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양이와 동물권 관련 최신 NEWS입니다.

크루원 크루원님, 안녕하세요!

지난 주에 캣챠 6호 레터를 보내드렸는데, 이번 주에도 메일을 보내드려서 혹시 놀라셨나요? 😄


캣챠는 그동안 2주에 한 번씩 발행해왔는데요,

이번 주부터는 매주 수요일 자정에 보내드리는 것으로 바꾸기로 했어요!

크루원님들을 더 자주 만나고 싶은 마음에 개편했답니다.

현생이 바쁜 탓에 레터를 못 보고 넘어가시는 크루원님들도 계신 거 같아서,

최근에 보내드렸던 뉴스레터 중에 꼭 읽으셨으면 하는 내용을 리마인드 해드릴 거예요.


정리하면, 앞으로는 아래와 같은 루틴으로 보내드릴 계획이랍니다!


week 1 : 새 뉴스레터 정기 발송 

week 2 : 크루원님이 보내주신 CAT STORY 재발송 및 단신 뉴스 공유

week 3 : 새 뉴스레터 정기 발송 

week 4 : 이번 달 주요 뉴스 정리 및 후속 진행상황 업데이트


오늘 레터에서는 지난 5호 레터에서 전해드렸던,

크루원 '세모누나'님과 길냥이 '쭉쭉이', '세모' 사이의 이야기를 다시 한 번 보내드릴게요.

넘 귀여운 고등어태비 세모의 아기 시절 사진과 최근 사진도 가득 담았답니다!

From. 세모누나 크루원님


저는 어렸을 때부터 고양이를 좋아하는 마음으로 길고양이들에게 밥을 주던 학생이었습니다. 수많은 길고양이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아이는 10년 전 만났던 고등어 태비 고양이 ‘쭉쭉이’예요. 스트레칭을 쭉-쭉- 자주 해서 붙여 준 이름이랍니다.😆 2년이라는 시간동안 저에게 매일 모닝 인사를 해주고, 골골송도 불러주고, 심지어 무릎 위에도 올라오는 애교냥이였어요. 그러나 당시 저는 고등학생이었고, 집에서 키울 여건이 되지 않아 길에서 챙겨줄 수밖에 없었습니다. ‘쭉쭉이’를 챙겨주던 약 2년이라는 시간은 ‘어른이 되면 고양이를 키워야지’라는 막연한 생각만 가지고 있었던 저에게 ‘책임감 있는 어른이 되었을 때 길고양이를 입양하겠다’라는 조금 더 구체적인 다짐을 만들어 준 시간이어었어요.

↑2년 간의 묘연을 맺었던 '쭉쭉이'

그러나 한 생명을 책임질 수 있다는 용기가 생기기 까지는 생각보다 꽤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직장인 7년차가 되어 어느 정도 자리를 잡고 자취를 시작한 후에야 고양이를 키울 용기가 생기게 되었고, 그때부터 매일 포인핸드, 고다 카페, 인스타그램 입양 해시태그 글들을 살펴보며 저와 함께할 고양이를 찾았어요.
그러다 저와 인연이 닿은 분은 길냥이에게 간택을 당한 어느 초보 레인저님이었죠. 고양이의 임신 사실을 모르고 묘연을 맺게 된 레인저님은 갑작스럽게 다섯 마리의 새로운 생명을 맞이하게 되었고, 다묘 가정을 꾸릴 여력이 되지 않아 아기 고양이들의 입양처를 찾고 있었습니다. 당시 저는 치즈 태비 고양이를 입양하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으나 고등어 태비의 '세모'의 사진을 보며 쭉쭉이 생각이 났고, 그렇게 이끌리듯  세모를 입양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세모누나님의 반려묘 '세모'

그렇게 저와 함께하게 된 고양이 ‘이세모’. 제 옆구리에 딱 붙어서 자는 것을 좋아하고, 제가 퇴근하고 돌아오면 빠르게 뛰어나와서 저를 맞이해주고, 늦게 올 때면 예쁜 목소리로 잔소리를 하는 애교쟁이랍니다.
고양이 없는 삶을 어떻게 살았나 싶을 정도로 하루하루 너무 행복합니다. 그러나 아직도 부족한 것이 많은 저는 받는 행복만큼 책임감도 함께 쌓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눈에 밟히는 많은 길고양이들. 저의 새로운 목표는 저와 고양이들이 모두 행복할 수 있는 다묘 가정을 꾸릴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랍니다!
세모 유튜브·인스타그램 팔로우 해주세요! 👇
CAT STORY는 캣챠 크루원과 고양이 사이의 특별한 스토리를 소개하는 공간이에요.

길고양이 또는 반려묘와의 묘연을 전해주세요. 스타벅스 1만원 쿠폰을 드립니다.

hello@catcha.kr로 많은 제보 부탁드려요!


👇 캣챠 홈페이지와 SNS도 놀러오세요 🐈

길고양이 & 동물권 최신 NEWS 다시 보기

뿔난 수의사들 "길고양이 TNR 보이콧할 수도"…왜 그럴까?
       👉 https://stib.ee/3165

길고양이를 위한 국과수가 필요한 이유
       👉 https://stib.ee/X9A5

📬 캣챠 뉴스레터는 여기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레터 <캣챠>, 어떠셨나요?
캣챠는 크루원 여러분과 함께 만드는 뉴스레터입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충실히 반영하겠습니다.
팀 캣챠에 레터에 관한 피드백을 보내주세요!
stibee

좋은 뉴스레터를 만들고 전하는 일,
스티비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