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리 λ§ˆν‹°μŠ€

λΆ„μœ„κΈ° μžˆλŠ” μΉ΄νŽ˜μ— 앉아 νœ΄μ‹μ„ μ·¨ν•˜κ³  있던 유령이. 문득 μ‹œμ„ μ„ λŒλ¦¬λ‹€ 벽에 κ±Έλ €μžˆλŠ” 그림에 μ‹œμ„ μ΄ κ³ μ •λ˜μ—ˆλ‹€λŠ”λ°?!
πŸ‘»: μ˜€λŠ˜μ€ ν™”λ €ν•œ μƒ‰μ±„μ˜ νšŒν™”λΆ€ν„° λ¬΄μ±„μƒ‰μ˜ λ“œλ‘œμž‰κΉŒμ§€ μ„­λ ΅ν•œ 20μ„ΈκΈ° 졜고의 λ―Έμˆ κ°€, 앙리 λ§ˆν‹°μŠ€ 이야기λ₯Ό λ“€λ €λ“œλ¦΄κ²Œλ Ή!

β–² μ‚΄λ‘± λ„ν†€λŠμ— μΆœν’ˆλ˜μ—ˆλ˜
앙리 λ§ˆν‹°μŠ€μ˜ <λͺ¨μžλ₯Ό μ“΄ 여인> (1905), μΆœμ²˜: henrimatisse
이런 그림은 μ²˜μŒμ΄μ•Ό! πŸ‘Ί
1905λ…„ 파리, 무λͺ… μ˜ˆμˆ κ°€λ“€μ˜ μ „μ‹œμΈ β€˜μ‚΄λ‘± λ„ν†€λŠβ€™κ°€ μ—΄λ Έμ–΄μš”. 이 μ „μ‹œλŠ” μ§€κΈˆκΉŒμ§€μ™€λŠ” λ‹€λ₯Έ μ–‘μ‹μ˜ 그림을 선보이며 κ΄€κ°μ˜ λˆˆμ„ μ‚¬λ‘œμž‘μ•˜μ£ . λ‹Ήμ‹œμ—λŠ” λŒ€μƒμ„ λˆˆμ— λ³΄μ΄λŠ” κ·ΈλŒ€λ‘œ λ¬˜μ‚¬ν•˜λŠ” μΈμƒμ£Όμ˜*와 μ‚¬μ‹€μ£Όμ˜*κ°€ 미술 사쑰*λ₯Ό μ§€λ°°ν•˜κ³  μžˆμ—ˆλŠ”λ°μš”. μ‚΄λ‘± λ„ν†€λŠμ— μ „μ‹œλœ 그림은 이와 λ‹€λ₯΄κ²Œ μžμ—°μ—μ„œλŠ” 보기 νž˜λ“  λ‚―μ„  색채λ₯Ό μ‚¬μš©ν•΄ κ°•λ ¬ν•œ 인상을 μ£Όμ—ˆμ–΄μš”. ν”ΌλΆ€λŠ” μ˜…μ€ 보라색, μŒμ˜μ€ νŒŒλž€μƒ‰κ³Ό μ΄ˆλ‘μƒ‰μΈ 데닀가 인물이 어디에 μžˆλŠ”μ§€ 도톡 μ•Œ 수 μ—†κ²Œλ” λ°°κ²½μ—λŠ” μ—¬λŸ¬ 색깔이 λ’€μ„žμ—¬ μžˆμ—ˆμ£ . μ „μ‹œλ₯Ό λ°©λ¬Έν•œ ν•œ λΉ„ν‰κ°€λŠ” 그림듀이 마치 μ•Όμˆ˜μ™€ κ°™λ‹€κ³  λ§ν•˜κΈ°λ„ ν–ˆλŠ”λ°μš”. 그의 비평은 μ „λ‘€ μ—†λŠ” 화풍에 λŒ€ν•œ λΉ„ν•˜μ˜ μ˜λ„λ₯Ό λ‹΄κ³  μžˆμ—ˆμ§€λ§Œ, κ·Έ 영ν–₯으둜 이름 μ—†λ˜ 사쑰에 β€˜μ•Όμˆ˜νŒŒβ€™λΌλŠ” 이름이 λΆ™κ²Œ 됐닀고.

