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써먹는 영어 표현 배달왔어요💙
  

이상하게 유독 추운 6월의 런던에서 인사드리는 Jay입니다.


심지어 최근 ‘Why has it been so cold and when will it get warmer?(왜 이렇게 추운 걸까? 따뜻해지는 건 언제?”) 라는 뉴스도 여기저기서 나왔을 정도예요. 6월인데 아직 반팔을 못 입고 두꺼운 이불을 덮고 자면서 고개를 갸우뚱하는 요즘입니다.


참, 이번 주에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서 쓰기 좋은 영어 표현 50개 PDF 파일을 드리는 이벤트를 했는데 받으셨나요? 곧 자료 공유가 중지되니 지금 바로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달고 DM으로 자료 받아두세요 👉 이벤트 확인하기


오늘 레터에서도 일상에서 줍줍한 영어 표현과 브릿센트가 소개해 드렸던 유용한 표현 복습, 그리고 기억에 남는 영어 이야기를 함께 살펴볼게요.

오늘의 브릿센트 이야기 👀


🛂 ins and outs ‘인앤아웃’ 햄버거 아님! 
😎 간단히 말해서 
💭 이 길이냐, 저 길이냐, 과거의 결정을 말할 때 
🍀under-promise, overdeliver
🤭7월 영어 챌린지 살짝 오픈해두었어요👉 미리 신청하고 포인트 받기
생활 속 한 입 영어 
올해의 절반이 훌쩍 지나갔네요. 새해 계획을 세울 때 ‘하고 싶거나 해야 하는 것’뿐만 아니라 ‘하지 말거나 줄여야 할 것’도 넣곤 하잖아요. 님의 계획 목록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이런 식으로 내 삶에 더할 것은 ‘ins’, 반대로 삶에서 빼야 할 것은 ‘outs’라고 하고 목록을 만들기도 해요. 

I’ve had my ‘Ins and Outs’ of 2024.
나는 2024년의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목록이 있어.

My biggest ‘Out’ for 2024 is self-deprecating talk.
2024년에 하지 말아야 할 1번은 자기 비하하는 말이야. 

하지만 the ins and outs에는 또 다른 뜻도 있는데요, ‘속속들이, 구석구석(full detail)’이라는 의미예요.  이때는 꼭 the와 함께 쓰이니 알아두세요.

I know how to use this program, but I don’t understand the ins and outs of how they work.
나는 이 프로그램을 어떻게 쓰는지는 아는데, 이게 어떤 식으로 작동하는지 속속들이 이해하지는 못해. 

He’s the one who know the ins and outs of the project.
그는 프로젝트에 대해 속속들이 아는 사람이야. 
알아두면 쓸모 있는 영어 표현 
브릿센트에서 다뤘던 표현을 복습하면서 확실하게 내 것으로 만들어요!
😎 간단히 말해서

방금 살펴본 것처럼 knowing the ins and outs of something(무언가에 대해 속속들이 아는 것)도 필요하지만 때론 그냥 요점만 딱! 간단하게 말하는 것도 중요하잖아요. 하고 싶은 말은 많지만 핵심만 말할 때 쓰기 좋은 표현들은 이런 게 있어요.

- In a nutshell
- Long story short
- In short
- In summary
- In one word
- In brief
- The short version is…
- To sum it all up

여기서 in a nutshell은 직역하면 ‘호두 껍질 안에’인데, 작은 호두 껍질 속에 들어갈 정도로 압축해서 찐핵심만 말한다는 의미랍니다. 이렇게 숨은 뜻까지 알고 나니 더 재밌죠?

In a nutshell, the project has mostly been a success!
간단히 말하자면 프로젝트는 거의 성공적이야.

Just tell me the story in a nutshell.
나한테 이야기의 핵심만 얘기해 줘.

이런저런 사건 사고가 있었지만 예정된 일정을 맞출 수 있었을 때 이렇게 얘기할 수 있겠죠.
”간단히 말해서 인터뷰는 제시간에 갈 수 있었어.”

