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를 읽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세상 모든 콘텐츠!  안녕하세요, 서울라이터입니다. 지난주는 가족 간병 때문에 뉴스레터를 발송하지 못했는데요.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셔서 다행히 일상으로 복귀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시대의 흐름을 읽기 위해 안테나를 쫑긋 세운 크리에이터들에게 작은 영감이 되고자 최근 이슈가 됐던 국내외 콘텐츠를 매주 모아 전송하고 있는데요. 오늘도 한 주의 작은 발견이 되길 바라며 지난주 이슈 콘텐츠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모험과 환상이 가득한, 여기는 나이키랜드
나이키 매니아를 위한 로블록스 나이키랜드

©Nike
나이키는 열렬한 팬을 가진 신흥 종교와 같은 브랜드죠. 나이키가 메타버스로 진출한다는 소식이 들린지 얼마 안 되어 로블록스에 나이키랜드가 생겼다고 해요. 실제 본사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이곳은  나이키를 신고 입고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에요.

©Nike
 나이키는 최근 나이키와 에어 조던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 상표 등록을 신청했다고 하는데요. 가상 세계에서 아바타들이 착용할 수 있는 신발과 의류에 대한 상표권이라고 해요. 메타버스 내에서 나이키의 허가 없이는 나이키 브랜드를 사용할 수 없게 하는 것이죠. 위 영상은 나이키랜드 소개 영상인데요. 살~짝 유치한 로블록스 캐릭터들로 이렇게 힙한 영상을 뽑아낼 수 있다니 음악의 힘, 그리고 나이키라는 브랜드의 힘이 느껴집니다. 
10대들은 다 안다는 시그널
폭력으로부터 도움을 요청하는 신호

©Canadian Women's Foundation
혹시 이 수신호의 의미를 아세요? 저도 틱톡에서 봤었는데. 이게 뭐지..?했었거든요. 이 신호는 지난해 캐나다 여성 재단에서 제작한 것인데요. 최근 미국에서 실종됐던 10대 소녀가 이 신호를 이용해 실제로 구조되면서 다시 화제가 되었어요. 고속도로를 지나던 한 운전자는 자동차 뒷자리에 탄 소녀와 눈이 마주쳤는데요. 소녀가 이런 수신호를 보낸 것이죠. 틱톡을 통해 이 신호를 알고있던 운전자는 다급히 경찰에 신고했고, 위험에 처했던 소녀는 무사히 구조되었다고 합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영상통화를 하는 주인공이 말로는 바나나 빵 레시피를 알려달라고 하면서 자연스럽게 엄지손가락을 접은 뒤 그 위로 네 손가락을 접는 걸 볼 수 있는데요. 혹시 이런 수신호를 보게 된다면 그냥 지나치지 말아주세요. 아, 어떤 광고는 이렇게 생명을 구하네요. 

바나나빵 레시피 영상을 보니 국내에 있었단 비슷한 사례가 떠올랐어요. 바로 짜장면을 주문하며 신고했던 영상인데요. 피해자가 짜장면을 주문하듯 신고한 걸 귀신같이 알아챈 경찰관의 센스가 소름끼치게 놀라웠던 사건입니다. 
이 영상은 널리 퍼져야 합니다
충격적인 기후변화의 실제상황


얼마전 COP26이 열렸던 거 기억나시죠? 이 영상은 전 세계가 기후변화를 논하는 COP26의 오프닝 영상이라고 해요. 전 세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지구 온난화, 그리고 기후변화의 현실을 군더더기 없는 영상으로 보여주고 있는데요. 호주와 미국에서 일어난 대규모 화재, 스코틀랜드와 이탈리아에서 일어난 홍수, 필리핀의 태풍, 노르웨이와 그린란드의 녹아내리는 빙하, 오늘도 우리를 괴롭힌 중국의 미세먼지까지. 지금 우리에게 닥친 기후변화 문제를 이보다 신랄하게 담은 영상은 보지 못했습니다. 기후변화를 막기 위해 난 오늘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생각해 보게 되는 영상입니다.
아이 원츄 이베~ 쀄이베
커다란 자갈돌은 짱돌 짱돌 짱돌~ 빙글빙글 돌아가는 맷돌 맷돌 맷돌~