*μΈμƒμ£Όμ˜: 19μ„ΈκΈ° ν›„λ°˜μ„ λŒ€ν‘œν•˜λŠ” 미술 사쑰. 빛에 따라 μ‹œμ‹œκ°κ° λ³€ν™”ν•˜λŠ” 인상을 포착함.

*μ‚¬μ‹€μ£Όμ˜: 19μ„ΈκΈ° μ€‘λ°˜μ— μ‹œμž‘λœ 미술 μ‚¬μ‘°λ‘œ ν˜„μ‹€μ„ μ™œκ³‘ν•˜μ§€ μ•Šκ³  κ°κ΄€μ μœΌλ‘œ λ¬˜μ‚¬ν•˜λŠ” 것을 μ€‘μ‹œν•¨.

*사쑰: ν•œ μ‹œλŒ€μ˜ 일반적인 μ‚¬μƒμ˜ 흐름

앙리 λ§ˆν‹°μŠ€μ™€ 그의 친ꡬ λ“œλž­μ„ μ€‘μ‹¬μœΌλ‘œ λ§Œλ“€μ–΄μ§„ μ•Όμˆ˜νŒŒλŠ” 기쑴의 미술 사쑰가 κ°–κ³  있던 고정관념을 λ²—μ–΄λ˜μ§€κ³ μž ν–ˆμ–΄μš” κ·ΈλŸ¬λ‚˜ μ΄λŸ¬ν•œ λͺ©μ  외에 μ•Όμˆ˜νŒŒκ°€ κ³΅μœ ν•˜λŠ” κ³ μœ ν•œ 화풍은 μ—†μ—ˆκΈ° λ•Œλ¬Έμ—, μ‚΄λ‘± λ„ν†€λŠλ₯Ό μ‹œμž‘μœΌλ‘œ 단 μ„Έ μ°¨λ‘€μ˜ μ „μ‹œλ§Œμ„ κ°œμ΅œν•œ λ’€ μžμ—°μŠ€λŸ½κ²Œ ν©μ–΄μ‘Œμ–΄μš”. κ·ΈλŸΌμ—λ„ μ΄λ“€μ˜ ν™œλ™μ€ 20μ„ΈκΈ° μ΄ν›„μ˜ λ―Έμˆ κ³„μ— ν˜μ‹ μ„ κ°€μ Έλ‹€μ£Όμ—ˆλ‹€κ³  ν‰κ°€λ°›λŠ”λ°μš”. λˆˆμ— λ³΄μ΄λŠ” λŒ€λ‘œ κ·Έλ¦¬λŠ” 것을 μ€‘μ‹œν–ˆλ˜ 전톡을 λ’€μ—Žκ³ , ν™”κ°€ 개인의 감정을 μ€‘μ‹œν•˜λŠ” ν‘œν˜„μ£Όμ˜*의 λ°”λžŒμ„ μΌμœΌν‚¨ 것이 λ°”λ‘œ μ•Όμˆ˜νŒŒμ˜€κ±°λ“ μš”.

*ν‘œν˜„μ£Όμ˜: 20μ„ΈκΈ° μ΄ˆμ— μΌμ–΄λ‚œ 미술 양식. λŒ€μƒμ˜ 객관적인 관찰보닀 ν™”κ°€μ˜ 주관적인 감정을 μ€‘μ‹œν•¨.

πŸ‘»: ν™œλ™κΈ°κ°„μ΄ μ§§μ•˜μŒμ—λ„ λ―Έμˆ κ³„μ— 큰 영ν–₯을 끼쳀ꡰ령! 20μ„ΈκΈ° λ―Έμˆ μ— μƒˆλ‘œμš΄ λ°”λžŒμ„ μ•ˆκ²¨λ‹€ μ€€ μ•Όμˆ˜νŒŒμ˜ μ°½μ‹œμž, 앙리 λ§ˆν‹°μŠ€λŠ” μ–΄λ–€ μ‚¬λžŒμ΄μ—ˆλ‚˜λ Ή?

