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곧 달까지 갈 것" 테슬라 CEO

가벼운 경제 수다, 힙톸 hip talk

'다른 사람들은 요즘 어떤 경제 이슈에 관심있지?'
지구촌 곳곳 뜨거운 토론현장을 소개하고
우리도 같이 수다떨어요
화 & 금요일 오후 3시에 만나요 🙌
1. 인싸의 한 마디

트위터 @elonmusk

... 곧 달까지 갈 듯
2. 이 인싸는 누구?
(다들 잘 아시죠?) 일론 머스크는 ‘전기차 업계의 선두주자’ 테슬라 CEO (‘테크노킹’이라는 직책으로 이름을 바꿨다죠^^)이자, 화성이주용 우주선 ‘스타십’을 개발 중인 민간 우주기업 스페이스X의 CEO로 잘 알려져 있어요. 

‘화성 이주’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여러 사업을 시도 중인 괴짜 이미지도 있는데요. 최근에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에도 관심을 가지면서, 가상화폐 시장을 들썩이게 한 인물이기도 합니다. 
3. 이 얘기, 왜 했지?
가설1. 가상화폐 가격 상승 📈
‘달에 가는 비트코인’이라는 밈이 있죠. 이 밈을 연상하게 하는 트윗이었다는 게 많은 사람들의 생각이에요. 테슬라는 비트코인에 투자하기도 했고,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차량도 살 수 있게끔 했죠. 

그렇다 보니 비트코인 가격 상승세가 계속될 거라는 일론 머스크 CEO의 생각이 담긴 트윗일 수 있어요. 또 머스크 CEO는 그간 트위터에 도지코인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는데요. 그래서 비트코인이 아니라 ‘도지코인’을 언급한거란 말도 많아요.

가설2. 정말로 달에 간다 🚀
일론 머스크가 이 트윗을 스페이스X CEO로서 작성했다면, 진짜 달에 가는걸 의미했을 수도 있어요. 최근 스페이스X의 우주선, 스타십 시제 모델이 또 시험비행 중 폭발하는 사고가 있었는데요. 그렇지만 결국 이 모든 시련을 이겨내고 달, 그리고 화성까지 갈 수 있을 거란 의미인거죠!

여러분은 이 트윗에 어떤 의미가 담겨있다고 생각하시나요? 🤔
4. 사람들의 반응

- 그 다음은 화성이다 

- 화성 다음은?

(도지코인의 상징인 강아지 로고를 달에 넣은 재밌는 반응도 🐾  )

(일론 머스크와 도지코인의 상징이 나란히 우주복 입고 어딘가 가네요 ㅎㅎ)

- 이더리움은요?
5. 더 읽어봐 :)
6. 내 생각엔!
🐡  조곤조곤 쫄보 이러다가 비트코인도 정말 1억 가고, 다른 코인들도 급행열차 타는거 아니에요…? 나만 못 탔어 나만ㅠㅠㅠㅠ 나는 코인 못 탔으니까 그럼 살포시 우주 관련 기업들에 발을 담가볼까요..? 아직 너무 이른가요??    

🌝  복리 물씬 달빛행진 어느 분이 그랬어요,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관심이 있어야 돈을 번다고. 세상은 지금 가상화폐를 쓰면서 지구 밖을 바라보고 있는 것 같은데… 난 용기가 부족한 걸까? 돈을 벌려면 ‘세상 관심’에 ‘용기’ 한 스푼을 얹어야 하는 건 아닌지

🐯  호랑이 기운 점잖지 못한 양반, 팬들과 소통하는 건 좋은데 이 양반 한 마디가 자꾸 시장을 흔들어놓는 게 신경쓰여요. 🤬  스페이스X의 최근 폭발사건이 은근 슬쩍 묻히는 건 아닌지. 더군다나 본인도 투자하고 있으면서. 본인의 영향력을 알고 이런 트윗으로 득보고 있는 건 아닐까요? [음모론 제기]

7. 네 생각은?
이번 주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알려주세요.
(🙈  가상화폐는 무셔)
알쏭달쏭 가상화폐를 주제로 전문가와 함께 이야기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어요.
관심있으시면 아래 링크로 알려주세요!
 💛  힙톸을 카카오톡으로 받아보세요!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   화 & 금요일 오후 힙톸 뉴스레터 구독하기
스팸함에서 살아남기! help@perf.kr 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