©구는 못말려 X 파랑 Parang (진)
저 최근 심하게 중독된 영상이 있는데요. 짱구의 노래와 NCT 127의 '영웅'을 절묘하게 섞은 패러디 영상이에요. 그 조합이 얼마나 찰떡인지 짱구와 친구들이 극 중에서 정말 NCT 노래를 부른 줄 알았다니까요. 대사도 가사도 어느 것 하나 자연스러운 게 없는데요. "초코비 원샷 하기! 상자를 머리 위로 높이 들어서 한입에 과자를 먹었지! 뭐야 짱구가 초코비먹는 노래잖아. 정열이 느껴져! 마음속의 외침! 나도 해볼래! 커다란 자갈돌은 짱돌 짱돌 짱돌!  빙글빙글 돌아가는 맷돌 맷돌 맷돌! 초코비 원샷 하기! I want you babe~ I need you babe~ I love you babe babe~" 마지막 철수의 혼을 담은 창법까지! 이 노래로 인해 피해 당한 수험생이 없기만을 바랍니다.  혹시 위 클립이 짧아서 아쉽다면 어느 도른자가 정성스럽게 제작한 아래 뮤직비디오도 감상해 보세요.

©구는 못말려 X POYO-POYO * NYA-NYA
https://youtu.be/Ik5K_QoPi0M
엄마의 오바쌈바는 전세계 국룰?
틱톡에 빠진 엄빠 때문에 진땀 나는 딸들에게-

©DOVE
전 국민 MBTI 앞자리가 죄다 E일 것 같은, 외향인들로 가득한 미국에서 틱톡은 가장 인기있는 앱 중 하나죠. 실제 틱톡 영상을 통해 자신에게 심하게 심취한 엄마와 이를 바라보는 어색한 딸들의 반응을 겨땀억제제와 연결시킨 사례가 재밌어서 가져와 봤습니다. '엄마는 딸을 진땀 나게 한다'가 메인 카피인데요. 이 한줄만으로도 달라진 시대상과 모녀의 관계가 느껴지네요. 

도넛 맛집 아니 맛집 
[도넛정수]

고백하건대, 서울에 살면서 낙산이라는 동네엔 처음 가봤습니다굽이굽이 마을버스를 타고 올라가서 만난 창신동의 좁은 골목이번에도 역시, 내가 찾는 곳은 어디란 말인가왜 숨어있단 말인가라고 생각할 때쯤 아주 작은 간판 하나를 발견, 드디어 찾아낸 도넛 가게오래된 단독주택의 빈티지함은 그대로 살리면서 우드톤의 미니멀한 인테리어가 매우 편안하게 느껴졌습니다개성의 전통 한과, 주악에서 받은 영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도넛이자 전국의 특산물로 빚어낸 9가지의 맛개성 도넛, 타락 도넛, 흑임자 도넛, 옥수수 도넛, 감자 도넛, 딸기 도넛초코바나나, 대파크림치즈, 땅콩크림 도넛이제껏 맛보지 못한 신기한 도넛들이었답니다하지만,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은 서울이 한눈에 내려다보인다는 것동대문 일대와, 저 멀리 남산타워까지 서울멍을 할 수 있다는 점불멍, 숲멍 대신 서울멍하고 싶다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 인스타그램 @donutjungsu
· 종로구 창신1240
· 11:30~21:00 (연중무휴)
· 대중교통 추천
지난 레터의 베스트 콘텐츠는
[대퇴사의 시대가 찾아왔어]가 뽑혔습니다

🙋🏻‍♀️ 이번주도 흥미롭게 본 콘텐츠를 알려주세요. 한동안은 개인사정으로 예고없는 휴재가 있을 수 있으니 너그러운 양해 부탁 드립니다. 그럼 부디 다음주에 또 뵈어요. 추워진 날씨, 더더욱 건강 조심하세요.

구독을 중지하실 분들은 Unsubscribe를 눌러 주세요. 구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published by Seoulwri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