β–² 앙리 λ§ˆν‹°μŠ€, 좜처: art-matisse
λ‚΄κ°€ κ·Έλ¦¬λŠ” 것은 사물이 μ•„λ‹ˆλ‹€ πŸ–Ό
λ†€λžκ²Œλ„ λ§ˆν‹°μŠ€λŠ” μ²˜μŒλΆ€ν„° λ―Έμˆ μ„ μ „κ³΅ν•˜μ§€λŠ” μ•Šμ•˜μ–΄μš”. κ·ΈλŠ” 파리의 λŒ€ν•™μ—μ„œ 법λ₯ μ„ 전곡해 μžμ‹ μ˜ κ³ ν–₯에 μžˆλŠ” 법λ₯ μ‚¬λ¬΄μ†Œμ—μ„œ μΌν–ˆμ£ . 그러던 그의 인생에 ν„°λ‹ν¬μΈνŠΈκ°€ μ°Ύμ•„μ˜€λŠ”λ°μš”. νƒœμ–΄λ‚  λ•ŒλΆ€ν„° ν—ˆμ•½ν•œ μ²΄μ§ˆμ΄μ—ˆλ˜ κ·Έκ°€ μ·¨μ§ν•œ 지 μ–Όλ§ˆ λ˜μ§€ μ•Šμ•„ λ§Ήμž₯염을 μ•“κ²Œ 된 것! 수술 후에도 였랜 μ‹œκ°„ 병상에 λˆ„μ›Œμžˆλ˜ κ·Έμ—κ²Œ μ–΄λ¨Έλ‹ˆλŠ” 미술 도ꡬλ₯Ό μ„ λ¬Όλ‘œ μ£Όμ—ˆμ£ . 이λ₯Ό κ³„κΈ°λ‘œ 22μ‚΄μ˜ λ‚˜μ΄μ— νšŒν™”μ™€ 데생*의 맀λ ₯에 ν‘Ή λΉ μ§€κ²Œ 된 λ§ˆν‹°μŠ€λŠ” 일을 κ·Έλ§Œλ‘κ³  본격적으둜 그림을 배우기둜 κ²°μ‹¬ν–ˆμ–΄μš”. 병상에 있던 κ·Έμ—κ²Œ κ·Έλ¦Όμ΄λž€ μΌμ’…μ˜ '천ꡭ'μ΄μ—ˆλ˜ κ±°μ£ .

*데생: ν˜•νƒœμ™€ λͺ…암을 μœ„μ£Όλ‘œ λ‹¨μƒ‰μœΌλ‘œ κ·Έλ¦° κ·Έλ¦Ό. λ“œλ‘œμž‰ λ˜λŠ” μ†Œλ¬˜λΌκ³ λ„ 함.

β–² 쒌: 1895λ…„ κ·€μŠ€νƒ€λΈŒ λͺ¨λ‘œμ˜ μˆ˜μ—…μ—μ„œ κ·Έλ¦° κ·Έλ¦Ό,
우: 1898년에 κ·Έλ¦° μ •λ¬Όν™”, μΆœμ²˜: art-matisse
λ§ˆν‹°μŠ€κ°€ 그림을 배우기 μœ„ν•΄ λ“€μ–΄κ°„ ꡭ립 미술 ν•™κ΅λŠ” 전톡적인 νšŒν™” 양식을 주둜 κ°€λ₯΄μ³€κΈ° λ•Œλ¬Έμ—, 그도 μ²˜μŒμ—λŠ” λŒ€μƒμ„ μ‚¬μ‹€μ μœΌλ‘œ λ¬˜μ‚¬ν•˜λŠ” 전톡 κ³ μ „μ£Όμ˜ 양식을 λ°°μ›Œμ•Ό ν–ˆμ–΄μš”. ν•˜μ§€λ§Œ κ·Έκ³³μ—μ„œ ν™”κ°€ 개인의 κ°œμ„±μ„ μ€‘μ‹œν•˜λŠ” κ·€μŠ€νƒ€λΈŒ λͺ¨λ‘œ*λ₯Ό 슀승으둜 λ§Œλ‚˜λ©΄μ„œ 점차 μžμ‹ λ§Œμ˜ 화풍을 λ°œμ „μ‹œμΌœλ‚˜κ°”μ£ . 그리고 1896λ…„, ν™”κ°€ μ‘΄ λŸ¬μ…€*μ—κ²Œ μΈμƒμ£Όμ˜ μž‘ν’ˆμ„ μ†Œκ°œλ°›μ€ ν›„ λ‹€μ±„λ‘œμš΄ μƒ‰κΉ”을 ν™œμš©ν•΄ 그림을 그리기 μ‹œμž‘ν•˜λŠ”λ°μš”. 파격적인 색채λ₯Ό μ‚¬μš©ν•˜μ—¬ μ‘°ν™”λ‘­κ³  κ· ν˜• μž‘힌 μž‘ν’ˆμ„ λ§Œλ“€μ–΄ λ‚΄λŠ” 재λŠ₯ 덕뢄에 μƒ‰μ±„μ˜ μ—°κΈˆμˆ μ‚¬λ‘œ λΆˆλ¦¬κΈ°λ„ ν–ˆλ‹€κ³ .

