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음표 대환장 피에스타(fiesta)로 시작하기
Voy a presentarme
안녕하세요! 저는요?👩‍🍳

¡Hola(올라)! Encantad@s a tod@s!

메뉴 델 디아의 cocinera 레베카입니다!


''에 대한

여러분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제게는요. '돈 키호테와 잘 어울리는 언어!'였어요.

느낌표와 물음표를 거꾸로 적다니?

여성형(-a)과 남성형(-o)이 있는데, 

둘 다 부르고 싶을 땐 @를 쓴다니?(no-official)

언어가 장난인가? 싶을 정도로

엉뚱하면서도 재미있단 생각이 들었는데요~

 

저와 스페인어의 인연은 어떻게 시작되었고, 

왜 이런 일을 벌이느냐..저에 대한 물음표 대환장 피에스타(fiesta)로 시작해볼게요!

¡Vamos!

¿Quien soy yo?


  • 저는 스페인어를 좋아하는 Coreana입니다. 
  • 스페인어 전공 아니구요🙅 국어+한국어를 전공했습니다.(외국인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려면 외국어는 하나 해야 하는데 영/중/일어는 이미 잘 하는 사람이 많고, 스페인 문화에 관심이 있어서 기웃기웃거리기 시작했어요!👀)
  • 대학 때 교환학생을 시작으로 조금씩 문을 두드려 스페인-남미-스페인을 떠돌기 시작했어요.
  • 언어 능력자? 놉!🙅 (한국어도 어려워요..)
  • 스페인어 시험 DELE도 쓰디 쓴 고배를 여러 번 맛 봤습니다.🤦
Sin embargo(그럼에도 불구하고)
  • 십년 넘게 꾸준히, 계속하고 있어요! 스페인/남미에서 공부도 하고 일도 했어요
  • 꾸준히 스페인어에 매달린 덕분에 현재는 DELE B1,B2, C1를 소지하고 있고요
  • 번역도 틈틈히 하는 중! 예능프로그램인 '윤식당' 번역에 참여했어요!
¿Dónde estabas/estás?
제가 살았던 곳은 
스페인의 마드리드 
에콰도르의 키토/과야낄
스페인의 살라망카
랍니다!
모두 구석구석 사랑스런 
제 2의 고향같은 곳이죠~
Antes, 남미와 스페인에서 한국어선생님이었어요👩‍🏫
Ahora, 지금은? 한국 회사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중이에요👩‍💼🐜
비록 지금은 평범한 회사원이지만
“언어교육”이란 공통분모 가운데 스페인어에 대한 애정/욕심을 버리지 못하고 뉴스레터까지 벌리게 되었네요!
  • 끄적끄적 거리는 걸 좋아해요✏️

 저는 나름 꾸준히 일기도 쓰고, 15년 가까이 블로그도 하고 있어요. 파워블로그는 아니어도 뭐든지 기록해두는 걸 좋아하는 편이에요.

 회사에서 업무의 일환으로 뉴스레터를 먼저 운영해본 적이 있는데요, 일기장 같은 블로그보다 조금 더 전문적으로 콘텐츠를 쌓을 수 있어 좋았고, 한번 쯤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 들어 일단 질러보게 되었어요!(Gracias a stibee📬)

  • 스페인어 공부 경험을 나누고 싶어요📝 

 국문과생이 스페인 대학에서 1년 간 심리학 전공 수업을 따라가고, 남미에서 2년 스페인에서 1년 현지 학생들과 마주하며 한국어를 가르치는데 스페인어는 가장 큰 도전거리자, 애증의 관계였죠.

  그래도 정말 꾸준~ 공부한 결과 델레(DELE) C1를 취득했는데, 결코 쉽게 얻은 결과가 아닙니다!

 스페인어 자격시험인 DELE는 여러 번 고배도 마시고 정말 열심히 공부했다고 자신할 수 있는데요! DELE시험을 준비하거나, 스페인 혹은 중남미 유학 연수를 준비하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콘텐츠들을 공유하고 싶어요. 

목표는 주1회 발행!👩‍💻

(뭐든 꾸준히가 제일 중요하고 제일 어려운 거죠) Todos los lunes, a las 9:00에 찾아갈게요!

뉴스레터 <메누 델 디아>구성은?
컨셉은 스페인과 남미에서 고민하지 않고 주문하던 “메뉴델 디아”로 명명하게 됐어요! 
🥗 Primer plato:스페인어 콘텐츠 🍲 Segundo plato: 스페인/중남미 문화 콘텐츠 🥨 Postre:후식 로 제공됩니다.
구독비용은 Gratis!(그라띠스=무료)

그러니 주변 스페인어/스페인어권 문화에 관심 있는 친구가 있다면 널리널리 소개해주세요. Por fa!
(구독링크 공유 compartir)

많은 분들께 스페인어의 매력을 알리고 도움을 드리려고 무료로 진행하지만, 콘텐츠 제작에 많은 노력과 시간이 들어가는데요그날의 요리(콘텐츠)가 만족스러웠다면? 커피 한 잔 invita해주시면 mucísimas gracias

스페인어 전문점의 첫 문을 여는 만큼, 스페인어를 소개할 수 있는 영상을 가져와봤어요. 
이 영상은 Instituto Cervantes(인스티뚜또 세르반떼스)의 30주년을 기념하여 만든 스페인어에 대한 영상이에요.(세르반테스 문화원은 스페인어 및 문화 보급을 담당하는 스페인 정부 기관으로 Dele시험을 주관하기도 하죠.) 스페인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다양한 사람들과 지역이 등장하는데요! 스페인어가 가진 영향력과 자부심을 잘 표현하는 것 같아요. 그럼 함께 감상해볼까요? 
Un idioma que nos incluye. 
Una lengua que hace universal lo diverso.
Una cultura que cambia la diferencia por entendimiento y construye, cada día, puentes en un mundo complejo.
Donde los hablantes del quechua, el catalán o el aimara pueden encontrarse.
Donde esa identidad compartida tiene un nombre: español.
우리를 하나로 묶는 언어.
다양성을 보편성으로 만드는 언어.
차이를 이해로 만들고, 복잡한 세상 속에 다리를 놓아주는 한 문화.
케추아어(안데스원주민어), 카탈로냐어(카탈로냐주어)또는 아이마라어(중앙아메리카원주민어)가 만나는 곳.
우리가 공유하는 정체성의 이름. 스페인어.

지난 이야기들이 궁금하면 하단의 '지난 뉴스레터 보기'를 클릭하세요.

스팸함에 빠지지 않도록 <메뉴 델 디아> 주소록에 꼭 추가해주세요.
escrito por rebeca yang👩‍🍳
수신거부 Unsubscribe
stibee

좋은 뉴스레터를 만들고 전하는 일,
스티비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