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6월 소식이 도착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6월호는 협동복지분과에서 처음으로 공동편집 형태로 작업해 발행하는 소식지 입니다. 7월호는 신속하게 또 재밌는 소식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조합원 분과 소위원회 사업 & 활동소식
상영·배급분과
01 분과 소위원회
이번 달 회의엔 조합원 참여가 저조했는데요, 사무국 구성원의 참여 비중이 높은 만큼 실무에 관한 구체적인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6월 사업결과를 보고하고 7월 사업계획을 심의했습니다.
02 <불빛아래서> 공동체상영 배급
👉 경사났네 경사났어 기쁜 소식 3가지 있어요!
👉 불빛아래서 SNS 계정을 만들어 운영중입니다
03 <pop·up cinema>
👉 6월의 포스트
상영배급팀에서 추천하는 사회적경제 관련 영화 5편! 그리고 노무현, 그가 꿈꾸던 세상에 대한 영화 <물의 기억> 리뷰를 권진경 조합원이 작성했습니다.
교육·문화 분과
01 내부 스터디
👉 첫 스타트, 에디 조합원의 <영화이론> 강의!
👉 6월 회의개최
6월 사업결과를 보고하고 7월 사업계획을 심의했습니다. 영화읽기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스터디 세부계획도 세웠는데요, 7월 한달 간 자크 오몽의 <영화 작품 분석> 읽고, 교육프로그램에 적용해볼 수 있는 인상깊은 분석 툴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로 했습니다.
02 시민 프로그래머 교육과 시민 영화제
👉 서울하우징랩 '집 나온 영화제'
👉 수원이주민센터 '6th 수원 이주민 영화제'
경영·기획분과
👉 6월 소위원회 개최
연구·비평분과
협동·복지분과
👉 6월 소위원회 개최
요즘 신규 조합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새로운 조합원을 위한 안내 계획을 세웠는데요. 크게는 ‘웰컴메일’이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모극장 조합원이 다른 이에게 조합원 가입을 권유할 때 참고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분과회의에서 즐거웠던 일! 알찬 회의 전에 현민이 가져온 앵두를 먹으며, 오기가 배워 온 도형심리 테스트를 했습니다. 결과 사회 부적응자가 둘이나 있었고!! 어린 시절 성실한 특질을 버려버린 사람들도 속출! 재미로 했지만 의외로 잘 맞아 떨어져서 모두가 즐겁게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스터디 합니다
명휘 분과장의 '우리는 어떤 조합원 보다 협동조합과 모극장에 대해 잘 알아야한다'는 제안으로 첫번째, 모극장 정관을 정독하며 관련 협동조합 이론들을 함께 학습하기로 했습니다. 참여를 원하는 조합원은 하단의 <답장하기> 배너를 이용해주세요!
신규 조합원 소개 ✋
👉 지난 3월에 가입한 전주 아이쿱 생협을 소개합니다 :)
요즘 사무국은요 ✋
👉 퇴근 후 목공방 다녀왔어요!
야근하는 경 팀장님을 뒤로하고 에고 루즈라 정온 애머슨까지 직원 네사람이 모여 퇴근 후 혁신파크 목공방에 나들이 갔습니다. 열심히, 열심히 모니터 받침대를 만들고 왔네요! 경 팀장님은 만들기 귀찮아 구입했다는 후문-
👉 난지캠핑장에서 6월 회식했습니다-
왜 이런(?) 사진밖에 없는 것이지요..? 지난 6월 28일, 신규 직원 늦은환영회 겸 몹시 바빠 정신없는 6월을 보내며 회포를 풀 겸 한강으로 다 같이 나들이 다녀왔습니다.
01 다음 총회에서의 규약 제·개정을 위한 TF팀을 가동합니다
조합원 소식지 모아보기
팝업시네마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