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OTT 업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 같습니다. 국내 OTT 시장에서 월간활성이용자(MAU)수 1위인 넷플릭스의 독주가 매서운 가운데, SK텔레콤과 지상파 방송 3사가 운영하는 OTT 웨이브는 2위, 티빙은 3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티빙은 CJ ENM, JTBC의 OTT 합작법인 신설을 추진 중이라고 하고, 곧 디즈니 플러스와 애플 TV 플러스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하니 피 튀기는 각축전이 펼쳐질 듯 합니다. 아 참! 여기에 쿠팡플레이도 곧 선보이겠죠?
그런 가운데, 새로운 OTT 서비스 파라마운트 플러스도 3월 미국내 서비스 오픈을 예고했습니다. 파라마운트 플러스는 미국 비아콤CBS가 소유한 MTV, BET, CBS, 코미디 채널과 파라마운트 픽처스의 배급영화(미션 임파서블, 트랜스 포머, 빅뱅이론, CSI 등 판권 소유), 또 라이브 뉴스와 자체 콘텐츠까지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디즈니 플러스, HBO MAX, NBC 유니버셜이 만든 피콕까지 OTT 대전에 뛰어들어 해외 시장도 역시 만만치 않습니다.
그리고 며칠 전 파라마운트 플러스의 런칭 광고가 온에어 됐는데요. 스타트렉의 패트릭 스튜어트를 비롯해서 유명 앵커 게일 킹, 제임스 코든, 도라와 스펀지밥, 비비스 앤 벗헤드에 링의 사다코까지! 화려한 캐릭터들이 출연한 이 광고는 슈퍼볼 광고 중 가장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파라마운트가 100년 이상 로고로 사용한 눈 덮인 산을 실제 스케일로 연출했고, 다양한 캐릭터들이 산을 오르면서 벌어진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참 독특하고 재밌다 생각했는데 역시나 믿고 보는 DROGA 5의 작품이군요. 안타깝게도 국내에선 이 영상을 볼 수 없게 제한되어 유튜브 링크를 걸지 못했는데요.(제 계정에 올리자마자 저작권 위반으로 전 세계 차단😭, 유튜브 일 잘하네요😇) 아래 링크를 통해 꼭 보실 수 있으면 좋겠어요.
👉영상 링크 https://bit.ly/3ruST3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