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보틀 #블루보틀부산민락 #피크닉전시 #끝나지않을대화 #베지위켄드 #김나영 #오리지널비어컴퍼니
2025.05.08 Thu
heyPOP Original Series
격주 목요일, 크리에이티브한 공간 프로젝트를 열어보세요
🔎  오늘의 프로젝트 [블루보틀 부산 민락] 미리보기
✔ 부산에서 ‘커피 도시’ 감성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 산, 강, 바다, 도시 뷰를 한 번에 담은 곳
✔ 커피 맛의 비결 48, 30, 94를 지키는 이유
전국 생두의 95%가 부산항을 통해 들어오고, 전포카페거리, 해리단길, 온천천처럼 감각적인 카페 거리도 곳곳에 자리 잡고 있어요. 커피를 좋아한다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도시죠.

부산에 블루보틀 커피가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비수도권에서는 제주에 이어 두 번째죠. 특히 강, 바다, 도시의 풍경이 한눈에 펼쳐지는 곳에 자리를 잡았는데요. 공간 설계에서도 블루보틀 특유의 여백은 그대로지만 부산다운 경관과 한국적인 감성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졌어요. 블루보틀의 브랜드와 지역이 함께 조화를 이룬 민락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사진 ⓒ블루보틀 코리아, 이하 모든 캐비닛 사진 ⓒ강현욱
빠르게 바뀌는 트렌드 속에서 좋은 커피 한 잔의 경험과 환대에 집중하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블루보틀입니다. 블루보틀은 유행을 쫓기보다 원칙을 지키며 움직이는 브랜드예요. 시간이 걸리더라도 커피가 완성되는 과정 자체를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넬 드립 방식을 사용해 커피를 내리기도 하고요.

이번에 오픈한 블루보틀 부산 민락도 마찬가지입니다. 민락점에서만 가능한 경험에 집중해 입지를 선택하고 공간을 만들었어요. 바다, 산, 도시가 한눈에 보이는 민락동의 풍경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도록 가구를 배치하고 동선을 만들었죠.
  
전 세계가 유행에 민감해졌고, 트렌드도 더 빠르게 변화하는 것 같아요. 그럼에도 블루보틀을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저희는 트렌드를 쫓기보다 시대를 초월하는 가치를 존중해요. 모든 것이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서도 사람들은 여전히 일상의 소중함과 그 삶을 풍요롭게 하는 의미를 추구하죠. 지금까지 그랬듯 우리가 잘하는 일에 집중하고 나아가고 있어요."
블루보틀은 원칙에 진심인 브랜드예요. 로스팅 후 48시간 이내 원두만 사용하고요. 정량은 30g, 물 온도는 94도죠. 이 구체적인 가이드는 블루보틀의 모든 직원이 배우는 매뉴얼입니다. 최고의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이토록 엄격한 기준을 지키는 블루보틀의 이야기 만나보세요.
VISIT

미국의 전설적인 뮤지션 패티 스미스 뉴욕과 베를린을 기반으로 실험적인 활동을 펼치는 사운드 아트 그룹 사운드워크 컬렉티브’의 아시아 최초 협업 전시 〈끝나지 않을 대화 피크닉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시는 이들이 10 년간 주고받은 서신과 예술적 교감을 바탕으로 완성되었는데요. 시와 소리에 집중한 이 전시, 어떻게 꾸려졌을까요? 한국에서 선보이는 신작까지 놓치지 말고 살펴보세요!

VISIT

한남동에 있는 브런치 카페 ‘베지위켄드’를 아시나요? 최근 유튜브 채널 ‘김나영의 노필터티비’에 N번째 방문한 찐 단골집으로 등장하기도 했는데요. 수제 맥주 브랜드 오리지널비어컴퍼니의 신제품 옐로 에코 출시를 기념해 베지위켄드의 채소 메뉴와 페어링하는 푸드 팝업이 열렸어요. 직접 다녀온 에디터의 후기를 전하자면 ‘이렇게 맛있는 채소 요리’는 처음이었답니다. 건강하고 맛있는 채소 음식과 향긋하고 청량한 옐로 에코 맥주 맛의 조화를 영상으로 먼저 만나보세요!

  
🧡 헤이팝 레터를 만드는 에디터는요

💎 옥돌 ‘후라이의 꿈’처럼 살고 싶지만 새로운 건 경험해 봐야죠
🍺 기수 먹고 사는 것에 관심 많은 음주가무 애호가
🎈지오 좋아하는 게 많은 사람이고 싶습니다
구독하기
지난 뉴스레터 보기


헤이팝 레터가 스팸으로 분류되지 않도록, heypop@design.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 주세요.

오늘 헤이팝 레터 어떠셨나요? 의견을 남겨주세요.
구독 취소는 여기를 눌러주세요.
© DesignPres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