*κ·€μŠ€νƒ€λΈŒ λͺ¨λ‘œ: 19μ„ΈκΈ° ν”„λž‘μŠ€μ˜ μƒμ§•μ£Όμ˜ ν™”κ°€. 주둜 μ‹ ν™”, 쒅ꡐ적인 주제λ₯Ό 그렸음.

*μ‘΄ λŸ¬μ…€: 19μ„ΈκΈ°μ—μ„œ 20μ„ΈκΈ°κΉŒμ§€ μœ λŸ½μ—μ„œ ν™œλ™ν•œ 호주 μΆœμ‹ μ˜ μΈμƒμ£Όμ˜ ν™”κ°€.

πŸ‘»: λ―Έμˆ μ„ μ „κ³΅ν•˜μ§€ μ•Šμ•˜κΈ° λ•Œλ¬Έμ— λ”μš± 자유둭게 μžμ‹ λ§Œμ˜ 화풍을 ꡬ좕할 수 μžˆμ—ˆλ˜ κ±°λ„€λ Ή~ λ§ˆν‹°μŠ€μ˜ μˆ™λͺ…μ˜ λΌμ΄λ²Œλ„ μ•„μ£Ό 유λͺ…ν•œ μ‚¬λžŒμœΌλ‘œ μ•Œκ³  μžˆμ–΄λ Ή!

μžμ‘΄μ‹¬ κ°•ν•œ 두 천재의 λŒ€κ²° ⚑️
λ§žμ•„μš”! λ§ˆν‹°μŠ€μ˜ λΌμ΄λ²Œμ€ λ°”λ‘œ 그와 λ™μ‹œλŒ€μ— ν™œμ•½ν–ˆλ˜ ν™”κ°€, ν”ΌμΉ΄μ†Œμ˜€μ–΄μš”. 12μ‚΄μ˜ λ‚˜μ΄ 차이에도 λΆˆκ΅¬ν•˜κ³ , λ§ˆν‹°μŠ€μ™€ ν”ΌμΉ΄μ†ŒλŠ” 생이 λλ‚˜λŠ” μˆœκ°„κΉŒμ§€ 라이벌 관계λ₯Ό μœ μ§€ν–ˆμ£ . 두 ν™”κ°€κ°€ 처음 λ§Œλ‚˜κ²Œ 된 건 λ§ˆν‹°μŠ€μ™€ ν”ΌμΉ΄μ†Œμ˜ ν›„μ›μžκ°€ μ£Όμ΅œν•œ λ§Œμ°¬ μžλ¦¬μ˜€μ–΄μš”. λ‹Ήμ‹œ λ§ˆν‹°μŠ€λŠ” μ•Όμˆ˜νŒŒμ˜ κ±°μž₯으둜 이름을 μ•Œλ¦° 반면, ν”ΌμΉ΄μ†ŒλŠ” 무λͺ…μ˜ 화가에 λΆˆκ³Όν–ˆμ£ . κ·ΈλŸΌμ—λ„ λ§ˆν‹°μŠ€λŠ” ν”ΌμΉ΄μ†Œμ˜ 그림을 λˆ„κ΅¬λ³΄λ‹€ 높이 ν‰κ°€ν–ˆμ–΄μš”. μ΄ν›„ 두 μ‚¬λžŒμ€ μ„œλ‘œμ˜ μž‘ν’ˆμ„ μ£Όκ³ λ°›μœΌλ©° κ΄€κ³„λ₯Ό 이어 λ‚˜κ°”μ–΄μš”. κ·ΈλŸ¬λ‚˜ 1912λ…„, ν”ΌμΉ΄μ†Œκ°€ <μ•„λΉ„λ‡½μ˜ μ²˜λ…€λ“€>을 λ°œν‘œν•˜κ³  μœ λͺ…μ„Έλ₯Ό μ–»μœΌλ©΄μ„œ λ‘˜μ˜ κ΄€κ³„μ—λŠ” κ²½μŸμ‹¬μ΄ μ‹ΉνŠΈκ²Œ λΌμš”.

