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꿈꾸는요새 지기 홍원준입니다. 지난 모임은 개인적인 일이 참석을 못했는데, 그 어느때보다 특강과 요새스토리, 정보톡, 신입회원 분들 이야기가 너무 좋았다고 들었습니다. 사실 유튜브로 다 들었는데, 너무 재밌었습니다. 특히 김경호 교수님 이야기들으며 어찌나 웃음이 나던지요. ^^;
12월 모임은 올해 마지막 모임인 만큼 더 풍성하게 준비했습니다. 요즘 너무나 혼란스러운 상황이기에 요새에서 따뜻함과 즐거움을 함께 하면 좋겠습니다.
첫번째 특강으로 모신 분은 너무나 열정적인 창업가 최종웅 대표님이십니다. LS산전 대표님이자 국내 최고의 전기전자전문가이셨지만, 퇴직후 이력서에는 한줄이었습니다. 57살에 창업을 하시고, 지금은 전세계를 누비며, 창업가들에게 영감을 주시고, 시니어들에게 커다란 용기를 주고 계십니다. 그러나, 현실은 쉽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이번 모임에 이야기해주실 예정입니다.
이번 요새스토리는 총 3분입니다. 첫번째, 손정숙 대표님은 그야말로 인생2막 멋진 역사를 만들고 계십니다. 직장인이자 기업가였지만 지금은 디지털연금술사로 많은 사람들의 생각과 경험들을 노션과 같은 디지털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가치가 되도록 도와주고 계십니다.
두번째, 정윤지 대표님은 그동안 모임때 요새스토리에 계속 하시려고 했는데, 갑작스런 일들이 생겨 못하셨어요. 한때 편집자이자 사보전문가로 명성을 날리셨는데, 지금은 개인적인 미션을 가지고 더 활기차고 바쁘게 지내고 계십니다.
세번째, 이요셉 작가님은 사진수업때 조기마감이 될정도로 인기강사이자 사랑이 듬뿍담긴 사진작가이십니다. 기획자, 기부천사, 교수, 편집장 등 N잡러이신데, 이러한 삶을 시작하게된 계기를 이야기해주실 예정입니다. 멋진 3분의 이야기 기대해주세요.
연말이벤트로 자선경매를 합니다. 집에 잠자고 있는 좋은 물건들 찾아보시고, 이번기회에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벌써부터 몇분이 좋은 물건들을 경매에 접수하셨다고 하는데, 물품접수를 안 하신 분들은 경매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내가 필요한 물건을 이번에 싸게 구매하고, 구매한 돈은 좋은 곳에 기부하게 되니 이보다 더 좋을 수가 있을까요? 기부처도 모임때 공개하겠습니다.
그 외에도 풍성한 기념품, 맛있는 김밥과 간식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멋진 요새분들 만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못 나오셨던 분들, 요즘 세상이 답답해서 한숨만 나오는 분들 다 오세요. 친구분들 같이 나오세요.
꿈꾸는요새에서는 서로 서로가 좋은 에너지를 나눠주는 신기한 곳이에요. 모임때 뵐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