운 일상) 시대에 지역생활을 시작한 청정지역 프로젝트 청년들.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이 된 요즘이지만, 청년들은 새로운 터전에서 오늘도 힘차게 자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새로운 기회를 탐구합니다. '지금 그곳에서, 모두들 안녕'이란 의미를 담은 청정지역 프로젝트 소식지는 지역에서 치열하게 또 천천히 자신의 이야기를 써내려가는 청년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100% 프로젝트 참여자들의 기고와 인터뷰, 재능기부로 제작된 청정지역 프로젝트의 첫번째 소식지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우편으로 받아보기'는 점프레터 구독자를 위한 특별 한정판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선착순 50부, 무료)

[영상] 지역살이 ZOOM IN

어떤 활동을 하면서 지내는 지는 알겠는데, 청년들이 지역에서 어떻게 지내는지 더 생생히 듣고 싶다고요? 청년들이 어떤 생각으로 마음으로 지역에서 살아가는지 궁금하시다고요?
그런 여러분을 위해 사무국에서 대신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대면으로 만나기 어려우니 화상으로요! 각자의 이유와 목적으로 지역에 내려간 두 청년이 무엇을 느끼고, 자신의 열정을 어떻게 지역에서 펼쳐나가는지 화상 인터뷰 현장으로 함께 들어가 보시죠!

- 나를 알아가고,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 : 울산 우시산 박수연님   WATCH MORE
- 내 꿈을 펼칠 수만 있다면, 어디든 : 보성 한국천연염색 숨 박희원님   WATCH MORE

'서울아가씨 화이팅' 책 출간 소식
청정지역 프로젝트 청년이 직접 전하는 지역살이 풍경 
상주 상주다움사회적협동조합 박은정님

서울 사람 킷키와 노니, 서울을 떠나 상주에 살게 되었습니다. 떠난 이유는 다르지만 더 잘 살아보고 싶어 고민하던 마음은 같았습니다. 
(...) 서울이 정답이 아닌 건 알겠는데, 막상 살아보니 상주도 정답은 아니라서 당황스럽고 울컥거리는 시간을 한참 보내야 했습니다. '사는데 정답은 없구나' 구태의연한 깨달음을 몸소 깨닫기 위해 계속 살아보고 있습니다. 상주는 너무 좁고, 때때로 낯설어서 못 견디게 답답하다가도 계절마다 바뀌는 논밭의 풍경, 시야를 가리지 않는 낮고 낡은 건물들, 골목에서 나는 쿰쿰한 시골 냄새, 텅 비어 있는 시골 버스 같은 것들을 생각하면 다시 또 잘 살아보고 싶어집니다.  - '서울아가씨 화이팅' 소개글 중

청정지역 프로젝트 홈커밍 데이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가진 서울 청년들이 9개월 동안 전국 각 지역에 머물면서 지역과 함께 동반성장하는, 청정지역 프로젝트가 시작된 지 어느덧 4개월이 지났습니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고, 지역에 스며드는 중인 청년들! 지난 6월 26일 청정지역 프로젝트 홈커밍데이에서 청년들을 만나, 그간의 설레는 지역생활 여정을 나눠보았는데요.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형태로 진행되어 더욱 특별했다고 합니다. 그 현장으로 가보실까요?    READ MORE

점프 팟캐스트 '우리사이다반사'
청정지역 프로젝트 알럼나이 특집(상편)

편안하게 얘기하고 들을 수 있는 이곳! 팟캐스트 '우리사이다반사'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D 
8월은 '청년'을 주제로 청정경북 프로젝트 2019에 참여했던 알럼나이 두 분을 모시고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추억이 방울방울 샘솟는 현장감 100% 이야기, 함께 만나보실까요?

아래 팟캐스트 채널을 통해 상편에 이어, 하편도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구독과 관심 바랍니다 :)

바로가기 :  팟빵  |  팟티

나눔과 배움의 가치를 함께 확산해 주세요! 
Join Us to Maximize our Potential
이번 점프레터는 어땠나요?
이번 점프레터가  구독자님에게 영감을 주었나요? 
함께 공유하고싶은 사람이 떠오르셨나요? 
그렇다면 이 링크를 주변에 공유해 주세요.
 SNS에 공유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단법인 점프
02-2088-6366   info@jumpsp.org   www.jumpsp.org
서울특별시 성동구 뚝섬로1나길 5, 헤이그라운드, G502
이 메일은 사단법인 점프와 인연이 있는 분들께 보내드립니다.
사단법인 점프의 메일을 받지 않길 원하신다면 하단 수신거부 버튼을 눌러주세요.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