β–² 쒌: λ§ˆν‹°μŠ€ <꿈> (1940), 좜처: art-matisse
우: ν”ΌμΉ΄μ†Œ <λ…Έλž€ 머리의 여인> (1931), 좜처: artsy
비둝 그듀은 경쟁 κ΄€κ³„μ˜€μ§€λ§Œ, 20μ„ΈκΈ° 미술의 μƒˆλ‘œμš΄ μž₯을 μ—° λ™μ‹œλŒ€μ˜ μž‘κ°€λ‘œμ„œ μ„œλ‘œμ˜ μž‘ν’ˆμ— 영ν–₯을 주기도 ν–ˆμ–΄μš”. 예λ₯Ό λ“€μ–΄, λ§ˆν‹°μŠ€μ˜ <꿈>κ³Ό ν”ΌμΉ΄μ†Œμ˜ <λ…Έλž€ 머리의 여인>은 ν¬μ¦ˆμ™€ ꡬ도 λͺ¨λ‘μ—μ„œ μœ μ‚¬μ„±μ„ 보여주고 있죠. κ·ΈλŸ¬λ‚˜ ν™”ν’μ—μ„œλŠ” μ°¨μ΄λ₯Ό λ³΄μ΄λŠ”λ°μš”. ν”ΌμΉ΄μ†Œμ˜ 그림이 ν˜•νƒœμ— μ£Όλͺ©ν•˜κ³  μžˆλ‹€λ©΄ λ§ˆν‹°μŠ€μ˜ 그림은 주둜 μƒ‰μ±„에 μ£Όλͺ©ν•˜μ£ . μ„œλ‘œλ₯Ό κ²¬μ œν•˜λŠ” λ™μ‹œμ— λ™κ²½ν•˜λŠ” 두 μ‚¬λžŒμ€ 합동 μ „μ‹œνšŒλ₯Ό κ°œμ΅œν•˜κΈ°λ„ ν–ˆλŠ”λ°μš”. λ§ˆν‹°μŠ€λŠ” μžμ‹ μ˜ 그림이 ν”ΌμΉ΄μ†Œμ˜ 그림에 비ꡐ될 것을 λ‘λ €μ›Œν•  μ •λ„λ‘œ ν”ΌμΉ΄μ†Œμ˜ μž‘μ—…λ¬Όμ„ μΉ­μ†‘ν–ˆμ–΄μš”. 또 ν”ΌμΉ΄μ†ŒλŠ” λ§ˆν‹°μŠ€ 사후, 그림의 λΌˆλŒ€λ₯Ό ν˜•μ„±ν•˜λŠ” 데 κ°€μž₯ 큰 영ν–₯을 μ€€ μ‚¬λžŒμ΄ λ§ˆν‹°μŠ€μ˜€λ‹€λŠ” 말을 남겼닀고.

πŸ‘»: 라이벌인 μ„œλ‘œκ°€ μžˆκΈ°μ— λ”μš± λ°œμ „ν•  수 μžˆλŠ” κ΄€κ³„μ˜€λ„€λ Ή! 그런데 λ§ˆν‹°μŠ€λŠ” νšŒν™”μ˜ λ‹€λ₯Έ μž‘μ—… 방식에도 관심을 κ°€μ‘Œλ‹€λ˜λ°λ Ή?

