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메일이 잘 안보이시나요?

월요일마다 찾아오는 특별한 소식
#018 [전세계 환경 순위는?]
안녕하세요😊
로드의 특별한 소식이 찾아오는 행복한 월요일입니다!
💡이번주 로드레터에서는
전세계 환경 성과지수 순위에 대해 전달해드립니다.
미국의 예일대와 컬럼비아 대학은 환경건강생태계 활력을 다루는 11개 항목에 걸쳐 32개 성과지표를 분석했으며 이에 따른 전세계 180개 나라의 환경 건강과 생태계 활력 순위를 매겼습니다.
(환경성과 지수; Environmental Performance Index)  

크게 대기질 항목수질항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미국은 대기질 항목에서 15위를 차지했습니다. 중국은 최근 대기질 개선을 위한 투자로 현재 대기질 순위가 120위까지 올랐습니다. 그에 반해 인도는 168위를 차지했습니다.
환경 법 관리하는 예일 센터의 덴 에스티는 "중국은 여전히 큰 오염원이지만 다른 나라보다 훨씬 더 극적인 발전을 이루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수치는 2017, 2018년도의 데이터를 최근에 발표한 것으로 COVID-19 대유형의 여파로 2020년 대기오염이 급격히 감소한 영향은 반영하지 않습니다.)
수질항목의 경우 미국은 수자원 보호와 폐기물 관리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 분석은 폐수에 대해 환경으로 배출되기 전에 얼마나 많은 폐수를 처리하는지, 얼마나 많은 수의 폐수가 하수 시스템과 연결되어 있는지 등을 고려했다고 합니다. 미국은 두가지 면에서 모두 좋지 않은 성과를 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총 점수 66.5점으로 28위를 차지했습니다. 많이 아쉬운 순위지만 그만큼 더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많다는 뜻이라고 생각하며 저희가 할 수 있는 일이 많다는 뜻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환경 성과 지수 사이트 로가기
🔗 자세한 논문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epi.yale.edu/downloads/epipolicymakersummaryr9.pdf

로드 인터내셔널
load.info@load-ing.com
울산광역시 울주군 언양읍 유니스트길 50, 114동 802호 052-254-5080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