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둘째 주 뉴스레터
8월 둘째 주 뉴스레터
2018. 8. 7
편집국장이 소개하는 이번호(569호)
지금 시중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딥러닝 분야의 '세계적 구루'라 불리는 얀 르쿤을 직접 만나 인공지능(AI)의 실체를 파헤쳤습니다. 영화 <공작>의 실제 주인공인 ‘흑금성’도 만나 보았습니다.
쫄지 마, 굽시니스트
발신인을 다시 보았다. 서울중앙지방법원. 감이 바로 왔다. 소장이었다. 처음에는 착오가 생긴 줄 알았다. 며칠 전 경찰로부터 같은 내용의 출석 통보를 받았기 때문이다. 이번에는 3000만원을 배상하라는 민사소송(손해배상 청구 소송)이었다. 민·형사 소송의 원고와 고소인은 같았다. 사단법인 대한의사협회와 최대집 회장. 같은 사안을 두고 형사 고소도 하고 민사소송도 냈다.

제560호 ‘굽시니스트의 본격 시사만화’에 나온 최대집 회장에 대한 풍자를 문제 삼았다. 이 만화가 ‘전국 13만 의사를 대표한 대한의사협회와 최대집 회장에 대해 명예훼손을 했다’는...
이번호 구매하기
편집자가 추천한 기사 
시간이 없어 놓쳤더라도 이 기사는 꼭 읽어보세요
폭염 와중에 한국경제도 허덕이고 있습니다. 자영업자들은 ‘최저임금 불복종 투쟁’을 선언하고, 대기업들은 고용과 투자를 기피하는 중입니다. 이를 본 장하준 캐임브리지대 교수가 한국사회를 향해 입을 열었는데요.
독자들이 많이 본 기사 
독자들이 인터넷에서 가장 많이 본 기사입니다
“주방장님이라 부르면 되지요?” “예, 셰프보다 주방장이 편해요.” 어쩌면 이 대목부터 이 막국수집 주인장에게 끌릴지도 모릅니다. 남다른 음식평론을 선보여 온 고영씨가 남다른 막국수를 만들어 온 유수창 주방장을 만났습니다.
그림의 영토
함께 나누고 싶은 문화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집밖으로 나서기엔 너무 더운 여름, 그림책으로 떠나는 피서는 어떨까요? 고양이를 사랑한 남자들의 이야기에서 성형수술 수다까지…독특한 그림체가 영감을 자극합니다.
이번호 굽시니스트 만화 보셨나요?
얼마 전 굽시니스트가 대한의사협회와 최대집 의사협회장으로부터 민·형사 소송을 당했습니다(http://www.sisain.co.kr/32450). 도대체 어떤 내용이었던 걸까요? 독자들이 직접 보고 판단해 주세요.
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시사IN> 전자책 앱 다운로드 하세요.
<시사IN> 구독하기
독자를 대신해 질문합니다.
성역 없는 독립언론과 함께해 주십시오
<시사IN> 후원하기
잡지 구독이 부담스러우시다고요?
후원으로 탐사보도를 응원할 수 있습니다.
시사IN
서울시 중구 중림로 27 가톨릭출판사빌딩 3층 (주)참언론
TEL : 02-3700-3200 / FAX : 02-3700-3299 / webmaster@sisain.co.kr
뉴스레터를 받고 싶으시면 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뉴스레터를 더 이상 받고 싶지 않으시다면 수신거부 Unsubscribe 를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