β–² <ν΄λ¦¬λ„€μ‹œμ•„, ν•˜λŠ˜> (1946), 좜처: art-matisse
색, μ„ , 면의 맀λ ₯ πŸ–Œ
μ•Όμˆ˜νŒŒκ°€ ν•΄μ²΄λœ 이후에도 λ§ˆν‹°μŠ€λŠ” μžμ—°μ˜ 색채λ₯Ό 담은 그림을 κ·Έλ¦¬λŠ” 것을 λ©ˆμΆ”μ§€ μ•Šμ•˜μ–΄μš”. κ·ΈλŸ¬λ‚˜ λŒ€μž₯μ•” μˆ˜μˆ μ„ λ°›κ²Œ λ˜λ©΄μ„œ 그의 κ·Έλ¦Όμ—λŠ” λ˜λ‹€μ‹œ λ³€ν™”κ°€ μ°Ύμ•„μ˜€μ£ . 수술둜 μΈν•œ ν•©λ³‘μ¦μœΌλ‘œ 더 이상 뢓을 μ₯˜ 수 μ—†κ²Œ 된 κ±°μ˜ˆμš”. κ·ΈλŸ°λ°λ„ κ·ΈλŠ” 그림을 ν¬κΈ°ν•˜μ§€ μ•Šμ•˜μ–΄μš”. 뢓을 μ‚¬μš©ν•˜λŠ” λŒ€μ‹ , μƒ‰μ’…이λ₯Ό μ˜€λ €μ„œ λΆ™μ΄λŠ” 콜라주 μž‘ν’ˆμ„ λ§Œλ“€κΈ°λ‘œ ν•œ κ±°μ£ . 결과물을 미리 κ΅¬μƒν•˜μ§€ μ•Šκ³  머릿속에 λ– μ˜€λ₯΄λŠ” λŒ€λ‘œ 잘라 λ§Œλ“€μ–΄μ§„ μž‘ν’ˆλ“€μ„ λͺ¨μ•„ <재즈>λΌλŠ” μ΄λ¦„μ˜ μž‘ν’ˆμ§‘μ„ μΆœνŒν•˜κΈ°λ„ ν–ˆλ‹€κ³ .

β–² <λ‚˜λ””μ•„> (1948), μΆœμ²˜: dia
μΊ”λ²„μŠ€μ— 그렀진 검은색 μ„  λ“œλ‘œμž‰μ˜ 이 그림은 유령이 ν”Œλ‘œν„°μ—κ²Œλ„ μ΅μˆ™ν•  κ±°μ˜ˆμš”. λ§ˆν‹°μŠ€λŠ” ν™”λ €ν•œ 색채가 이λͺ©μ„ λ„λŠ” μž‘ν’ˆλ§Œμ΄ μ•„λ‹ˆλΌ, μ΅œμ†Œν•œμ˜ μ„ μœΌλ‘œλ§Œ 이루어진 그림을 그리기도 ν–ˆμ–΄μš”. λΆ“ λͺ‡ 획과 νŒν™” 기법*을 μ‚¬μš©ν•΄ λ§Œλ“€μ–΄μ§„ 그림은 κ°•λ ¬ν•œ 색도, 자유둭게 ꡬ획된 면도 μ—†μ—ˆμ§€λ§Œ λŒ€μƒμ„ μ•Œμ•„λ³΄κΈ°μ—λŠ” 뢀쑱함이 μ—†μ—ˆμ£ . 이런 그림듀은 μ‹œμ§‘μ˜ μ‚½ν™”λ‘œ μ‚¬μš©λ˜κΈ°λ„ ν–ˆλŠ”λ°μš”. κ·ΈλŠ” μ‚½ν™”λ₯Ό 맑아 그릴 λ•Œ, κΈ€κ³Ό 잘 쑰화될 수 μžˆλ„λ‘ λΆ“μ˜ μ„ΈκΈ°λ₯Ό μ‘°μ ˆν–ˆλ‹€κ³  ν•΄μš”. μ‘°ν™”λ₯Ό μœ„ν•΄ λœμ–΄λ‚Έ, λ‹¨μˆœν•˜μ§€λ§Œ μ•„λ¦„λ‹€μš΄ λ§ˆν‹°μŠ€μ˜ 그림이 μ˜€λŠ˜λ‚  μΈν…Œλ¦¬μ–΄λ₯Ό μœ„ν•œ μž‘ν’ˆμœΌλ‘œ μ‚¬λž‘λ°›λŠ” λ°μ—λŠ” μ˜μ‹¬μ˜ 여지가 μ—†λ‹€κ³ .

*νŒν™” 기법: κ·Έλ¦Όμ΄λ‚˜ 글씨λ₯Ό μƒˆκΈ΄ νŒμ„ μ΄μš©ν•΄ 쒅이 λ˜λŠ” μ²œμ— μΈμ‡„ν•˜λŠ” 미술 기법.

