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I 소식>을 받고 계신 분들 모두 안녕하셨는지요? 9월이 시작되었습니다. 가을이라는 계절에 들어서니 폭염이 가시며 조금씩 마음에 선선한 기운이 퍼집니다. 지난 8월 26일 PaTI는 가을학기를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수업에서 만난 스승, 새롭게 방문한 교환 배우미와 함께 배우미들의 생기가 이상집과 두성집을 가득 메우고 있습니다. <PaTI 소식> 9월호에서는 지난 여름 있었던 여러 소식과 함께 9월에 예정돼있는 PaTI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늘 PaTI에 보이는 관심에 감사드리며, 이번 9월도 청명한 나날 되시길 바랍니다. 😊🍀
지난 소식

SAA 실크스크린 워크숍 '여기부터 저기까지'
1회차: 7.29-31  |  2회차: 8.5-7  |  PaTI 두성집
PaTI를 마치고 현재 두성집에서 실크스크린 장비를 관리하며 창작자로도 활동하는 SAA(이산하, 정성훈)가 배우미를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쳐 실크스크린 워크숍을 열었습니다. 배우미들은 실크스크린 장비를 사용하는 기본적인 방법을 익히고, 이미지에 따라 적절한 인쇄 방법을 고민하고 실험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자세히 보기

<새로운 질서 New Order> 전시
2019.8.1.나무 - 15.나무  |  아카이브 봄
지난 봄학기 한배곳에서 진행한 2-4학년 통합 수업 ‘스크린 베이스: 새로운 질서’의 결과물이 용산에 있는 대안공간, ‘아카이브 봄(archive bomm)’에서 대중과 만났습니다. 민구홍, 박찬신, 손아용 스승이 이끌고 김동하, 김보경, 김수연, 박소영, 박지현, 봄, 사라 케를로베우, 황이현, 총 8명의 배우미가 참여한 <새로운 질서 New Order> 전시는 8월 1일부터 15일까지 2주 간 열렸습니다.
자세히 보기

'파티키즈!' 어린이 디자인 워크숍
2019.8.8.나무 - 14.물  |  PaTI 이상집
무더운 8월, 이상집에서는 PaTI가 주최한 어린이 디자인 워크숍 ‘파티키즈!’가 총 4회에 걸쳐 열렸습니다. 더불어 문화역서울284의 ‘다음엇지’와 국립한글박물관의 ‘우리한글 멋지음’에도 PaTI 배우미와 마친배우미가 스승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PaTI, 국제디자인교육엑스포&콘퍼런스 참석
2019.8.16.쇠 | 캘리포니아 산호세주립대학교(SJSU) 
PaTI가 캘리포니아 산호세주립대학교(SJSU)가 주최하는 국제디자인교육엑스포&콘퍼런스(IDEEC)에 초대받아 미국에 다녀왔습니다. 날개는 콘퍼런스에서 ‘학교 디자인하기(Designing School)’를 주제로 PaTI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엑스포에서는 전 세계 다양한 디자인 교육 기관과 함께 PaTI 부스가 설치되어 배곳을 소개하고 배우미들의 작업을 선보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한글 타일' 이상집 외벽 설치
2019.8.24.흙 | PaTI 이상집
가을학기를 맞아, 이상집 정면이 새롭게 외벽을 단장했습니다. 지금껏 1층 높이의 외벽에서만 저희를 반기던 하얀 한글 타일이 이제 4층까지 촘촘하게 차올랐습니다. 과연 어떤 문장을 적었을까요?
자세히 보기
오는 소식

PaTI, ‘2019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참여
2019.9.7.흙 – 10.31.나무

PaTI가 9월 7일부터 10월 31일까지 총 55일간 열리는 ‘2019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 참여합니다. 본전시 국제관 <다음 세대에게 주는 선물> 전시에는 날개가 작가로 초대됐고, 국제디자인대학특별전 <D + versity> 전시에는 PaTI가 초청받았습니다. 더불어 디자인비엔날레 기간 동안 어린이 기초 디자인 워크숍 ‘바우야 그리자!(Let's draw with Bau)’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자세히 보기
기타소식
 PaTI의 새로운 얼굴들

지난 여름 PaTI에 합류한 새로운 얼굴들을 소개합니다. 학무행정을 담당하는 한아영.도비와 편집장으로 활동하는 전종현.해리가 그 주인공입니다.
디자이너 스스로 세우고 스승과 배우미가 함께 뜻모아 만들어 가는 
'멋짓 배곳' PaTI는 여러분의 후원을 환영합니다.
PaTI 정기후원 하기
2019.9.3.불날
글: 전종현(해리)  |  멋지음: 박하얀(하얀)
Paju Typography Institute Coop.
news@pati.kr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330  |  031-955-9254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