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gust 2023-08 vol.92

유난히 뜨거웠던 여름도 이제 다가오는 가을에 제 자리를 물려주려는 듯, 따갑기만 했던 햇살이 조금씩 약해지고 아침저녁으로는 꽤 시원한 바람도 불어온다. 바야흐로 가을이 코앞에 다가왔다.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가을을 시작하기 좋은 행복한 여행지를 준비했다. 다시 떠오르는 서울 여행의 시작이자 중심지 명동과 말도 살찌는 계절이라는 가을에 어울리는 맛집 골목을 만나러 떠나보자.

 서울 여행의 중심, 명동 새롭게 다시 보기

최근 명동이 다시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다. 최근 이전보다 더 많은 사람이 찾아 즐기는 서울 여행의 중심지로 다시 돌아왔다. 세계에서 온 여행자들과 그들의 내뿜는 이국적인 분위기와 언어가 가득한 명동은 한국인들에게조차 외국의 한 도시를 여행하는 듯 새로운 분위기를 선사한다. 명동거리를 가득 채우고 있는 신나는 K-Pop에 어깨춤을 추며 명동거리 골목골목을 탐험해 보자. 흔히 명동을 쇼핑 명소로만 알고 있겠지만, 명동 거리는 쇼핑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가 모여 있는 곳이다. 다양한 극 예술 공연과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는 ‘명동 예술 극장’, K-pop 관련 상품부터 기념품, 온갖 잡화들이 모여 있는 ‘명동지하쇼핑센터’, 다양한 음식들로 마치 작은 세계 음식 전시장 같은 ‘길거리 포차’까지 오감 충족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웅장하면서도 성스러운 분위기의 명동대성당도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저녁노을과 함께 만들어 내는 멋진 야경도 잊지 말자.

명동 바로 옆의 ‘다동∙무교동 음식문화의 거리’에서는 200여 개의 다양한 음식들로 식도락을 경험할 수 있다. 매력 넘치는 명동의 더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비짓서울에서 확인하자.

여행에 먹는 즐거움을 더하다. 서울 먹자골목 투어

더위에 숨어 있던 여행 욕구가 돌아오듯 잃어버렸던 식욕도 슬그머니 되살아나는 가을이다.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먹는 즐거움. 서울 여행에서 맛집 투어를 계획하고 있거나 여름 동안 사라진 식욕을 되찾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주목하자.

서울에서 가장 핫한 지역 중 하나인 성수동. 달달한 양념에 은은하게 밴 숯불 향이 저절로 군침을 돌게 하는 갈비를 실컷 먹을 수 있는 ‘성수동 갈비 골목’이 있다. 요즘같이 일교차가 큰 날씨에는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곤 하는데, 서울에서 가장 큰 재래시장인 남대문 시장에는 칼국수 한 그릇으로 시장의 정과 따뜻함까지 느낄 수 있는 ‘칼국수 골목’이 있다. 또 비가 자주 오는 요즘, 한국인들이 자주 찾는 소울 푸드 ‘전’을 실컷 맛볼 수 있는 ‘회기역 파전 골목’에서는 대학가 특유의 젊은 열정과 시장의 온기를 함께 느낄 수 있다. 이제 세계인들에게 너무도 유명한 한국식 치킨. ‘청량리 통닭 골목’에서는 가마솥에 튀긴 통닭을 이곳만의 비법 소스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만큼 즐겁고 행복한 일은 없다. 서울 먹자골목 투어와 함께 가을 여행을 행복하게 시작해 보자. 비짓서울에서 더욱 자세한 서울의 먹자골목 이야기가 기다리고 있다.

<쉿!>
🗓 2023.06.01 ~ 2023.10.25

귀여운 캐릭터와 만화적 요소 및 기법으로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지만, 단순히 귀여운 것에 머물지 않고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전시입니다.

  
정관, 김혜주 <미해결의 장>
🗓 2023.08.16 ~ 2023.09.09

도자의 한계점을 부각한 역설적이고도 과감한 방법으로 공예의 형식을 재편하는 작품을 통해 공예의 무한한 가능성을 선보이는 전시입니다.

서울의 밤은 낮보다 아름답다
많은 사람들 속 열정 가득한 홍대부터 시원한 청계천까지, 무더위 속에서도 거리를 즐기는 사람들과 꺼지지 않는 불빛들로 반짝이는 서울을 소개합니다!
For The First Step (of Visually-Impaired)
서울의 맛과 멋, 그리고 흥미로운 역사 이야기까지! 시각장애인분들에게 전하는 서울 여행 꿀팁. 서울이 당신의 첫걸음을 함께합니다.

 누군가는 가는 여름이 아쉽기도 하겠지만 새로운 계절을 잘 맞이해야 다시 여름을 만날 수 있다. 지나가는 세월을 아쉬워하지 말고 비짓서울과 함께 다가오는 계절을 행복하게 맞이할 준비를 해보자. 다음 비짓서울은 가을의 시작과 함께 새롭고 흥미로운 서울 여행 이야기로 돌아올 예정이다.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 서울 여행과 일상에서도 감기 조심하고 다음 달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자.

Visit Seoul
newsletter@visitseoul.net
본 뉴스레터는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 발송되는 발송 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더 이상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 를 통해 수신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