πŸ‘»: λ§ˆν‹°μŠ€λŠ” 정말 λ‹€μ–‘ν•œ ν™”ν’μœΌλ‘œ 그림을 κ·Έλ €μ™”λ„€λ Ή! 그런 κ·Έκ°€ μž‘ν’ˆ ν™œλ™μ„ ν•˜λŠ” λ‚΄λ‚΄ μœ μ§€ν•œ κ°€μΉ˜κ΄€μ΄ μžˆλ‹€λ©΄μ„œλ Ή?

β–² μΉ¨λŒ€μ—μ„œ 그림을 그리고 μžˆλŠ” 앙리 λ§ˆν‹°μŠ€,
좜처: discover.goldmarkart
μ‚Άμ˜ 기쁨을 κ·Έλ¦¬λŠ” ν™”κ°€ 🎨
λ§ˆν‹°μŠ€λŠ” μ‚΄μ•„μžˆλŠ” λ™μ•ˆ 두 μ°¨λ‘€μ˜ μ„Έκ³„λŒ€μ „μ„ κ²ͺ을 μ •λ„λ‘œ 절망적인 μ‹œκΈ°λ₯Ό μ‚΄μ•„κ°€μ•Ό ν–ˆμ–΄μš”. κ·Έ μ‹œκΈ°λ§ŒνΌ λ§ˆν‹°μŠ€μ˜ 생애 μ—­μ‹œ μˆœνƒ„ν•˜μ§€ μ•Šμ•˜μ£ . μ·¨μ§ν•˜μžλ§ˆμž 병에 κ±Έλ € 병상에 λˆ„μ›Œμ•Ό ν–ˆκ³ , 남듀보닀 λŠ¦μ€ λ‚˜μ΄μ— ν™”κ°€μ˜ 일에 λ„μ „ν–ˆμ–΄μš”. 또 λ§λ…„μ—λŠ” μ•” 수술의 μ—¬νŒŒλ‘œ 뢓을 μ₯˜ 수 μ—†κ²Œ λ˜μ—ˆμ£ . ν•˜μ§€λ§Œ κ·ΈλŠ” κ³ λ‚œμ—λ„ λΆˆκ΅¬ν•˜κ³  항상 ν¬κΈ°ν•˜μ§€ μ•Šκ³  λ‹€λ₯Έ 방법을 μ°Ύμ•˜μ–΄μš”. κ·Έλž˜μ„œμΈμ§€ 그의 μˆ˜λ§Žμ€ κ·Έλ¦Όμ—μ„œλŠ” ν•˜λ‚˜μ˜ 곡톡점을 μ°Ύμ•„λ³Ό 수 μžˆλŠ”λ°μš”. λ°”λ‘œ μ–Έμ œλ‚˜ 근심 없이 즐길 수 μžˆλŠ” 그림을 그리고자 ν–ˆλ‹€λŠ” 점이라고.

β–² <μ‚Άμ˜ 기쁨> (1906), μΆœμ²˜: henrimatisse
μ „μŸμ΄ μΌμ–΄λ‚˜ μ „ μ„Έκ³„μ˜ μ‚¬λžŒλ“€μ΄ κ³ ν†΅μŠ€λŸ¬μš΄ μ‹œκ°„μ„ 보내고 μžˆμ„ λ•Œλ„, 그리고 λ§ˆν‹°μŠ€ μžμ‹ μ΄ νž˜λ“  μ‹œκΈ°λ₯Ό κ²ͺκ³  μžˆμ„ λ•Œλ„ κ·ΈλŠ” μ ˆλ§μ„ 그리지 μ•Šμ•˜μ–΄μš”. 였히렀 그의 μž‘ν’ˆμ΄ λ‹΄κ³  μžˆλŠ” μ‚Άμ˜ λͺ¨μŠ΅μ€ 평화둭고 κ³ μš”ν•˜μ£ . μ§€μΉ˜κ³  νž˜λ“  μ‚¬λžŒμ—κ²Œ 'μ•ˆλ½μ˜μž 같은 μž‘ν’ˆ'을 그리고자 ν–ˆλ˜ λ§ˆν‹°μŠ€. 이것이 λ°”λ‘œ 그의 μž‘ν’ˆμ΄ μ§€κΈˆκΉŒμ§€λ„ μžŠνžˆμ§€ μ•Šκ³  μ‚¬λž‘λ°›λŠ” 이유 쀑 ν•˜λ‚˜λΌκ³ .