영어로는 어떻게 말할지 생각해 보고 아래 영상에서 정답을 확인해 보세요 🙂

💭 이 길이냐, 저 길이냐, 과거의 결정을 말할 때

일상 속 작은 행동부터 인생의 큰 결정까지 ‘과거에…했더라면, 지금 …일 텐데’라는 생각을 할 때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이때는 가정법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과거의 상황을 가정해서 이야기하는 “가정법 과거 완료(3rd conditional)”과 현재 상황을 가정해서 이야기하는 “가정법 과거(2nd conditional)”을 혼합해서 쓰면 돼요.

If+주어+had 과거분사(과거에…했더라면), 주어+could/would+동사원형(지금…일텐데)

If I had chosen to study abroad, my life could be significantly different today.
만약 해외에서 공부하는 걸 선택했다면 내 인생은 지금과 완전히 달랐을 거야. 

If I hadn’t drunk so much last night, I wouldn’t have a hangover today. 
내가 어젯밤에 술을 그렇게 많이 마시지 않았더라면, 오늘 숙취가 없었을 텐데. 

000님은 과거의 어떤 것을 바꾸고 싶으신가요? 
이 구조를 활용해서 예문을 만들어보세요. 

과거의 결정에 대한 아쉬움을 영어로 이야기하는 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일기도 읽어주세요  
이번 주의 기억에 남는 영어👀
브릿센트 팀에서 이번 주에 재밌게 혹은 인상깊게 본 영어 콘텐츠를 소개해드리는 코너예요😎

1. 일단 다 된다고 말하고 결과물은 없는 사람
2. 말한 것보다 결과물이 좋은 사람

님의 선택은? (아…조금 답정너였나요? 😅)

지킬 수 없는 약속은 하지 말고, 약속한 것보다 더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태도를 의미하는 “under-promise, overdeliver는 일상은 물론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많이 쓰이는 표현 중 하나예요.
Under promising and over delivering is better than overpromised.
부풀려서 약속하는 것보다는 실제 이행 수준보다 더 낮게 약속하고, 요구 사항을 초과 달성하는 게 낫다. 

One of the easy ways you can under-promise and overdeliver is delivering the result ahead of schedule.
목표는 낮게 잡으면서 기대 이상의 결과물을 만드는 쉬운 방법 중 하나는 계획된 일정보다 빠르게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한국어로 딱 맞는 단어는 조금 찾기가 어려운데요, 대략적인 뉘앙스는 충분히 아시겠죠? 

올해 상반기가 이렇게 끝나는 게 아쉽다면 7월 영어 챌린지 미리 신청해두시는 건 어때요? 지금 신청하면 얼리버드 포인트도 슥 넣어드리거든요 😊
매일 영어 습관 만들고, 원어민 튜터에게 1:1 피드백 받는 15일 간의 영어 성장 챌린지
올해 폭발적 영어 성장 하고 싶으시다면
교육 자격증을 보유한 영국인 담당 튜터와 1:1 화상 수업을 시작해보세요.
오늘 뉴스레터는 여기까지! 

새로운 표현 혹은 기억하고 싶은 표현이 있었다면 브릿센트 네이버 카페에서 직접 문장도 만들어보면서 복습하시는 건 어떨까요? 👉 브릿센트 네이버 카페 가기 

여러분과 함께 영어 노하우, 영국 생활 팁 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로 성장하고 싶어요! 
저는 2주 뒤 다음 레터에서 또 다른 영어 이야기로 만날게요. 

See ya! 

런던에서, 
Jay 드림
오늘 뉴스레터 속 표현을
알려주고 싶은 친구가 있다면
아래 링크를 복사해 공유해주세요🙌


오늘의 영어 소식은 여기까지!!

브릿센트 뉴스레터는 2주에 한 번 토요일 오전에 찾아갑니다.

오늘 레터는 어땠나요?

좋은 점, 아쉬운 점, 응원 등등...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무엇이든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애정어린 피드백이 큰 힘이 됩니다 :)

👉 피드백은 여기를 클릭해서 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