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IDFA 인스타그램
IDFA : 다큐멘터리 계의 '칸 영화제'
IDFA DocLab : 2007년부터 시작된 뉴미디어 섹션
IDFA 2021 DocLab 리포트 (동영상 출처 : IDFA 홈페이지)
IDFA DocLab Competition for Immersive Non-fiction : 경쟁부문 선정작
[뉴스] 신비아파트 미디어 어드벤처 : 봉인된 퇴마서(10/22~12/31, 서울)
콘텐츠도 넘쳐나고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게 된 영상 콘텐츠 쪽과 달리, xR/이머시브/스페이셜 미디어 경험은 여전히 드물고 놓치기 쉽기 때문에 관심이 가는 행사는 바로 찾아가는 게 정답입니다. 닷밀에서 제작한 '신비아파트 미디어 어드벤쳐 : 봉인된 퇴마서'가 내일부터 시작합니다. 신비아파트 IP를 활용한 두번째 전시로 알고 있는데, 기존 프로젝션 매핑 등 영상을 중심으로 했던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가 인터랙티브한 게임요소를 더 많이 넣었다고 해서 관심이 갑니다. 

아동용 IP를 활용한 전시의 특징이라면 소인 가격이 대인 가격보다 더 높다는 것인데요. 소인 티켓을 사야만 게임북을 제공한다고 해서 대인이더라도 소인이 되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티켓 예약은 여기)
 동영상 출처 : 닷밀 유튜브 채널
[뉴스] 닷과 대쉬의 모험(10/24~12/24, 서울)
'닷과 대쉬의 모험'은 엘리펀스페이스라는 복합문화공간을 운영함과 동시에 XR 등을 활용한 다양한 기획을 지속적으로 벌이고 있는 '레벨나인'의 새로운 프로젝트인데요. 자체 개발한 버추얼 소셜 플랫폼 Figro 안에 구현한 '앨리랜드'를 엘리펀트스페이스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답니다. 메타 퀘스트2, 또는 PC로 동시에 5명까지(일단 10월만) 접속할 수 있고, 앨리랜드 안에서는 소목장세미의 <환대의 재개장>, 이해강의 <느영나영>, 임영주의 <빙>이라는 세 작품이자 월드를 경험하게 된다고 합니다. (티켓 예약은 여기)  
오늘의 뉴스레터는 어떠셨나요?
ixi 뉴스레터를 추천하고 싶다면 구독하기 링크를 전달해주세요.
ixi by GiiOii
ixi는 차세대 온라인 미디어에 어울리는 스토리 경험을 찾아다니는 GiiOii(기어이)의 커뮤니티 미디어 브랜드입니다. 그 동안 ixi의 이름으로 발간된 모든 글들은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editor@ixi.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