πŸ‘»: νž˜λ“  μ‹œκΈ°μ—λ„ μ–Έμ œλ‚˜ μ‚Άμ˜ 기쁨을 κ·Έλ €μ™”λ‹€λŠ” 점이 인상적이에령! λ§ˆν‹°μŠ€μ˜ νŒν™” μž‘ν’ˆμ„ μ‹€μ œλ‘œ λ³Ό 수 μžˆλŠ” κΈ°νšŒκ°€ μžˆλ‹€κ³ λ Ή?
ν”Œλ‘― TMI πŸ’Ž
<앙리 λ§ˆν‹°μŠ€: 라이프 μ•€ 쑰이> μ „μ‹œνšŒ

κ΅­λ‚΄ μ΅œλŒ€ 규λͺ¨μ˜ λ§ˆν‹°μŠ€ 단독 μ „μ‹œκ°€ μ—΄λ Έμ–΄μš”. μ‚Άμ˜ 기쁨을 그리기 μœ„ν•΄ λ…Έλ ₯ν–ˆλ˜ 화가인 만큼, μ „μ‹œμ˜ 이름도 β€˜λΌμ΄ν”„ μ•€ 쑰이’라고! 특히 이번 μ „μ‹œμ—μ„œλŠ” ꡭ내에 잘 μ•Œλ €μ§€μ§€ μ•Šμ€ λ§ˆν‹°μŠ€μ˜ νŒν™” μž‘ν’ˆμ„ λ³Ό 수 μžˆλ‹€κ³  ν•΄μš”. νŒν™”λ₯Ό 직접 λ§Œλ“€μ–΄μ„œ μ†Œμž₯ν•  수 μžˆλŠ” νŒν™” μ›Œν¬μˆλ„ 열리기 λ•Œλ¬Έμ— λ‹€λ₯Έ μ „μ‹œμ—μ„œ ν•  수 μ—†λŠ” 이색적인 κ²½ν—˜λ„ ν•΄λ³Ό 수 μžˆλ‹€κ³ .

πŸ‘»: 아이듀을 μœ„ν•œ λ³„λ„μ˜ ν‚€μ¦ˆ μ›Œν¬μˆλ„ μ—΄λ¦°λ‹€κ³  ν•˜λ‹ˆ, μ „ 연령이 즐겁게 κ΄€λžŒν•  수 μžˆμ„ 것 κ°™μ•„λ Ή! 

πŸ‘»: ν”Œλ‘―μ€ μ—¬λŸ¬λΆ„μ˜ ν”Όλ“œλ°±μ„ κΈ°λ‹€λ €λ Ή!
πŸ‘»: ν”Œλ‘―μ„ 톡해 λ¬Έν™”μƒν™œμ„ 즐긴 ν”Œλ‘œν„°λ“€μ˜ ν›„κΈ°κ°€ κΆκΈˆν•˜λ‹€λ©΄?
 μœ λ Ήμ΄πŸ‘»κ°€ μ‚΄κΈˆμ‚΄κΈˆ μ „λ‹¬ν•˜λŠ” ν”Œλ‘―λ ˆν„°λŠ” 가끔씩 λ©”μΌν•¨μ—μ„œ 사라지기도 ν•œλŒ€μš”. 
맀주 ν”Œλ‘―λ ˆν„°λ₯Ό μ•ˆμ „ν•˜κ²Œ 받아보싀 수 μžˆλ„λ‘ 
κΌ­ playalot@playalot.co.krλ₯Ό μ£Όμ†Œλ‘μ— μΆ”κ°€ν•˜μ‹œκ±°λ‚˜ VIP둜 λ“±λ‘ν•΄μ£Όμ„Έμš”!

같이 읽고 싢은 μΉœκ΅¬μ—κ²Œ 
πŸ‘‰κ΅¬λ… 링크 κ³΅μœ ν•˜κΈ°!
ν”Œλ‘―μ΄ 더 κΆκΈˆν•˜λ‹€λ©΄? πŸ˜
(속λ‹₯속λ‹₯) μΈμŠ€νƒ€κ·Έλž¨μ—λŠ” 더 λ§Žμ€ 정보가 μžˆλ‹€κ΅¬?
ꡬ독 μ·¨μ†Œν•˜κΈ° πŸ˜’ | skknpie@gmail.com